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의 Big 3 자동차 제조업체가 도착하지 못했습니다. 새로운 고용 계약 계약이 만료되기 전, 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 Union)가 대표하는 직원들이 목요일 자정에 만료되었으며, 이는 수년 만에 미국을 강타한 최대 규모의 파업 중 하나를 촉발시켰습니다.
UAW의 Sean Fine 회장은 목요일 늦은 페이스북 라이브 연설에서 포드, GM, 스텔란티스 공장 세 곳(미주리주 웬츠빌에 있는 GM 조립 공장, 미시간주 웨인에 있는 포드 조립 공장, 포드 조립 공장)의 직원들이 즉시 직장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시간주 웨인에 공장. 오하이오 주 톨레도에 있는 Stellantis 조립 단지.
그는 “오늘 밤 우리 역사상 처음으로 빅3를 동시에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시설의 약 12,700명의 직원이 노동 절차에 참여하게 됩니다. Associated Press에 따르면 직원들은 UAW의 8억 2500만 달러 파업 기금에서 매주 약 500달러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파인 총리는 “아직 파업에 참여하지 못한 지역 주민들은 만료된 합의에 따라 계속해서 일할 것”이라며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협상이 흔들릴 경우 다른 공장 노동자들이 파업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CNN에 금요일에 어떤 협상도 기대하지 않지만 양측이 토요일에 테이블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작업 중단은 2019년 GM 노동자 파업 이후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사의 첫 파업이다.
자정 마감 시간이 다가오자 수십 명의 근로자가 웨인의 포드 공장 밖에 모였고, 금요일 오후 디트로이트 시내에서는 대규모 집회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파인 총리는 “우리는 이 역사적인 행동의 첫날에 우리의 힘과 단결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옵션은 테이블 위에 남아있습니다.”
전략적으로 단지 3개 공장만 목표로 삼는다면 노조 간부들이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상을 재개할 때 UAW가 잠재적으로 다른 시설의 작업을 중단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하이트증권의 자동차 산업 분석가인 벤자민 솔즈베리에 따르면 노동계의 파업 기금도 유지할 것이라고 한다.
UAW가 파업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UAW의 요구 사항에는 4년 계약에 걸쳐 36%의 급여 인상이 포함됩니다. 모든 직원을 위한 퇴직 혜택 임시 직원의 제한된 사용; 더 많은 유급 휴가를 포함하여 주 4일 근무; 공장 폐쇄에 반대하는 파업권을 포함한 더 많은 일자리 보호.
목요일 회담이 교착상태에 이르자 포드, 제너럴 모터스, 스텔란티스(이전 피아트 크라이슬러)의 지도자들은 노조의 145,000명의 근로자를 위한 새로운 계약에 서명하기 위해 최근 몇 주 동안 UAW에 여러 가지 제안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목요일 초 CBS 뉴스에 “내 생각에는 그들이 세 회사 모두와 함께 역사적인 파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포드는 성명을 통해 “오늘 저녁 8시 디트로이트 솔리다르노시치 하우스에서 전미자동차노조는 현재의 4년 단체교섭 협약이 만료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포드에 첫 번째 실질적인 반대 제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말하는 것
파업 명령에 대해 스텔란티스는 “우리 직원, 가족, 고객의 최선의 이익을 위한 공정한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UAW 리더십을 거부한 것에 크게 실망했다”고 말했다. 당장 회사를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상 모드에서 우리는 북미 사업장과 회사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적절한 구조적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2021년 Fiat Chrysler와 유럽 자동차 제조사 Groupe PSA의 합병으로 형성된 Stellantis는 Chrysler, Dodge, Jeep, Ram을 비롯해 Citroën, Peugeot, Maserati를 포함한 주요 외국 자동차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GM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금요일 CBS 뉴스에 GM이 파업을 피하기 위해 선의로 UAW와 협상했다고 밝혔다.
Barra는 “우리는 7월 18일부터 회의에 참석해 왔습니다”라고 말하면서 GM은 처음에 노동 단체로부터 1,000건 이상의 요청을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우리는 역사적인 제안을 갖고 있으며 이제 계속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Barra는 또한 GM이 신제품, 특히 전기 자동차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UAW의 임금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향후 115년 동안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는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고객이 구매하고 싶어하는 신제품에 투자하고 소싱하지 않으면 우리가 만드는 차량의 수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우리 제조 팀에 속한 인력의 수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Big Three의 리더들은 합리적인 반대 제안을 했으며 추가 협상을 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관계자들은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두 회사가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Tesla 및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와 경쟁하기 위해 비용과 자동차 가격을 낮게 유지해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Farley는 목요일에 UAW의 요구 사항에 대해 “그들의 초기 제안은 각 근로자에게 시간당 약 30만 달러를 지급하고 4일 근무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 회사가 망하게 될 거예요.”
그는 파인이 자동차 제조사들이 임금을 인상했다는 사실을 인정했지만 제안은 여전히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포드는 4.5년에 걸쳐 20%의 이자를 제시했고, GM과 스텔란티스는 4년에 걸쳐 각각 18%와 17.5%를 제시했다.
분석가들은 파업이 국내 자동차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고 차량 가격을 상승시키며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임금 및 이익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동시에 미국 전체 경제 성장을 최대 0.3%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파업이 3~4주 이상 지속된다면 GM과 포드의 2024년 EV 전략에 다소 해가 될 것입니다. …디트로이트 지지자들이 UAW와 싸우는 동안 Tesla 본사에는 샴페인 한 병이 얼고 있습니다.” Wedbush Securities 분석가 Dan Ives는 보고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