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로이터) – 오랫동안 기다려온 Tesla(TSLA.O)의 Cybertruck 가격은 2019년 CEO Elon Musk가 선전한 것보다 50% 높은 60,990달러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비용 분석가들은 이 가격이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머스크는 반짝이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으며 평면 모양의 트럭은 1977년 제임스 본드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서 잠수함으로 변신한 자동차에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차체 소재와 틀에 얽매이지 않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생산에 복잡성과 비용이 추가되었으며 전통적인 유틸리티 중심 픽업트럭 구매자를 소외시킬 위험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세 가지 모델의 가격을 60,990달러에서 99,990달러 사이로 책정한 머스크는 목요일 사이버트럭이 “트럭보다 더 많은 유용성”을 갖고 있으며 “스포츠카보다 빠르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청중의 환호를 위해 무대에서 사이버트럭을 운전했고, 이후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행사에서 약 12명의 고객에게 차량을 전달했습니다.
비디오에서 사이버트럭이 포르쉐 911을 견인하고 짧은 경주에서 또 다른 가솔린 구동 911을 이기는 모습이 나오자 그는 트럭 디자인에 대해 “마침내 미래는 미래처럼 보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sla 주가는 $240.08로 1.6% 상승한 후 장기 거래에서 2% 하락했습니다.
머스크는 이번 행사에서 자동차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테슬라 웹사이트에는 가격이 나와 있었다. 최고 성능 버전인 ‘사이버비스트(Cyberbeast)’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4륜 구동 모델의 가격은 약 80,00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약 61,000달러부터 시작하는 가장 저렴한 후륜 구동 버전은 2025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dmunds Automotive Research의 통찰력 책임자인 Jessica Caldwell은 “이 제품은 가격을 감당할 수 있고 독특하고 기발한 것을 원하는 보다 부유한 고객에게 확실히 매력적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자율이 현재 수준일 때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인구는 많지 않습니다.”
머스크가 2019년 사이버트럭이 4만 달러에 팔릴 것으로 추정한 후, 이 차량은 100달러 보증금을 내는 100만 명 이상의 예약 보유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전기차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월요일 이전에는 업데이트된 가격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목요일에 새로운 예금이 250달러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컨설팅 회사 AutoPacific의 분석가인 Paul Wattie는 가격이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Watty는 행사 전에 Cybertruck이 더 적은 규모의 청중에게도 잘 작동할 것이라고 Reuters에 말했습니다.
엄청난 제안
예정보다 2년 뒤처진 사이버트럭은 포드(FN) F150 라이트닝, 리비안 오토모티브(RIVN.O) R1T, 제너럴모터스(GM.N)의 허머 EV 등과 경쟁하기 위해 뜨거운 픽업 시장에 돌입한다.
Rivian의 R1T는 $73,000부터 시작하고 F-150 Lightning은 약 $50,000부터 시작합니다. 더 크고 강력한 Hummer EV 픽업의 가격은 96,000달러 이상입니다.
거의 4년 만에 Tesla가 선보이는 첫 번째 새 모델인 Cybertruck은 혁신적인 차량 제조업체로서의 명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 감소와 경쟁 심화에 맞서 싸우면서 Cybertruck도 판매 창출의 핵심이지만 회사의 풀사이즈 Model 3 및 Y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머스크는 지난 달 이 제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를 누그러뜨렸으며 생산량을 늘리는 데 문제가 있다는 점을 언급하고 이 제품이 현금 흐름에 크게 기여하는 데 1년에서 1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출시에 앞서 머스크는 수요일 뉴욕타임스와 욕설이 섞인 인터뷰를 통해 다른 주제로 언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반유대주의적 발언을 이유로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진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떠난 광고주들을 저주했습니다.
그는 목요일 트럭에 대해 “기본적으로 믿을 수 없을 만큼 유용한 트럭이다. 나처럼 단지 멋진 예술 작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인상적이지 않은 범위
사이버트럭의 장거리 버전은 약 547km(340마일)를 주행할 수 있으며, 범위를 470마일까지 확장하는 “범위 확장기” 또는 추가 배터리 팩이 함께 제공됩니다.
머스크는 2019년에 트럭이 한 번 충전으로 500마일 이상을 이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uidehouse Insights의 수석 연구 분석가인 Sam Abu Al-Samid는 “트럭으로서 Ford와 Chevy는 더 유용하고 확실히 보기 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가 실제 운전(거리) 추정치를 10~20% 정도 과소평가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사이버트럭의 장거리 버전이 도로에서 300마일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는 Chevrolet Silverado EV가 정격 주행 거리인 450마일을 초과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2025년에 연간 약 25만 대의 터키 사이버 트럭 생산 속도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목요일에 이를 업데이트하지 않았습니다.
2019년 공개에서 Tesla의 수석 디자이너인 Franz von Holzhausen은 트럭의 깨지지 않는 “장갑 유리”창을 과시하기 위해 금속 공을 가져갔지만 그것을 깨뜨렸습니다.
목요일에 홀츠하우젠은 사이버트럭의 창문에 야구공을 던졌고, 그 창문은 튕겨 나갔습니다.
(벵갈루루의 Akash Sriram, 샌프란시스코의 진현주와 Abhiroob Roy가 취재, 아랍어 게시판을 위한 Mohammed 준비) 글: Sayantani Ghosh. 편집자: Bill Berkrot, Peter Henderson 및 Debba Babington
우리의 기준: 톰슨 로이터 신뢰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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