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한국 전쟁 당시 공군 항해사 역임 |  지역 뉴스

한국 전쟁 당시 공군 항해사 역임 | 지역 뉴스

오늘의 선배 : Paul Woodberry

서비스 : 공군, 4 년

근무 기지 : 한국, 샤 공군 기지, SC, 로랜드 공군 기지

표창 : 에어 메달; 한국 방위 훈장 국가 안보 공로 훈장; 공군 감사 리본 2 개

그의 이야기 : Paul Woodberry는 한국 전쟁이 발발했을 때 Dortmouth 대학에서 MBA를 받았습니다.

“전쟁이 일어나면 징집 될 것이라고 느꼈다”고 그는 말했다. “1946 년 정부가 초안 작성을 중단했을 때 초대를 받았습니다. 이것이 우리 나라에 봉사 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Woodberry는 공군보다 그에게 더 많은 호소력을 발휘하여 Air Cadet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공군 항법 학교에서 중위로 졸업했습니다. 그는 West Point와 Annapolis의 장교를 포함한 그의 수업에서 뛰어난 학업 성취로 트로피를 받았습니다.

그는 SC에있는 샤의 공군기 지로 보내져 2 차 세계 대전 조종사 인 알 마요와 B-26 폭격 훈련을 받았으며 한국 전쟁이 시작될 때 현역으로 소집되었습니다.

우드 베리와 메이는 한국의 킴보 공군기 지로 보내졌고, 그곳에서 훈련 용 항공기를 가지고 첫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일부 임무에서 우리는 표적을 폭격 할 것이지만 대부분의 임무는 북한 상공의 야간 비행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약 8,000 피트 고도에서 플래시 폭탄을 떨어 뜨려 특정 표적의 사진을 찍도록 배정 받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플래시 폭탄이 꺼지면 비행기의 사진 장비가 사진을 찍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자신의 비행기가 북한에서 추락하면 생존 가능성이 더 나빠질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 기 때문에 복잡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임무에서 그는 너무 바빠서 두려움이 사라지고 그곳에있는 동안 결코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Al과 저는 각 여행을 매우 신중하게 계획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목표가 지정 되 자마자 준비된 방으로갔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지도를 만들고 대체 경로를 계획했습니다. 다른 팀보다 그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가장 큰 두려움은 비정상적인 바람으로 인해 항공 관제사가 다른 방향에서 착륙하라는 지시를 받았을 때였습니다.

Woodberry는 Plexiglas가 비행기의 구름에서 나오는 것처럼 코까지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조종사에게 불을 켜라고 말했고 비행기가 언덕을 올라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 ‘올라가고, 올라가고, 올라 가라.’나는 소리 쳤다. “비행기는 천천히 오르기 시작했다. 우리는 산 정상에서 약 20 피트 높이에서 그것을했다. 나는 우리 아래에있는 산 정상을 분명히 볼 수 있었다. 나는 여전히 그것을 볼 수 있었다.”

모든 일이 너무 빨리 일어 났고 두려워 할 시간이 없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그는 조종사가 착륙 지시를 따랐다면 산에서 그들을 쳤을 것이라고 관제사에게 분명히했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이번 착륙에 대해 여러 번 생각했다”고 그는 말했다. “나는 1953 년 4 월에 그 비행기를 생각할 때마다 우리가 그날 밤 추락하지 않았 음을 하나님 께 감사해야합니다.”

우드 베리는 자신의 한국 여행을 “대모험”이라고 묘사했다.

“나는 일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자원 봉사를하게되어 자랑 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