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서울 BMW가 친환경차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주 BMW는 순수 전기 i3 소형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i8 세단의 현재 EV 라인에 순수 전기 iX 플래그십 SUV 및 iX3 중형 SUV를 추가했습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전기차 모델을 세그먼트별로 추가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등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는 2022년 1분기에 4도어 i4 그랜드 쿠페와 i4 M50 퍼포먼스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i4 M50은 고성능 M 시리즈의 첫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모델 출시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의 전동화 추진에 따른 것이다.
iX SUV는 iX xDrive50 모델용과 iX xDrive40용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전자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4.6초, 1회 충전으로 447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후자는 6.1초에 100km/h에 도달하고 313km/h를 주행할 수 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iX 모델은 1억 2300만원부터 시작해 옵션에 따라 1억 4600만원까지 올라간다.
iX3 SUV는 1회 충전으로 344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6.8초 만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7600만원이다.
BMW, 미니, 롤스로이스를 포함한 BMW 그룹코리아는 1월부터 10월까지 총 6만7133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5만6436대)보다 19% 증가했다.
COVID-19 전염병이 확산되는 동안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 규모에서 일본, 미국 및 기타 다국적 기업을 능가했습니다.
첫 10개월 동안 독일 3개 브랜드(BMW,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벤츠코리아)는 16만1937대로 전년 동기 14만5507대에서 11% 증가했다. 10개월 동안 한국에서 팔린 수입차 10대 중 7대가 독일산이었다.
수입차는 23만3432대로 전년 동기 21만6004대보다 8.1% 늘었다.
9월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은 20.65%로 1년 전의 15.7%보다 높아졌다. 10월 시장 점유율은 다음 달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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