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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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철학은 “자아”가 없다고 말합니다.  과학은 동의한다

동양 철학은 “자아”가 없다고 말합니다. 과학은 동의한다

자아, 자아, 마음 또는 “나”라고 다양하게 불리는 두뇌의 힘을 부여받은 개인은 서양 사상의 중심에 있습니다. 서양의 세계관에서 우리는 가장 위대한 사상가를 세상을 바꾸는 사람으로 예고합니다. 철학자 르네 데카르트의 유명한 진술보다 더 간결한 예는 없습니다.코기토, 에르고 합계또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그러나 이것은 누구입니까? 우리 모두가 당연하게 여기는 사상가 또는 “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양관: 영혼은 조종사다

우리 대부분에게 이 “나”는 우리가 누구인지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입니다. “I”는 귀 사이와 눈 뒤에 앉아 몸을 “구동”하는 개별 자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타냅니다. “조종사”가 담당하고 많이 변하지 않고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삶으로 가져 오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는 비행기 조종사처럼 관찰하고, 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취합니다.

이 에고/에고는 우리가 진정한 자아라고 생각하는 것이며, 생각, 감정, 행동과 같은 것을 경험하고 통제하는 것은 이 개별적인 자아입니다. 조종사 자체가 쇼를 운영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입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육체를 통제합니다. 예를 들어, 이 자아는 자신이 “나의 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육신과는 달리 육신은 자신을 변화하거나 소멸하거나(아마도 무신론자의 경우 육체적 죽음을 제외하고) 자신 이외의 다른 것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동양적 관점: 자아는 환상이다

이제 동쪽으로 이동합시다. 불교, 도교, 힌두교의 Advaita Vedanta 학교 및 기타 동양 사상 학교는 자아, 자아 또는 “나”에 대해 매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I”에 대한이 아이디어가 매우 설득력이 있지만 허구라고 말합니다. 불교에는 이 개념에 대한 단어가 있습니다. 아나타이것은 종종 “무자아”로 번역됩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하지는 않지만 불교의 기본 교리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가장 중요한.

이러한 생각은 서구 전통에서 훈련받은 사람들에게는 급진적이고 심지어 비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일상적인 경험, 심지어 우리의 존재감 전체와 모순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불교와 다른 동양 사상 학파에서는 자아 개념을 생각하는 마음의 결과로 봅니다. 생각하는 마음은 자신이 생각하는 일관되고 안정된 자아와 결코 유사하지 않도록 순간순간 자신을 재창조합니다.

즉, 자아가 생각과 별개의 독립된 존재를 갖는 것이 아니라, 자아를 생성하는 것은 사고의 과정이다. 자아는 명사보다 동사에 더 가깝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생각 없이는 자아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걷기는 걸을 때만 존재하듯이 자아는 그것에 대한 생각이 있을 때만 존재합니다. 신경심리학자로서 나는 과학이 이제 불교, 도교, 아드바이타 베단타 힌두교가 2,500년 전에 가르쳤던 것을 따라잡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뇌에는 “자아 중심”이 없습니다

신경과학의 위대한 성공 사례는 뇌 매핑입니다. 우리는 언어 센터, 안면 처리 센터,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센터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마음의 모든 기능은 자기 자신이라는 한 가지 중요한 예외를 제외하고는 뇌에 할당되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이러한 다른 기능이 안정적이고 일관성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반면 자아의 이야기는 예상보다 훨씬 덜 안정적으로 절망적으로 창의적입니다.

많은 신경과학자들이 자아가 이런저런 신경 위치에 상주한다고 주장했지만 과학계 사이에는 그것을 찾을 수 있는 위치에 대한 실질적인 합의가 없습니다. 그것이 뇌의 왼쪽에 있든 오른쪽에 있든 마찬가지입니다. 아마도 우리가 뇌에서 자신을 찾을 수 없는 이유는 없기.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 당신이 하는 모든 것의 99.9%는 당신 것입니다.

