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있는 그의 어머니에게 김수진은 실패자입니다. 그는 30세가 넘은 미혼이고 한국의 주요 회사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라틴 아메리카에 있는 수백만 명의 팔로워들에게 그는 한국의 모든 것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친구이자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그녀가 사는 멕시코에서는 그녀의 온라인 별명인 “Singuamica”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어와 스페인어로 친구를 의미합니다.
그의 위트와 카리스마뿐 아니라 전 세계를 휩쓴 한국 대중문화의 물결과 문화강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소프트파워를 발휘하려는 정부의 노력이 그의 성공을 이끌었다.
그녀의 고향에는 32세의 Ms. 성공을 좁게 정의한 Kim은 젊은 여성들이 노동 기회 감소, 혹독한 근무 일정, 성차별, 제한적인 아름다움 기준에 직면하는 지나치게 경쟁적인 사회의 위기와 씨름했습니다.
멕시코에서 모든 것에 대한 Corriere의 증가하는 관심은 TikTok에서 2,400만 명이 넘는 팔로워와 그녀의 YouTube 채널에서 8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소셜 미디어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그녀는 명성, 재정적 안정 및 낭만적인 파트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Monterrey의 산업 중심지에 있는 Nuevo León 자치 대학에서 아시아 연구 센터를 지휘하는 박사. 레나토 발데라마는 “그가 들어온 포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 진출 확대와 함께. “그녀는 한국에서 이 훈련을 받았고, 이 새로운 한국은 그녀가 멕시코 같은 곳에 착륙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독보적인 대중문화 비교 강사인 김 선생님은 한국의 인기 드라마, 가사, 패션 표준, 전통 및 사회적 규범에 대한 수업을 제공합니다. 그녀는 한때 멕시코에서 일용 노동자로 일했고 혼란스러워하는 내용을 메모로 게시했습니다. (한국은 팁을 주지 않는 나라입니다.) 그는 추종자들에게 한국 학생들이 시험을 위해 어떻게 벼락치기를 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지역 요리를 맛보며 멕시코 전역을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소셜 미디어 성공 사례는 수상에 대한 요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설비잡지 확산 및 후원 거래 및 대중화 된 비즈니스 교육 온라인 한국어 수업. 그는 더 많은 노출을 얻고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몬테레이에서 멕시코 시티로 이사했습니다.
김씨의 성장하는 제국은 이제 온라인 매장 한국 미용 제품. 그녀는 HBO의 “Bake of Celebrity”의 두 번째 시즌에 참가자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김 여사의 승리는 멕시코와 그 지역에서 한국의 영향력 성장을 감독합니다. 멕시코에는 2,000개 이상의 한국 기업이 있으며, 이른바 근린 쇼링(nearly shoring) 전략으로 인해 기아, LG, 삼성, 현대와 같은 거대 기업들이 캐나다 및 미국과의 자유 무역 협정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멕시코와 일자리, 자동차, 휴대폰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더 보이지 않는 것, 즉 현대 문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도 일치합니다. K-Pop, K-Beauty, K-Drama는 라틴 아메리카인들에게 새롭고 다른 방식을 보여주었습니다.
K-pop 밴드는 2012년부터 점점 더 크고 매진된 공연장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축제에는 16개의 한국 그룹이 멕시코시티로 모일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약 $170부터 시작합니다.
일부 신문은 한국 연예인에 대한 잡지, 포스터, 상품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Netflix는 “라틴 스페인어”로 더빙된 한국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극장은 해외 K-pop 콘서트를 생중계합니다.
김씨는 서울에서 자랐지만 캐나다에서 공부하고 남미를 여행한 후 집으로 돌아와 한국에 정착했습니다.
“예전 생활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라고 그녀는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2018년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삶을 경험하고 심한 우울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열망에 이끌려 멕시코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면서 한국어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팬데믹이 세상을 뒤흔들었습니다.
“지금이 내 순간이야.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어.” 그녀는 YouTube에 한국어 수업을 게시하기 전에 생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조회수가 없었고 아무도 나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의 비디오는 “한국어로 쉬운 단어 – 3분!”이라는 간단한 언어 수업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TikTok에 가서 이번에는 한국 문화를 설명하는 짧은 클립을 올렸습니다.
“그날 조회수가 5000이었는데, 나는 어땠어?!” 그녀는 보석으로 장식된 별과 활과 달로 장식된 손톱 끝을 말했다.
매우 빠르게 그의 TikTok 팔로우가 폭발했습니다.
올해 어느 오후, Kim은 학생들을 Zoom에서 가상 한국어 수업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는 주당 90분 수업으로 4주 세션당 35달러에서 45달러를 청구합니다.
수업이 시작될 때 76명의 학생이 로그인했습니다. 중남미 전역에는 젊은 여성과 안경을 쓴 엄마, 적어도 한 명의 장발 상인이 있었습니다.
그녀가 만족스러운 듯 머리를 움직이자 김 씨의 밝은 파란색 컬이 화면에서 튕겨 나갔습니다.
단수 명사를 복수화하는 방법을 알아내려는 학생이 “No plural?(복수형 아님?)”이라고 묻습니다. 그녀는 “안돼! 얼마나 깔끔하지?”
김씨는 한국에서 대학을 마친 후 심한 우울증을 겪었다고 말했다. “죽고 싶었어, 쉬고 싶었어” 그의 가장 인기있는 비디오 중 하나에서. 그는 정신 건강을 위해 입원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피로를 한국 전쟁 이후 경제 강국으로 이끈 한국의 희생과 분투 문화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Balderrama 박사는 “모든 것이 빠르고 빠릅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평범함을 위한 여지가 없고, 경쟁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여지가 없는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김씨는 멕시코에서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찾고 싶었다고 말했다. “라틴 아메리카는 나에게 너무 소중하기 때문에 단 한 순간도 낭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Kim이 열정과 경력을 찾았다면 그녀는 자신이 추구하는 마음의 평화를 제대로 찾지 못한 것입니다. 그녀는 우울증과 불안으로 묘사된 것을 다루기 위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막대한 팔로워와 인기는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이 저를 잊을 것 같고, 아무도 저를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녀는 “악플러와 사람들의 댓글에 문제가 있고 그것이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온라인에서 그녀가 한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하는 사용자들과 멕시코에서 세금을 내는지 묻는 사용자들(그녀는 그렇게 한다고 말합니다)과 그녀가 값싼 생활에 유혹되어 멕시코 주민들을 희생시키면서 일부 국가의 젠트리피케이션에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또 다른 외국인이라고 생각하는 사용자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최근 영상에서는 그녀가 준비한대로 집을 방문하기 위해 그녀는 법적 시민권의 증거인 신분증을 보여주었다. 그녀는 관광 비자로 출국해야 한다는 소문을 불식시키고 싶었다.
김 씨는 뉴욕 타임즈와의 시민권 상태 논의를 거부했지만 몇 달 전에는 그렇게 했습니다. 시험에 나왔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올렸다. 멕시코 시민이 되십시오.
많은 기준으로 김씨가 해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기준은 어떻습니까?
“나는 그녀가 우승에 대한 그녀의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우승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그녀에게 사실입니다. “라고 그는 집을 방문한 후 말했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그녀가 원하는 것보다 더 나를 걱정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김씨의 남자친구와 그의 가족을 만난 후 부모님은 멕시코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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