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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나라 중 하나인 싱가포르에서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은 언제나 사치였습니다. 그러나 비용은 이제 사상 최고치로 상승했습니다.
부유한 도시 국가의 사람들이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 구입해야 하는 면허증인 10년 라이센스 증명서의 가격은 현재 최소 76,000달러(S$104,000)로 2020년보다 4배 이상 높습니다. , 수치는 육상교통국(Land Transport Authority)을 보여줍니다.
이는 1,600cc 이하의 중소형 엔진을 장착한 표준 A급 차량만을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SUV와 같이 더 크고 화려한 것을 원하는 사람들은 클래스 B 면허를 구입하려면 $102,900(S$140,889)에서 $106,630(S$146,002)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생각해 볼 자동차 자체의 비용이 있습니다.
할당량 시스템은 인구가 590만 명에 달하지만 인상적인 대중 교통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우주가 부족한 도시 국가에서 교통량을 줄이고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1990년에 도입되었습니다.
통계부에 따르면 2022년 평균 월 가계 소득은 7,376달러(S$10,099)에 달해 싱가포르의 일반 시민이 자동차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역 자동차 딜러인 리키 고(Ricky Goh)는 가격 인상 소식을 듣고 “거의 기절할 뻔했다”고 말했다. 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매출은 이미 매우 나빴다. 게다가 사업도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왕희민(Wong Hui Min)은 주로 가족을 위해 자동차를 사용하지만 자동차에 대한 의존도를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많이 달리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수영 레슨이나 교육과 같은 다른 활동에도 보냅니다. 차가 필요합니다. 어디에서나 택시를 타거나 공유 차량을 타는 것은 나에게 편리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싱가포르 가족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수년 동안 저축해야 합니다.”라고 Wong은 계속 덧붙였습니다. “장기적으로 내 차를 유지할 여유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번 발표가 또 다른 재정적 히트일 뿐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높은 도시로 선정된 싱가포르의 생활비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공공 주택 비용 상승, 경제 둔화로 인해 최근 몇 년간 물가가 너무 비싸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할당제 지지자들은 이것이 방콕, 자카르타, 하노이 등 다른 동남아시아 수도를 일상적으로 포위하는 혼잡을 싱가포르에서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자격증 취득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도 지적한 대로 싱가포르의 광범위한 대중교통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토바이를 얻을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허가 비용은 $7,930(S$10,856)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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