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 사면초가에 빠진 항공사가 Pete Buttigieg 미국 교통부 장관이 시스템의 완전한 고장이라고 언급한 문제와 계속 씨름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주에 Southwest Airlines에 예약한 여행자를 위한 안도감은 여전히 며칠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2월 22일 겨울 날씨가 항공 여행을 방해하기 시작한 이후 약 15,700편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이 숫자에는 목요일에 이미 취소된 2,300편 이상의 항공편이 포함됩니다.
이후 다른 미국 항공사들은 폭풍의 혼란에서 회복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는 에이전트가 승객을 다른 항공사로 재예약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다른 항공사와 공동 계약을 맺지 않아 여행자가 다른 옵션을 탐색할 책임이 있습니다.
덴버 국제공항은 수요일 취소 건수 측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특히 시카고 미드웨이, 볼티모어-워싱턴, 내슈빌 국제공항, 댈러스 러브필드 공항 등에서 주요 취소가 발생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CEO 밥 조던(Bob Jordan)은 화요일 늦게 항공사가 공개한 비디오에서 승무원과 항공기를 재설정하기 위해 앞으로 며칠 동안 축소된 일정을 운항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던은 “우리는 다음 주 이전에 정상 궤도에 오를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Buttigieg는 이번 주 취소된 항공편 수천 건에 대해 화요일에 요르단과 직접 대화했다고 말했습니다.
Buttigieg는 화요일 CNN의 Wolf Blitzer에 “그들의 시스템이 완전히 녹아내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 경영진이 고객에 대한 책임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그들을 구출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교통부 대변인은 화요일 이러한 책임에는 “Southwest의 결정과 조치의 결과로” 비행이 중단된 승객에게 식사와 호텔 바우처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교통부는 또한 미국 항공사들이 항공편이 취소되어 비행하지 않기로 선택한 승객들에게 현금 환불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한눈에 보기
CNN의 Carlos Suarez는 애틀랜타의 Hartsfield-Jackson 공항에서 미국을 휩쓴 거대한 겨울 폭풍 이후 여행객들이 긴 줄을 서고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플라이트어웨어(FlightAware)에 따르면 화요일 미국을 오가는 3,2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됐다.
취소된 항공편 중 약 2,694개가 사우스웨스트 항공편으로 미국에서 취소된 모든 항공편의 84%를 차지했습니다.
화요일에 여러 미국 공항의 사우스웨스트 매표소에서 재예약이나 연결편을 찾으려는 여행객들의 긴 줄이 보였고 미드웨이를 포함한 공항에서 승객들이 수하물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주인이 없는 가방 더미가 계속해서 늘어났습니다.시카고 인터내셔널과 해리 리드 베가스에서. 베가스 공항과 휴스턴의 William P. Hobby
승객 트리샤 존스는 애틀랜타 공항에서 CNN과의 인터뷰에서 파트너와 함께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크루즈에서 내린 후 캔자스주 위치타에서 집으로 돌아가려고 5일 동안 여행했다고 말했다.
비행기 결항 후 그녀는 친척 집에 머물렀다가 연결편을 타기 위해 애틀랜타로 향했다.
존스는 “우리는 포트로더데일에 있었기 때문에 운이 좋았다. 우리 가족은 탬파베이 지역에 살고 있어서 크리스마스에 가족을 만나러 자동차를 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너무 많은 가족들이 바닥에서 자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것은 내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Buttigieg: 해야 할 많은 청소
12월 28일 볼티모어 워싱턴 국제공항(BWI)에서 찾지 못한 수백 개의 가방.
Jim Lo Scalzo/Iba-IFE/Shutterstock
사우스웨스트항공은 겨울 폭풍우 지연, 엄격한 비행 일정, 노후화된 인프라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여행 대란이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Buttigieg는 “내가 알 수 있는 바로는 Southwest는 승객은 물론 수하물도 자체 승무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장관은 요르단의 CEO에게 사우스웨스트가 피해를 입은 승객들에게 묻지 않아도 사전에 환불과 배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CEO에게 그들이 승객을 돌보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 이상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전달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부티지지는 CNN에 교통부가 사우스웨스트가 법적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는 증거가 있을 경우 벌금을 부과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지만, 교통부는 항공사의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문제를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uttigieg는 “항공 시스템의 다른 모든 부분이 매일 회복과 개선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 항공사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청소를 많이 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CEO, 영상 사과문 발표
조던은 “우리는 정상 운영으로 돌아가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으며 정말 미안하다는 말을 들어달라”고 말했다.
그는 수십 개의 도시에 수많은 항공기와 승무원이 “외부”에 있는 상황에서 항공사가 “따라잡기 위해 항공편을 크게 줄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Jordan은 회사의 대응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했지만 성명서는 대량 취소에 대응하여 Southwest의 운영 계획에 대대적인 변경을 예상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Jordan은 “중단에서 복구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는 99%의 시간 동안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극한 조건에 대한 기존 시스템 업그레이드 계획을 두 배로 줄여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다시 경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승객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까?
Scott Cheap Flight의 대변인인 Katie Nastro는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공유합니다.
사우스웨스트는 취소와 지연이 이번 주에 며칠 더 계속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Potter는 “현재 미국의 모든 항공사가 붐비기 때문에 적절한 중간 요금은 고사하고 좌석을 찾을 확률이 시간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otter는 “여행자들은 다른 항공편, 렌터카, 호텔 숙박, 식사 등 모든 영수증을 보관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cott Keyes는 “미국 항공사의 주요 핫라인은 재예약하는 다른 승객으로 인해 막힐 것입니다. 에이전트를 빨리 찾으려면 항공사의 수십 개의 국제 사무소 중 하나에 전화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Keyes는 이러한 고객이 미국에 있는 예약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영수증 보관”
여행이 취소된 후 13명의 낯선 사람들은 밴을 빌려 올랜도에서 테네시 주 녹스빌까지 운전하기로 결정합니다.
사우스웨스트 대변인 Jay McVeigh는 월요일 밤 휴스턴의 William P. Hobby 공항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항공사가 “호텔, 차량호출, 밴… 다시 궤도에 오르십시오.” 이 사람들을 가능한 한 빨리 집으로 데려가십시오.”
그는 이미 공항을 떠났거나 스스로 대안을 마련한 고객을 포함하여 모든 고객도 돌볼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이미 떠났다면 자신을 돌보고 가족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영수증을 보관하십시오.”라고 McVay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잘 처리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조종사의 관점에서 잘못된 점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에서 승객들이 수하물을 찾고 있다.
로빈 벡/AFP/게티 이미지
그는 지난주의 폭풍이 주요 기술 문제를 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 촉매제라고 설명했습니다.
“잘못된 것은 프로그램 일정을 위한 우리의 IT 인프라가 매우 구식이라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복잡한 도로망으로 시스템에 있는 조종사, 승무원의 수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른 주요 항공사가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허브가 없습니다. 우리는 비행기 없이 승무원을 잘못된 장소에 배치할 수 있는 지점 간 네트워크를 비행합니다.”
그는 “조종사, 승무원, 특히 승객들에게 실망스럽다. 우리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조종사들에게 사과하는 데 지쳤다. 우리의 마음은 모든 승객들에게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Gregory Wallace, Andy Rose, Andy Babineau, Adrian Brodos, Dave Allsap, Nick Valencia, David Goldman, Leslie Pirro, Carlos Suarez 및 Ross Levitt가 이 이야기에 기여했습니다.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