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송의 새로운 공개 부분은 “Amazon은 표시하는 광고의 수를 늘렸을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결함’이라고 부르는 관련이 없고 원치 않는 광고의 수도 증가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베조스 씨는 경영진에게 다음과 같이 지시했습니다.[a]고객 서비스가 악화됨에도 불구하고 Amazon은 광고 증가를 통해 수십억 달러를 얻을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불이익을 감수하십시오.
소송은 또한 “Amazon 경영진은 이것이 ‘유용하고 품질이 뛰어난 유기적 콘텐츠가 관련성이 거의 없는 후원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초래한다는 점을 내부적으로 인정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아마존 대변인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Bezos는 The Washington Post를 소유하고 있으며 임시 CEO인 Patty Stonecipher는 Amazon 이사회에 속해 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는 지난 9월 아마존을 상대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아마존은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에 광고하기 위해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부과함으로써 소비자를 위한 가격을 효과적으로 인상한다고 주장하여 업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위원장인 리나 칸(Lina Khan)은 예일대 법대생 시절에 발표한 2017년 논문 “아마존 독점금지 역설(The Amazon Antitrust Paradox)”로 독점금지 분야에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아마존을 상대로 하는 주장은 6년 전의 주장과는 현저히 다릅니다.
Bezos가 의도적으로 고객의 Amazon 검색 경험을 손상시킬 것이라는 주장은 억만장자가 널리 알려진 고객 만족에 대한 집착을 고려하면 놀라운 것입니다. Amazon에서는 모든 직원이 “고객 집착”을 실천해야 합니다. 이는 회사의 리더십 원칙에 따라 “고객부터 시작하여 거꾸로 일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FTC는 고소장에서 아마존 경영진이 광고가 검색 결과의 품질을 악화시키고 고객 경험에 해를 끼치더라도 광고 수를 늘리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FTC 소송의 초기 버전은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기관의 법무팀은 혐의를 더 많이 공개하기 위해 몇 주 동안 고군분투했습니다.
Amazon에 대한 소송의 핵심은 경쟁사와의 가격 매칭을 자동화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함으로써 Amazon이 부당하게 시장 지배력을 획득했다는 주장입니다.
FTC는 Amazon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했다고 주장하는 알고리즘 중 하나가 “Project Nessie”라는 코드명이었습니다. 이전에 수정된 고소장 문구에는 Amazon이 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경쟁업체가 이를 따를 것으로 예상했던 Nessie가 Amazon에서 “10억 달러의 초과 이익”을 창출했기 때문에 언급되었습니다.
이메일로 보낸 성명에서 아마존 대변인 커티스 아이첼버거는 FTC가 네시를 “심각하게 잘못 표현했다”며 아마존이 몇 년 전에 사용을 중단했다고 말했다.
Eichelberger는 “Nessie는 가격이 너무 낮아져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은 경우 우리의 가격 매칭이 놀라운 결과를 낳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몇 년 동안 진행되었지만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FTC는 소송에서 “아마존이 프로젝트 네시 사용을 부활시키거나 확장하는 데 기술적 장애가 없다”고 밝혔으며 회사는 2022년 1월까지 “오래된 친구 네시” 사용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소송의 새로운 세부 사항은 경쟁을 줄이기 위해 아마존이 시장에서 판매자에 대한 통제권을 행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공개합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판매자에게 엄격한 기준을 부과해 다른 곳에서는 판매를 어렵게 한다고 소송은 밝혔다.
FTC는 또한 Amazon이 UPS와 같은 경쟁업체에 비즈니스를 유도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Amazon이 판매자가 Amazon만큼 빠르더라도 판매자가 자체 배송 및 물류를 처리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소송에 따르면 판매자는 아마존의 도움 없이 2018년 배송 속도 목표의 95%를 달성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마존 경영진은 판매자가 자체 물류를 처리하도록 허용하면 “경쟁업체의 배송이 빨라질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고 소송은 밝혔습니다.
FTC에 따르면 아마존 내부의 우려는 너무 컸기 때문에 “아마존의 글로벌 운영 최고 경영자(CEO)는 자신이 ‘패배 중’이라고 썼다. [his] “UPS가 자사의 온라인 소매 주문 처리 서비스가 프라임 자격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입니다.”
아마존 대변인은 새로운 공개 주장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독립적으로 배송하는 판매자는 아마존보다 훨씬 느리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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