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공급업체인 Webasto는 서울 남쪽 한국 탕진에서 EVS 배터리를 위한 새로운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많은 전기 승용차 모듈 모델에 배터리 시스템을 공급하라는 주문은 이 신제품을 실행 가능한 요구 사항으로 만들었습니다.
독일 Shirling에 있는 Webasto의 배터리 생산을 모델로 한 새 사이트는 2019년에 시작되며 22,000제곱미터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공급업체는 한국에서 연간 최대 110,000개의 배터리 모듈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2025년까지 160,000개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Webasto는 이 공간에 약 8,888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탕진에서의 생산은 4월에 시작되어 이제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회사는 당진 출시를 “전기차 사업 성장의 이정표”로 보고 있다. Webasto는 1980년대 후반부터 한국에서 지붕 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해 왔으며, 2019년에는 포트폴리오의 E-모빌리티 통합 솔루션으로 Webosto Korea를 개발했습니다.
조립된 배터리 팩은 이제 68.7kWh의 전력 출력을 제공하는 장거리 버전과 50.9kWh의 기본 버전의 두 가지 변형으로 제공됩니다. 현대-기아가 Webasto의 팩을 어떤 모델에 설치할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공급업체는 이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Webasto는 올해 초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배터리 쇼에서 익명의 독일 제조업체로부터 첫 배터리 주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Webasto는 주문을 전달하기 위해 유럽에 추가 공장을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아직 위치를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총 2건의 최근 배터리 주문만 해도 10억 유로가 넘습니다. Webasto에 따르면 이것은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2022년 첫 3개월 동안 e-모빌리티 부문에서 들어오는 주문은 지붕과 난방 및 냉방 솔루션으로 처음 설립된 핵심 비즈니스보다 높을 것입니다.
한국의 배터리 어셈블리 외에도 공급업체는 아시아 지역을 다른 지역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Webasto는 인도와 일본에서 선루프 생산을 확대했습니다. 2020년 1월, Webasto는 중국 자싱에 배터리 센터를 열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공장은 또한 지붕 시스템을 제조합니다.
“한국, 인도, 일본은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와 전기전도성 솔루션 모두에 대한 큰 잠재력을 가진 역동적인 신흥 시장입니다. Webasto 경영 이사회 의장인 Dr. Holger Engelmann은 “중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우리의 입지를 확장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웨보스토의 미래를 위한 결정입니다.”
한국과 곧 유럽에서 수행되는 주문은 승용차용 EV 부문에서 첫 번째입니다. 독일 Shirling에 있는 Webasto의 공장은 전기 상용차용 배터리 팩 조립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20명 이상의 고객이 확장 가능한 대량 시장 제품의 가격 이점과 맞춤형 솔루션의 정확한 적합성을 결합한 표준 배터리 시스템을 주문했습니다. 구성에 따라 400볼트 및 800볼트 시스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asto-group.com (대한민국), webasto-group.com (유럽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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