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시애틀(로이터) – 카타르항공이 보잉을 인도했다. (반) 조 바이든 대통령이 걸프 지역을 미국의 주요 동맹국으로 환영하면서 34개의 새로운 777X 화물기의 기록적인 출시와 737 Max 여객기의 깜짝 구매가 월요일에 300억 달러 이상의 패키지로 주문되었습니다.
카타르의 왕이 워싱턴을 방문하는 동안 백악관에서 서명한 이 협정은 미국 항공기 제작사가 만성적인 산업 및 재정적 제약에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보잉을 강화했습니다. 이 주문으로 보잉 주가는 5.1% 상승하여 마감되었습니다.
Max의 가장 큰 버전인 737-10의 25개와 기타 25개의 옵션에 대한 거래는 카타르항공과 에어버스 사이의 행방을 넓혔습니다. (에어파)
.
지금 등록하면 Reuters.com에 무료로 무제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다
이달 초,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는 장거리 A350 항공기 결함의 심각성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시작된 분쟁이 확대되면서 카타르항공과 경쟁 A321neo 항공기 50대 구매 계약을 취소했습니다. 더 읽기
Akbar al-Baker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CEO)는 항공기와 엔진에 관한 카타르와 미국의 협상가들이 대체 거래를 공식화하기 위해 2주 동안 “잠을 많이 잤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에어버스와의 관계 악화에 반대했다.
그는 보잉과 엔진 제조사 제너럴 일렉트릭의 지도자들이 참석한 백악관 서명식에서 “양측이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일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에어버스는 논평을 거부했다.
총 주문에는 777X 여객기의 새로 출시된 화물기 버전 34대와 옵션 16대, 현재 세대 화물기인 777F 2대가 포함되었습니다. 로이터 말하는 월요일에 일찍 737 Max 거래. 더 읽기
거래의 화물 부분은 2023년 말 또는 그 이후까지 취항이 3년 이상 지연된 세계 최대의 쌍발 여객기인 777X의 수시 화물에 대한 첫 주문을 나타냅니다.
보잉은 화물선이 2027년에 취역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물 시장의 지배력을 방어하고 새로운 Airbus A350 화물기의 도전을 피하기 위해 새로운 쌍발 엔진의 판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브 칼훈 보잉 최고경영자(CEO)는 “777X는 세계 최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요 이전
화물 수주를 위해 보잉은 현재 수요가 적은 60대의 777X 여객기에 대한 카타르의 기존 주문 중 3분의 1을 화물기 버전으로 전환하기로 합의했다.
Al Baker는 카타르 항공의 미국 경제 지원을 강화했습니다. 카타르 항공은 과거에 보조금 의혹에 대해 미국 항공사로부터 상업적 불만에 직면했지만 관행을 거부했습니다.
보잉의 경우 이번 거래는 MAX의 최근 안전 위기와 777X 및 787 Dreamliner 여객기의 지연에서 벗어나고 강력한 규제 및 정치적 조사를 거쳐 경제적 기여에 대한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나타냅니다.
카타르항공은 사고로 인해 장기간 운항이 중단된 후 맥스를 비판하며 보잉에 완전히 새로운 비행기를 설계할 것을 촉구했지만, 2020년 말에 재허가를 받은 이후 판매가 반등했습니다.
그러나 Airbus A321neo는 더 큰 Max 모델이 제공하는 시장 부문에서 계속해서 판매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보잉은 화물 주문이 연간 26억 달러의 경제적 효과와 함께 35,000개 이상의 미국 일자리를 유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잉은 767, 777 및 747 화물기로 수년간 항공 화물을 지배해 왔지만 새로운 주력 화물기에 대한 추가 주문을 시급히 추진할 것입니다.
가치 기준으로 세계 상품의 약 절반이 항공으로 여행하고 그 대가로 절반은 일반적으로 여객기의 뱃속으로 갑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항공사에서 사용하지 않는 여객기를 착륙시켜야 했으며 전자 상거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줄이었던 시기에 화물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대유행이 물러감에 따라 추세가 풀리기 시작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지금 등록하면 Reuters.com에 무료로 무제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다
워싱턴의 David Shepherdson과 시애틀의 Eric M. Johnson, 파리의 Tim Hever의 추가 보고 두바이의 Alexander Cornwell의 추가 보고 Tim Hever와 Eric M. Johnson의 글쓰기 Tomash Janowski, Matthew Lewis 및 Lincoln Fest의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