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오 레게트가 각본을 맡은 작품
- BBC 뉴스 비즈니스 특파원
전기 자동차에 적용되는 새로운 브렉시트 무역 규정으로 인해 유럽 제조업체들은 향후 3년간 37억 5천만 파운드의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업계 단체가 밝혔습니다.
이 규정은 EU에서 생산되는 전기 자동차가 대부분 현지 조달 부품으로 제작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채널 양측의 제조업체들은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도 이번 조치로 유럽연합(EU) 공장의 자동차 생산량이 48만대 감소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고객이 가격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1월부터 시행되는 이른바 ‘원산지 규정’이다. 이는 브렉시트 협정, 영국-EU 무역 및 협력 협정의 조건에 따라 채널을 통한 차량 배송에 적용됩니다.
그들은 전기 자동차에 영국이나 EU에서 생산된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보장할 것입니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동차는 운하를 통해 어느 방향으로든 운송될 때 10%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이 규정은 값싼 수입품으로부터 유럽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럽의 배터리 생산량이 예상만큼 빠르게 증가하지 않아 자동차 제조사들은 새로운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는 유럽 제조업체에게 심각한 문제입니다. 영국은 역대 최대 수출 시장으로 지난해 영국 항구에 120만 대의 차량이 도착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국에서 제조된 자동차가 다른 어떤 지역보다 EU로 운송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관세가 높아지면 전기 자동차 생산 비용이 더 비싸지고 가격이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ACEA는 새로운 규정을 3년 동안 연기하기를 원하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조치를 취할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국제 경쟁에 맞서 시장 점유율을 놓고 싸워야 하는 동시에 유럽 전기차의 소비자 가격을 높이는 것은 올바른 조치가 아닙니다.” ACEA 회장.
그는 “우리는 실제로 시장의 일부를 글로벌 제조업체에 넘겨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규칙을 연기하려면 영국과 EU 간의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키미 베이데노크 영국 사업부 장관은 지난주 그러한 협상이 타결될 수 있다고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금요일 The Guardian과의 인터뷰에서 EU 내부 시장 위원 Thierry Breton은 훨씬 덜 솔직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업계를 기쁘게 하기 위해 브렉시트 합의를 재개하는 것은 실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문에 “협상된 내용이 있다면 바뀌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브렉시트로 인해 무엇보다도 영국과 EU 간의 무역 관계가 바뀌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EU와 영국 간의 무역 및 협력 협정인 브렉시트 협정이 “양측이 포괄적인 약속 균형에 동의한 협상의 결과”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원산지 규정의 목표가 “EU에서 강력하고 탄력적인 배터리 가치 사슬”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ACEA 사무총장 Sigrid de Vries는 업계의 요청이 저항에 부딪힌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BBC에 이렇게 말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브렉시트와 관련된 주제에 관해 어떤 것도 바꾸고 싶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치적으로 매우 민감합니다.”
“우리는 이를 이해하며, 이러한 합의 중 어떤 것도 물질적인 방식으로 변경되기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한편 영국 자동차제조무역협회(UK Society of Motor Manufacturer and Traders)의 마이크 호스(Mike Hawes) 회장은 지난 주 기자들에게 합의가 타결될 것이라고 믿었지만 이는 마지막 순간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이는 논리적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브렉시트나 심지어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이런 일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연합(EU)과 영국 무역 관계자들은 이번 주 런던에서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새로운 규칙이 의제에 포함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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