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에 있는 친구들
산티아고 누네즈 | 클라우드9 | 게티 이미지
CNBC 조사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루이싱이 중국 밖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추진을 한 곳으로 3월부터 30개 매장을 열었다. Kenangan Coffee는 9월에 입점한 이후 4개의 매장을 오픈했으며 Tim Hortons는 2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Fore Coffee와 Louisa Coffee는 각각 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제적 확장에 대한 매우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가 단지 출발점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현재보다 더 많은 국가로 확장하고 싶습니다.”라고 Kopi Kenangan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Edward Titanata는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최고의 카페 체인이 CNBC에 말했습니다.
2017년에 출시된 Kopi Kenangan은 인도네시아 45개 도시, 말레이시아 전역에 22개 매장에서 8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Kenangan Coffee로 알려진 이 브랜드는 창이 공항 제2터미널, Jewel Changi 국제 쇼핑 센터, Raffles City 쇼핑 센터 및 Takashimaya 쇼핑 센터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모든 위치는 일반적으로 고급 브랜드와 상품을 취급합니다.
“우리의 글로벌 확장 계획을 시작하기에 싱가포르보다 더 좋은 나라는 없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의 결정적인 허브입니다. [People] Kobe Kenangan의 Tirtanata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단지 환승, 여행 또는 사업을 목적으로 싱가포르로 비행기가 날아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점점 더 많은 국가로 진출해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서의 싱가포르의 명성은 커피 브랜드를 싱가포르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Monk's Hill Ventures의 공동 창립자이자 관리 파트너인 Peng Thi Ong은 “레스토랑 체인이 있고 뉴욕이나 런던에 오픈하고 싶다면 그런 일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엔 우리가 금융 중심지이기 때문에 그들이 여기 싱가포르에 있는 것 같아요. 그들은 미래의 투자자들이 우리에 대해 알기를 원합니다”라고 Ong은 말했습니다.
기술 연구 회사인 Momentum Works의 설립자이자 CEO인 Jiangjan Li는 “이는 그들, 특히 벤처 자금 제공자들에게 국제 투자자들에게 매우 좋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이싱커피는 해외 시장에서는 '아직 스타트업'이라며 논평을 거부했다. 올해 중국 최대 커피 체인점으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 대변인은 CNBC에 “커피 시장을 확장하고 커피 소비의 채택과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경쟁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모든 연령, 성별, 소득 수준의 싱가포르인들은 커피를 좋아합니다. 2022년 7월 싱가포르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55%가 그렇게 답했습니다. 일주일에 커피를 샀다 스캔하기 전.
이는 더 넓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비교됩니다. 1인당 커피 소비량이 가장 낮음 Euromonitor International이 실시한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세계에서. 보고서는 또한 지배적인 인스턴트 커피 카테고리가 성숙해짐에 따라 커피 소비가 천천히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등 세계 최대 규모의 카페 체인은 이미 싱가포르에 입지를 굳혔습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싱가포르에 14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The Coffee Bean & Tea Leaf에는 7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현지 체인인 Huggs에는 20개 이상의 매장이 있습니다.
지역 경쟁도 심해요. 싱가포르 주택개발위원회(Housing and Development Board of Singapore)는 지난 5월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776카페 그들은 주거 지역이나 인근 상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제적인 카페 체인이 고급 쇼핑몰과 비즈니스 지역에 매장을 열고 있습니다. 가격도 현지 옵션보다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콜드브루 커피 한 잔 가격은 약 S$6.30($4.73)입니다. 한 잔 지역 소매 커피숍의 블랙 커피 CEIC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S$1.20입니다.
~에 따르면 Momentum Works의 데이터 글로벌 주요 도시의 생활비와 가처분 소득을 고려하면 스타벅스는 싱가포르에서 프리미엄이 낮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싱가포르에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더 넓은 기반”을 제공합니다.
Momentum Works의 Lee는 “커피를 S$4나 S$5에 판매한다면 사람들이 그 정도의 돈을 지불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제는 싱가포르에서 얼마나 큰 규모가 되기를 원하는가 입니다. 그러나 싱가포르에서는 너무 큰 규모로 성장할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싱가포르를 시장으로 갖는 것은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쉽습니다.”라고 Lee는 말했습니다.
싱가포르가 선두를 지켰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2023년 2분기 순위에 따르면 경제적, 정치적 안정성 등의 요인으로 인해 향후 5년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