웨이우웨이

이것은 주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운 점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그것이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 무엇 오랫동안. ‘나’라는 관념을 현실이 아닌 단순한 관념으로 보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당신의 환상적인 자아(머리 속의 목소리)는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상에 말하고, 당신의 믿음을 정의하고, 당신의 기억을 되찾고, 당신의 육체에 대해 배우고, 미래에 일어날 일을 예측하고, 과거에 대한 당신의 판단을 만듭니다. 이 자아감은 우리가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눈을 감을 때까지 느끼는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중요해 보이기 때문에 신경 정신과 의사로서의 나의 작업에 근거하여 “나”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사람들에게 말할 때 종종 충격을 받습니다. 적어도 우리가 하는 방식으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는 생각 그것은 그.

동양의 영적 전통과 심리학의 큰 차이점은 전자는 이것을 경험적으로 파악했고 후자는 경험적으로(그리고 우연히도) 그렇게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 생각에 이것은 심리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사람들이 여전히 이러한 발견의 의미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연한 발견

배경 문제로, 뇌에는 뇌량이라고 하는 큰 섬유 다발로 연결된 두 개의 거울 반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질을 완화하기 위해 수행된 연구에서 Roger Sperry와 Michael Gazzaniga는 뇌의 양쪽 사이에 있는 이 다리를 끊으면 발작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이 옳았고 Sperry는 이 연구로 1981년에 노벨상을 받았습니다.

뇌의 양쪽은 특정 유형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특화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양쪽은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이 연결이 끊어졌을 때 뇌의 각 측면의 기능을 따로따로 연구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간질 환자에서 양쪽이 분리되어 과학자들은 각각을 자체적으로 테스트하고 뇌의 오른쪽과 왼쪽 사이의 기능적 차이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환자들을 ‘분할 뇌’ 환자라고 합니다.

이 연구를 이해하려면 신체가 시냅스라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즉, 신체의 오른쪽 반구에서 오는 모든 입력과 출력이 교차하여 왼쪽 뇌에서 처리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교차점은 시각에도 적용되므로 우리가 보는 것의 왼쪽 절반이 뇌의 오른쪽으로 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분할 뇌 환자에서만 분명해졌습니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연구는 뇌의 왼쪽에 대한 가장 중요한 발견 중 하나인 현대 심리학이나 일반 대중이 충분히 인정하지 않은 발견으로 이어졌습니다.

Gazzaniga의 실험 중 하나에서 연구자들은 환자의 오른쪽 뇌에만 “걷다”라는 단어를 제시했습니다. 환자는 즉시 요청에 응답하고 일어서서 테스트가 진행되는 밴을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언어를 담당하는 환자의 좌뇌에 왜 걷는지 물었을 때 통역사는 그럴듯한 생각을 내놓았지만 전부 잘못된 해석: “콜라 사러 집에 갈거야.”

또 다른 연습에서는 “웃음”이라는 단어가 우뇌에 제시되었고 환자는 이에 따랐습니다. 그녀가 왜 웃느냐는 질문에 그녀의 왼쪽 뇌는 농담으로 대답했습니다. 여기에서 정답은 “당신이 하라고 해서 일어났어요”와 “당신이 하라고 해서 웃었어요”가 될 것이지만, 좌뇌는 이러한 요청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반응을 형성하고 대신 그것을 믿었습니다. “네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어.”

