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처진 양조장과 양조장에서 수제 맥주와 하이볼이 한국 시장에서 급증했습니다.
국가의 음료 부문은 역사적으로 거대한 지역 및 다국적 음료 회사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지역 보고서수제 음료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Zoomer와 Millennials 사이에 흥분을 불러일으키면서 이러한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이제 수제 맥주, 하이볼, 소주가 소매점으로 진출하면서 한국의 양조장과 증류주는 전통적인 대기업과 수제 스타트업의 치열한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올봄 강원도에 본사를 둔 Seven Brau Co가 자사의 대표 밀 맥주를 매장에 출시하고 출시 한 달 만에 410,000캔을 순식간에 판매한 것을 현지 언론이 집중 조명했습니다.
한편, 경복궁 맥주로 유명한 경기도 크래프트 브루어리 카브루는 청와대 만찬의 공식맥주로 선정돼 더욱 영예를 안았다.
기회가 확대되고 시장이 열리기 시작하면서 경북 안동의 젊은 기업가들이 만든 양조 스타트업인 2020컴퍼니와 같은 조직도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술꾼들을 끌어들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조청과 건자두를 활용한 맥주가 출시됐다.
수제 맥주 트렌드와 함께 한국의 통조림 하이볼 시장도 강한 수요를 보였으며 일부 소상공인들은 이를 주목하고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지 양조업체 BrewGuru가 한국 AI 기술 스타트업 Upstage와 협력하여 AskUp Lemon Sparkle Highball이라는 새로운 위스키 칵테일 음료를 만들었습니다.
Upstage의 ChatGPT 기반 한국어 챗봇으로 구동되는 AskUp은 음료의 맛과 이름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지난달 한국 최대 편의점 체인인 GS25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차세대 소비자에게 적합하고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박상재 브루그루 대표이사가 밝혔다. 한국경제는 “AskUp Lemon Sparkle Highball은 AI와 일련의 대화 후 생성하는 데 단 1시간이 걸렸습니다.”
송재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하이볼”로 현재 이용 가능한 음료의 범위를 보는 신규 소비자들에게 흥미진진하다고 설명하며, 한국인들이 자신의 기술을 확장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추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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