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로이터) – Tesla Inc (TSLA.O) 월요일에는 기록적인 전기 자동차 생산과 4분기 인도를 보고했지만 물류 문제, 수요 둔화, 금리 상승 및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해 월스트리트의 추정치를 놓쳤습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올해 마지막 3개월 동안 405,278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월스트리트의 예측인 431,117대와 비교됩니다.
이 회사는 작년 같은 기간에 308,600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Tesla는 388,131대의 Model 3 소형 세단과 Model Y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을 판매한 반면 Model X 및 Model S 차량은 17,147대를 판매했습니다.
Tesla는 4분기에 총 439,701대의 자동차를 생산했습니다.
물류 병목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CEO Elon Musk가 10월에 작업 중이라고 말한 문제인 Tesla의 4분기 생산 납품은 약 34,000대 감소했습니다.
3분기에 회사의 납품은 약 22,000대 부족했습니다.
더 적은 수의 자동차가 인도되어 이전 분기에 더 많거나 비슷한 수의 자동차를 생산한 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드문 일이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에 대한 다른 역풍 가운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의 수요 약세와 포드 자동차와 같은 기존 자동차 회사와의 치열한 경쟁을 꼽았다. (FN)제너럴 모터스 (GM.N) 및 Rivian Automotive와 같은 스타트업 (레브노) 그리고 루시드 그룹 (LCID.O).
로이터통신은 내부 일정 검토를 토대로 테슬라가 1월 상하이 공장에서 축소된 생산 일정을 가동할 계획이며 이번 달부터 시작된 생산 축소를 내년까지 연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해 연휴로 인해 월요일에 거래되지 않은 Tesla 주식은 2022년에 65% 하락하여 2010년 상장 이후 최악의 해입니다. 애널리스트와 소매 주주들은 불확실한 경제로 인한 수요 문제가 회사의 목표는 매년 배송을 50%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Wedbush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인 Daniel Ives는 “이것은 실망스러운 인도 수였으며 투기꾼들은 기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는 별도의 성명에서 3월 1일 투자자의 날을 개최하고 텍사스의 Gigafactory에서 행사를 생중계하여 확장 및 자본 할당을 위한 장기 계획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자동차 회사는 또한 투자자의 날에 투자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Generation 3” 플랫폼을 암시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10월 테슬라가 모델 3와 모델 Y 자동차보다 더 저렴하고 더 작은 “차세대 자동차”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뉴욕 날짜 변경선을 제거하기 위해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벵갈루루의 Akash Sriram 및 Paranjot Kaur의 추가 보고; Akanksha Khushi의 추가 보고; Sriraj Kaluvella, Matthew Lewis, Howard Goller 및 Barbara Lewis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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