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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카 시상식이 있은 지 거의 일주일이 지났지만, 놓친 기회의 상처와 좌절감은 여전히 일부 남아시아계 미국인 무용수들의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
남아시아 댄스 커뮤니티의 대부분은 일요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Natto Nattu” 공연에서 남아시아 대표가 놀라울 정도로 부족하다는 사실에 경악했습니다. 가수 Rahul Sipligong과 Kala Bhairava가 그날 밤 Best Original Song을 수상하여 인도의 역사를 만든 Tollywood 스매시 “RRR”의 히트 곡을 연주하는 동안 남아시아 유산의 단일 댄서가 무대에 합류하지 않았습니다. .
아카데미가 이것에 대해 어떻게 잘못될 수 있습니까? 특히 14년 전, 2009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분간의 대규모 축하 행사의 일환으로 AR Rahman의 “Slumdog Millionaire” 노래 “Jai Ho”를 무대에 올리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The 2009 Oscars] 그녀에게는 인도 가수가 있었고 그것은 무용수와 음악가로 구성된 다인종 그룹이었습니다. 미디어에서 인종과 젠더 표현의 역사를 전문으로 하는 버지니아 대학의 미디어 연구 조교수인 실파 데비(Shilpa Devi)는 설명합니다. “그들은 음악이 이 보편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정말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일요일 밤은 Kartiki Gonsalves와 Jeuneet Monga의 “The Elephant Whisperers”로 Best Documentary Short를 수상한 인도의 역사적인 전환점이 되었지만, 할리우드의 가장 큰 무대에 남아시아 아티스트의 극명한 부재는 Achinta와 같은 댄서들에게 “마지막 지푸라기”였습니다. S. 맥다니엘.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하라’고 말하죠. [the problem] —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Blue13 Dance Company의 설립자이자 예술 감독인 McDaniel은 말합니다. 다양한. “Just Be Happy” 힌디어 노래 후보 [and won]. 공연에서 보여준 압도적인 인종차별에 분노하지 말라”고 말했다.
McDaniel의 에이전트는 그녀를 오스카 시상식 2주 전에 공동 공연 컨설턴트로 일할 것을 소개했지만, 그녀의 대리인은 AMPAS 후보 안무가 Tabitha와 NappyTabs로 알려진 로스앤젤레스 기반 듀오인 Napoleon Duomo가 이미 팀을 고용했다고 들었습니다. (다양한 “RRR”의 안무가 프렘 락시스가 오스카상 공연에 대한 조언을 했지만 내피탭스가 주요 안무가였다는 점을 이해하세요.)
“[Equity is] McDaniel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많은 부분이 현장에 있는 많은 동료들에게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이제 충분합니다. 이것이 마지막 지푸라기입니다.”
McDaniel은 오스카 행사를 오프로드하고 이번 여름 남아시아 정상회담을 미리 계획하기 위해 댄스 커뮤니티에서 남아시아인을 위한 토요일 줌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정말 불이 붙었습니다. “라고 McDaniel은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Zoom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정한 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침묵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댄서이자 서양 및 인도의 타악기 및 타악기 댄스 형식을 전문으로 하는 교사인 Vikas Arun의 설명입니다. 다양한 이번 주에는 위기의 순간에 남아시아 예술가들을 대신하여 모일 수 있는 다기능 옹호 그룹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다른 소수자들과 마주했을 때 [incidents like this]”그들은 갈 수 있는 조직이 있습니다.”라고 Aaron은 말합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우리가 너무 적기 때문에 옹호 활동을 조직하는 데 서투릅니다. 우리는 개별적으로 전투를 벌이고 중앙 조직이 없습니다. 또한 우리 수준에 속하지 않는 새로운 남아시아 예술가들을 좌절하게 만듭니다.” [and don’t have the connections]. “
2013년 책 Indian Accents: The Brown Voice and Ethnic Performance in American Television and Film의 저자인 Davey는 대화의 “다음 단계”가 남아시아 연예인의 지지를 더 심문하는 것이라고 동의합니다.
“감독, 작가, 배우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하게 연기자를 위한 표현과 옹호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라고 Davey는 말합니다. “댄서들은 이 대화에서 제외된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가 캐스팅 에이전시와 탤런트 에이전시를 볼 때, [we need to ask] 시설을 방어하는 요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
그녀의 에이전트에 의해 오스카상을 받은 또 다른 프로 댄서이자 안무가인 라미타 라비(Ramita Ravi)와 같은 재능에 따르면, 오스카상에서 공연하는 것과 같은 상황은 “불행하게도 항상 일어난다.”
“동일한 주제를 따르는 몇 가지 개인적인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다양한 이메일로. “그러나 우리가 함께하는 것의 아름다움은 서로를 지원하고 포용적인 집단적 목소리를 만들어 미래에 이런 일이 계속되지 않도록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시상식이 있은 지 5일이 지난 지금도 처음에 제작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약간의 혼란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RRR”NTR Jr. 그리고 Ram Charan은 스스로 춤을 추었지만 오스카 프로듀서 Raj Kapoor는 AMPAS 블로그에 배우들이 시간 제약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거절했다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캐릭터는 많은 사람들이 남아시아 출신이라고 잘못 생각한 캐나다-레바논 댄서 Billy Mustafa와 미국 댄서 Jason Glover가 무대에서 표현했습니다.
한 출처를 말한다 다양한 그런 다음 AMPAS는 공연을 지원하기 위해 인도에서 온 댄서들 위로 날아가려고 했지만 그들의 취업 비자가 취소되어 NappyTabs가 자신의 댄서를 고용하도록 했습니다. (이 주장은 여러 무용수들에 의해 도전을 받았습니다.)
프로덕션에 가까운 소식통에 따르면 AMPAS는 인도 출신 팀이 영화 홍보팀, SS Rajamouli의 아들 Karthikeya Rajamouli, ‘RRR’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MM Keeravaani를 포함한 팀이 모든 창의적인 결정에 전념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합니다. 그 결과물인 퍼포먼스에 대한 분노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원주민과 디아스포라의 재현 의미의 차이에 대해서도 조명한다.
“미국에 있는 많은 남아시아계 미국인들은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이곳에 매우 큰 소속감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Ravi는 설명합니다. “다른 세대, 특히 이민자나 인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그들은 협상 테이블에 초대받기를 간절히 원할 수 있지만 외국인들은 협상 테이블을 만드는 데 일부가 되기를 원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디어는 디아스포라에 따라 표현 방식이 매우 다릅니다.”
Devi는 “인도 영화 산업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그 배경과 환경에서 왔을 때 디아스포라와 할리우드에서 일어나는 불의를 보지 못합니다. 그래서 [the ‘RRR’ team] 그는 오스카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뻤고, 당연히 그랬습니다.”
Davey는 대표가 외국인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미국의 주요 산업에서 불평등을 보고 있으며, 그것이 하는 일은 남아시아인들이 지구 반대편에 사는 외계인이며 그들이 할리우드와 미국의 문화와 역사의 일부가 아니라는 생각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남아시아인들은 할리우드에서 수년 동안 너무 작은 역할을 맡거나 숨어 지내야 했습니다. [altogether]. 그래서, 우리가 많은 단계를 보아온 시대에 그것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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