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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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및 치명적인 충돌에 관한 한국 실험 센터의 Tesla 안전

화재 및 치명적인 충돌에 관한 한국 실험 센터의 Tesla 안전

By 박주민

서울(로이터) – 2년 전 서울의 한 고급 동네에서 흰색 테슬라 모델X가 주차장 벽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불 같은 사건으로 한국 대통령의 절친한 친구인 저명한 변호사가 사망했다.

검찰은 운전자를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 테슬라를 비난하십시오.

술에 취한 사람들을 자신의 차로 집으로 태워 생계를 유지한 최완정은 2020년 12월 사고에서 모델 X가 스스로 통제 불능 상태로 회전했고 브레이크가 고장났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에서 시작될 형사 재판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수많은 소송에 직면하고 규제 기관의 감시가 강화됨에 따라 Tesla 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질문에 달려 있습니다.

61세의 최씨는 이제 한국에서 “대리운전”으로 알려진 프리랜서 운전기사로 일할 수 없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에 대한 자신의 신용을 겨루는 경험을 하기 전에 회상과 우울증에 시달린다고 말합니다.

찢어진 장을 부수고 수술을 받은 최씨는 “일어나면 바다 한가운데 홀로 떠 있는 버림받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Tesla는 사고 및 Chue 사건에 대한 서면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차를 소유하고 사고로 사망한 윤홍균 씨의 유가족 변호사는 논평을 거부했다.

최씨의 사례는 테슬라를 국내 기준에서 면제하는 미국과의 자유 무역 협정 조항을 변경하려는 한국의 일부 안전 옹호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예를 들어 Tesla는 한미 자유 무역 협정이 50,000대 미만의 차량을 판매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국내 안전 규칙에서 면제하기 때문에 기계적 보안을 위해 최소한 앞좌석과 뒷좌석 도어를 요구하는 한국 규정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등록 데이터에 따르면 Tesla는 2021년 한국에서 17,828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박근오 상무부 한미FTA과장은 면제조항에 따라 테슬라가 기계적 백업 래치를 요구하지 않는 미국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걸쇠를 사용하면 차량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에도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박씨는 더 이상 논평을 거부했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 협정이나 규정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검찰은 최씨가 서울의 한 아파트 차고에 진입하면서 가속 페달을 바닥에 쾅 내리쳤고, 시속 95km에 도달한 뒤 충돌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차가 저절로 가속되기 전에 차의 사이드미러가 명령 없이 접혔다 펴기 시작했다고 부인했다.

20년 넘게 운전을 했고 테슬라 운전 경험이 있는 최씨는 “토네이도가 차를 휩쓸고 지나가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예비 심리에서 판사는 자동차 회사가 충돌 직전에 자동차가 전송한 모델 X의 데이터를 검찰에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변호인단은 자료 열람을 요청했고 법원이 이를 발부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최와 그의 변호사는 자동차의 전기 시스템이 고장났고 그 설계가 윤을 구출하려는 소방관들의 시도를 늦추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합니다.

충돌 후 테슬라 배터리에 불이 붙었다. 소방관과 소방관이 촬영하고 로이터가 본 비디오에 따르면 연기와 화염이 차를 가득 채웠습니다.

최씨는 깨진 창문을 통해 옆구리로 탈출했다. 로이터가 본 소방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12월 31일 모델 X의 전자 도어가 외부에서 열리지 않아 소방관들이 윤씨를 뒷좌석에서 끌어내는 것이 지연됐다. 보고서는 구조 작업이 얼마나 지연되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윤모(60)씨는 소방대원들에 의해 차량에서 내려 심폐소생술을 받던 중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망 원인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박원규 판사는 테슬라 엔지니어들과 접촉해 증언할 예정이며, 재판에서 테슬라 차량의 안전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살인은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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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동한 소방서에서 조사한 결과, 배터리 고장으로 인해 시트 컨트롤이 비활성화되어 소방관들이 윤씨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앞좌석을 재배치하지 못하는 등 비상 대응 속도가 느려진 것으로 소방서 보고서에 따르면.

