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3일 중국 상하이 레고 매장의 고객.
촬영 비용 누르 사진 | 게티 이미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낙진은 매출 감소로 인해 2024년 상반기 게임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한 회사가 차례로 시장 점유율을 얻고 있습니다.
레고는 올해 첫 6개월 동안 매출이 13% 증가해 310억 덴마크 크로네(약 46억5000만 달러)에 달했다고 수요일 밝혔다.
덴마크 민간 장난감 제조업체의 CEO인 Nils Christiansen은 CNBC에 회사가 특히 레고 아이콘과 레고 크리에이터, 그리고 Epic Games의 Fortnit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강점을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LEGO는 소비자들이 전년도와 동일한 수량을 계속 구매하면서 세트를 “포기”하거나 더 저렴한 세트를 선택하는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Christiansen은 올해 그 양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주가가 하락했던 수준에서는 더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지 않다”며 “그래서 가격이 안정됐다”고 말했다. “우리는 거의 모든 성장이 실제로 거래량 증가에 따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한편, 상장 경쟁사인 Mattel은 2024년 첫 6개월 동안 순매출이 1% 감소했으며 Hasbro는 1월부터 6월 말 사이에 순매출이 21%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Mattel은 2023년 Barbie를 기반으로 한 장난감 판매와 힘든 비교에 직면해 있으며 Hasbro는 여전히 E1에 대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LEGO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팬데믹 시대의 성장을 계속해서 활용해 왔습니다. LEGO는 Harry Potter 및 Star Wars와 같은 인기 프랜차이즈와 관련된 세트 외에도 소비자가 꽃, 다육 식물, 상징적인 예술 작품 및 동물을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 옵션도 제공합니다.
Christiansen은 미국과 유럽에서의 매출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중국에서의 매출은 안정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 지역 소비자들이 고가 상품에 대한 지출을 줄였고 구매율도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레고는 중국 진출 아이디어를 포기하지 않았다. 크리스티안슨은 이 지역에 “장기적인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1분기에 개장한 레고 매장 40개 중 20개가 중국에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반기 오픈 예정인 60개 매장 중 20개는 중국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지속 가능성
Christiansen은 또한 LEGO의 지속 가능성 노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올해 지금까지 회사는 벽돌에 사용하는 재생 가능 및 재활용 가능 재료의 양을 2023년 전체에 비해 거의 두 배로 늘렸습니다.
그는 “이는 좋은 성과이며 좋은 진전이다”라고 말했다. [We are]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주로 더 비싼 재료를 구입하는 데에 말이죠. 왜냐하면 질량 균형 재료가 표준 재료보다 더 비싸기 때문입니다.”
Christiansen은 LEGO가 이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기꺼이 추가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인센티브도 창출했습니다. [suppliers] “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제품을 개발하고 이러한 유형의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생산 능력을 창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전체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업계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LEGO는 사용하는 원자재의 절반을 지속 가능한 소스에서 조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