신뢰할 수 없는 번역가

Gazzaniga는 뇌의 왼쪽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명과 이유를 생성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좌뇌는 현실의 “번역가”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Gazzaniga는 인용된 예에서와 같이 이 컴파일러가 종종 완전하고 완전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실수. 이 발견은 세상을 뒤흔들었어야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들어본 적도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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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의 중요성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왼쪽 뇌는 단순히 뇌의 해당 부분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또는 마치 행동을 지시하는 것처럼 발생하는 사건에 대한 설명이나 이야기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해석 중 어느 것도 정확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해석이 옳다고 확신하는 해석 정신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40년 동안 많은 추가 연구에서 이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뇌의 왼쪽은 사실이 아니더라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정상적인 뇌 기능을 가진 사람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조건이 같다면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것을 선호하지만 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연구자들은 사전 뇌 손상이 없는 참가자들에게 거의 동일한 세 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그들이 선호하는 것을 물었습니다. 옳고 그름이 분명한 취향이 있었는데 이유를 묻자 “그냥 색이 더 좋아”라는 완전히 잘못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연구원들이 그들에게 연구 아이디어를 말했을 때에도 참가자들의 좌뇌는 그것이 만들어낸 이야기를 믿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진실은, 당신의 좌뇌는 평생 당신을 위해 현실을 해석해왔고, 당신이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다면 이것이 의미하는 바를 완전히 이해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잘못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에 우리는 우리가 진정 누구인지.

제어할 수 없는 내면의 목소리

우리는 대부분 통역자의 인도 아래 살아가며 마음이 우리의 주인이 되어 의식조차 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화가 나거나 기분이 상하거나 성적으로 흥분하거나 행복하거나 두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러한 생각과 경험의 타당성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우리에게 일어나는 것은 분명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생각을 유지합니다.

당신이 누군지 가정하기보다는 직접 그것을 테스트하고 통역사를 테스트하십시오. 남은 시간 동안 내면의 목소리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하는 이론을 만드는지 확인하십시오. 음성은 “이 사람은 행복해 보인다”, “이 사람은 똑똑해 보인다” 또는 “아마도 그 이메일을 보내지 말았어야 했을 것 같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당신 자신이라면 끌 수 있어야 합니다. 할 수 있나요? 이것은 이것을 테스트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다음 두 숫자를 읽으되 내면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빈칸을 채워서 패턴을 완성하지 마십시오. 3,2,_. 내면의 목소리가 패턴을 끝내고 “하나”라고 말했습니까? 다시 시도하고 머릿속에서 패턴을 끝내지 않으려고 노력하세요. 다음 번에 그것이 거슬리는 생각일 때는 그것을 멈출 수 없다는 사실이 그것을 통제할 내면의 자기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는 사실을 고려하십시오.

과학은 동양의 관점을 지지한다

따라서 역사상 처음으로 서양 학자들의 연구 결과는 많은 경우 의미 없이 동양의 가장 기본적인 생각 중 하나를 강력하게 뒷받침합니다. 진짜. 무엇.

이 모든 것이 왜 중요합니까? 안타까운 사실은 우리 모두가 삶에서 많은 정신적 고통과 비참함, 좌절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머리 속의 목소리를 무언가로 착각하고 그것을 “나”라고 부르는 것은 그런 것이 없다는 신경 심리학적 증거와 충돌하게 만듭니다. 이 오류, 즉 이 환상적 자아감이 우리의 정신적 고통의 주요 원인입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을 땐 낯선 사람의 고민 때문일까, 아니면 당신을 위한 깨어있는 문제가 있습니까? 우리 대부분은 그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나를 위한 비즈니스 문제, 나를 위한 돈 문제, 그리고 나를 위한 관계 문제. 이러한 문제에서 “자아”를 제거하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심리적 고통과 육체적 고통을 구별합니다. 통증 그것은 신체에서 발생하며 발가락을 부딪히거나 팔이 부러지는 것과 같은 신체적 반응입니다. 그만큼 고통 나는 마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불안, 분노, 걱정, 후회, 질투, 수치심 및 기타 여러 가지 부정적인 정신 상태와 같은 것을 설명합니다. 나는 이러한 모든 종류의 고통이 환상적 자아감의 결과라고 말하는 것이 큰 구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현재 이 아이디어의 본질은 도교 철학자이자 작가인 Wei Wu Wei에 의해 훌륭하게 포착되었습니다. 그는 쓴다“당신은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 당신이 하는 모든 것의 99.9%가 당신 것인데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