보고서는 정전으로 인해 “(구조) 작업을 위한 공간 확보가 불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소방서 대표는 논평을 거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식 모델X의 외부 도어 핸들은 배터리가 소진돼 외부에서 열리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녀는 또한 소방관들이 배터리가 방전된 후 앞좌석을 움직일 수 없었기 때문에 윤씨를 차에서 끌어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구조 영상은 소방관들이 X의 윙 스타일 도어를 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상과 소방관의 보고에 따르면, 결국 그들은 긴급 출동 전화가 도착한 지 약 25분 만에 앞유리를 부수고 윤 씨를 차 밖으로 끌어냈다.

교통안전공단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테슬라는 국내에서 안전점검을 위한 차상진단시스템 데이터를 한국교통안전공단(TS)에 제공하지 않는 유일한 자동차 회사다. . 최씨의 파산에 박차를 가한 규제당국은 테슬라가 문고리를 교체하고 규제당국과 협력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TS는 Tesla가 그러한 데이터를 제공할 법적 의무는 없지만 다른 모든 국내외 자동차 제조업체는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Park와 TS는 Tesla가 2023년 10월부터 한국 소유자가 차량의 진단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충돌 후 테슬라의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를 언급하며 박 대표는 FTA 조항을 언급했다.

한국의 소비자단체인 소비자주권시민연합은 지난 9월 테슬라가 이른바 ‘도어 결함’을 고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그룹은 지난 4년 동안 Tesla 도어에 대한 약 1,870건의 불만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한국 국회의원 TS가 로이터에 제공한 자료도 이 수치를 확인했다.

소비자단체는 테슬라가 서울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충돌사고 이후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개선하지 못한 것에 대해 경찰에 조사를 요청했지만, 경찰은 지난 5월 진행해야 할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본 그들의 보고서에서 밝혔다.

경찰은 6월 29일 로이터통신이 본 소비자단체에 보낸 서한에서 테슬라의 도어 래치가 현지 안전기준을 위반할 수 있지만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조항에 의해 고려가 무시됐다고 밝혔다.

경찰 서한에는 테슬라의 문이 “(현지) 규정을 위반할 수 있지만 (테슬라는) 한미 자유 무역 협정에 따라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준수할 의무가 없다”고 명시돼 있다.

한국 법원에서 충돌 원인이 다툼이 있는 사건에서 운전자는 차량 결함을 입증해야 하는 부담에 직면하고 있다고 3명의 법률 및 자동차 안전 전문가가 말하며 자동차 제조업체는 안전 문제로 소송을 제기한 적이 없습니다.

지난 5월 최씨와 거의 똑같은 테슬라 사고를 당한 국내의 또 다른 ‘교체 운전자’ 안호준씨는 “이 일을 겪어보지 않으면 그 기분을 결코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Tesla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최 씨의 공판 전 심리에 모두 참석한 몇 안 되는 안 씨는 자신이 몰던 테슬라도 스스로 가속해 지하 차고에서 두 대의 차량과 충돌했지만 큰 부상은 없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차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사고가 그의 잘못이라고 말했지만 잔해가 경미했기 때문에 그를 기소하지 않았습니다.

안 씨는 독립 대리운전 일을 계속했지만 테슬라 운전은 거부했다고 말했다.

일도 못하고 돈도 없는 최씨는 6.6제곱미터(71제곱피트)의 방으로 이사해 월세 35만원을 받고 있다. 정부 주택 보조금으로 지원되는 이 집에는 공용 욕실과 주방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가 먹을 수 있는 모든 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최 회장은 테슬라를 멀리 바라보고 있다.

그는 “시행착오를 거쳐 제품을 완성하는 과정은 분명히 있다”며 “나는 그 과정의 일부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조민 기자, 현조진 기자, 편집 케빈 크룰리키, 제리 도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