주말 동안의 끔찍한 비행으로 인해 보잉은 자사 항공기, 특히 이미 역사상 가장 면밀한 조사를 받은 항공기 중 하나인 737 MAX에 대한 우려에 다시 한 번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밤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에서 발생한 사고로, 737 MAX 9의 동체 일부가 공중에서 폭발해 승객들이 강풍에 노출되면서 큰 부상자는 없었습니다. 비행기는 안전하게 착륙했지만,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주 온타리오로 가는 비행기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여행자들은 경각심을 느꼈고 유사한 항공기에 대한 즉각적인 안전 검사를 촉발했습니다.
연방 당국은 비행기에 더 많은 좌석이 장착된 경우 비상구가 위치할 공간을 채우는 데 사용되는 객실 중간 도어 씰에 관심을 집중했습니다.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토요일 미국 항공사 또는 미국 영토에서 운항하는 Max 9 항공기 171대에 대한 검사를 명령했으며 이로 인해 주말 동안 수백 편의 항공편이 취소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검사에는 항공기당 4~8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적어도 한 항공사는 검사에 수반되는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직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잉 대변인 제시카 코왈은 토요일 “우리는 영향을 받은 항공기와 동일한 구성의 737-9 항공기에 대한 즉각적인 검사를 요청한 FAA의 결정에 동의하고 전적으로 지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lightAware에 따르면 알래스카 항공의 문제는 일요일까지 계속되었으며, 예정된 항공편의 21%인 163편이 이른 오후까지 취소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65대의 Max 9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자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위한 전화 대기 시간이 길고, 공항에서 기다리는 동안 보상이 부족하며, 오랜 지연과 갑작스러운 취소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일요일 예정된 맥스 9 항공편 약 180편을 취소했으며, 나머지 85편은 다른 항공기로 교체해 보류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는 다른 어떤 항공사보다 많은 79대의 Max 9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는 일요일 성명을 통해 해당 비행기를 모두 접지했으며 도어 패널을 제거하고 해당 비행기에 대한 초기 검사를 시작했으며 비행기가 어떤 검사를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추가 FAA 지침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파리. 다시 한번.
항공사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FAA와 계속 협력해 모든 Max 9 항공기를 서비스에 복귀시키기 위한 검사 과정과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는 고객들과 협력하여 다른 항공편에 다시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다른 항공기 유형으로 전환하여 취소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 비행기에 일어난 일에 보잉이 책임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 사건은 제조업체에게 새로운 질문을 제기하고 보잉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Max 비행기의 또 다른 버전인 737 Max 8은 2018년과 2019년에 수백 명의 목숨을 앗아간 두 건의 사고에 연루되어 전 세계적으로 해당 비행기가 좌초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항공 안전 컨설턴트로 일해 왔으며 비행기 사고를 조사하는 국가 교통 안전 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의 퇴직 회원인 John Goglia는 “문제는 보잉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달 회사는 항공사들에게 인도된 1,300대 이상의 Max 제트기에서 방향타 제어 시스템의 나사가 느슨해졌는지 검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보잉은 여름 동안 주요 공급업체라고 말했다. 구멍이 잘못 뚫렸습니다. 객실 압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그 이후로 Boeing은 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공급업체인 Spirit AeroSystems에 투자하고 긴밀히 협력해 왔습니다.
데이브 칼훈 보잉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0월 투자자 분석가 및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공장 내 안정성과 성능 품질이 향상되고 있지만 공급망을 동일한 기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Spirit AeroSystems는 또한 Alaska Airlines 항공편에서 실패한 도어 씰 제작 및 설치를 포함하여 737 Max 9 동체 작업도 수행했습니다.
또 다른 보잉 항공기인 트윈 통로 787 드림라이너(Dreamliner)의 인도는 2022년 여름까지 1년 넘게 중단되었으며, 보잉은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과 협력하여 기체의 작은 틈을 포함한 다양한 품질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몸.
지난 여름 또 다른 결함이 발견되어 비행기 배송이 다시 느려졌습니다. 737과 787의 생산은 이러한 문제와 기타 품질 및 공급망 문제로 인해 느려졌습니다.
Max는 2019년 초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에서 346명의 목숨을 앗아간 두 건의 사고 이후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Boeing은 20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전 세계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비행기의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 및 기타 구성 요소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020년 말 Max의 여객 비행이 재개되었을 때 위기로 인해 회사는 약 20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 비행기의 중형 모델인 Max 8과 Max 9는 그 이후로 계속 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가장 작은 Max 7과 가장 큰 Max 10은 아직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MAX는 보잉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항공기입니다. 4,500개 이상의 항공기 보류 주문은 보잉 주문 목록의 76%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비행기는 항공사들 사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항공 데이터 제공업체인 Cirium에 따르면 이번 달 전 세계적으로 예정된 약 300만 편의 항공편 중 약 5%가 Max를 사용하도록 예정되어 있으며 대부분 Max 8입니다.
국립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의 조사관들은 사건 조사에 착수했으며 보잉의 제조 공정, FAA의 회사 감독, 보잉이나 알래스카 항공이 비행기에서 수행한 모든 작업을 포함한 광범위한 요소를 조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사관들은 또한 문이 무너졌을 가능성이 있는 장소를 파악하고 이를 찾는 데 대중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Gregg는 “이 특정 사건의 모든 사실, 정황, 정황을 파악하기 전까지 조사에 들어갈 때까지 이것이 단지 일회성 문제인지 아니면 시스템적 문제인지 판단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항공 보안 전문가이자 전직 NTSB 조사관인 Faith.
한편, 항공기를 제작, 서비스, 운영 및 규제하는 사람들이 모두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오하이오주 공화당 J.D. 밴스 상원의원은 토요일 게시물에서 “모든 미국인은 무엇이 잘못됐는지, 앞으로 또 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보잉과 FAA로부터 완전한 설명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X에서.
마크 워커, 크리스틴 정 그리고 샤팍 타이무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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