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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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7년의 잊혀진 항공사진이 남극의 이상 현상을 드러낸다

1937년의 잊혀진 항공사진이 남극의 이상 현상을 드러낸다

코펜하겐 대학의 연구원들은 1937년에 촬영한 항공 사진을 사용하여 남극 동부의 얼음의 안정성과 성장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일부 얇아지는 징후에도 불구하고 얼음이 거의 100년 동안 대체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해수면 상승에 대한 예측이 강화되었습니다. 출처: 트롬쇠 노르웨이 극지연구소

1937년 잊혀진 포경선의 항공 사진을 사용한 연구에 따르면 남극 동부의 얼음은 초기에 얇아지는 징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이고 심지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극심한 날씨, 녹는 빙하, 해수면 상승은 모두 세계의 기후와 빙하가 심각한 상태에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러나 코펜하겐 대학교 지구과학과 천연자원관리학과에서 실시한 새로운 연구에서 긍정적인 변칙성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자들은 1937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수백 장의 오래된 항공 사진과 현대 컴퓨터 기술을 결합하여 남극 동부 빙하의 진화를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거의 2,000km에 달하는 해안선에 걸쳐 뻗어 있는 이 지역에는 그린란드 빙상 전체와 맞먹는 양의 얼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역사적인 항공 사진과 현대 위성 데이터를 비교하여 빙하의 움직임과 크기의 변화를 확인했으며, 얼음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을 뿐만 아니라 부분적으로 눈의 증가로 인해 지난 85년 동안 약간 증가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의 제1저자인 박사과정 학생 Mads Domgaard는 “우리는 기후 변화와 새로운 녹는 기록에 대해 끊임없이 듣고 있습니다. 따라서 거의 100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된 빙하 지역을 관찰하는 것은 상쾌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불포경선

Stinson Reliant가 탑승한 포경선 Firern이 남극 동부 Lars Christensen Land의 Klarius Mikkelsen Fjell 근처에 있습니다. 노르웨이 극지연구소 학점

변화의 초기 징후

전반적인 안정성에도 불구하고, 이번 연구는 빙하 주변의 해빙 변화의 첫 번째 징후를 보여주었으며, 이는 남극 동부의 안정적인 빙하가 미래에 줄어들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우리의 결과는 또한 해빙 상태가 약해 빙하에 떠 있는 얼음 혀가 더 취약해지고 1937년 초기 항공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크게 성장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남극 대륙의 다른 지역에서 바다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매우 중요.” Domgaard는 “예를 들어 서남극 대륙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의 해빙 현상과 증가하는 현상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Stinson Reliant 버튼 항공기

항공 사진에는 Stinson Reliant 포톤(호출 부호 LN-BAR)이 사용되었습니다. 항공기의 항속거리는 약 1,200km이며 항공기 바닥에는 Zeiss 자동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출처: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

나치로부터 숨겨졌던

연구에 사용된 대부분의 사진은 노르웨이 포경선 Lars Christensen이 조직하고 비용을 지불한 1937년 탐험 중에 촬영되었습니다. 임무는 동남극 지역의 최초 지도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독일의 노르웨이 침공으로 인해 지도는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해당 이미지는 트롬쇠에 있는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에 저장되어 잊혀졌습니다.

코펜하겐 대학의 연구자들은 탐험에 대해 읽었을 때 귀중한 이미지가 노르웨이의 기록 보관소에 숨겨져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트롬쇠(Tromsø)로 이동하여 탐험 중에 촬영된 2,200장의 사진을 모두 검토했습니다. 그들은 1950년에서 1974년 사이에 실시된 호주 측량에서 얻은 동일한 빙하 이미지로 노르웨이 항공 사진을 보완했습니다.

역사적인 항공 이미지와 현대 위성 데이터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빙하에 대해 다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중요한 지식을 얻었습니다.”라고 역사적인 이미지 작업 그룹을 이끌고 있는 코펜하겐 대학교의 Anders Björk 부교수는 말합니다. 고대 사진은 촬영된 지 거의 100년이 지난 후에 새로운 연구 결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Honnörbrygga 빙하 비교

1937년 Lützow-Holm Bay의 Honnörbrygga 빙하와 2023년 현대 Landsat 위성 이미지를 비교합니다. 1937년 이미지에 보이는 9km 길이의 떠다니는 얼음 혀는 1950년대 후반에 사라졌으며 해빙 약화로 인해 다시 자라지 않았습니다. 출처: Mads Domgaard /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

급격한 해수면 상승 가능성

남극 빙상은 해수면이 매우 빠르게 상승할 가능성 때문에 연구자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린란드와는 달리, 처음으로 좋은 위성 관측이 가능해진 1990년대까지 남극 대륙의 빙하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었습니다.

Domgaard는 “빙하의 초기 관찰은 다양한 기후에 따라 얼음이 어떻게 진화하는지, 얼음의 현재 변화가 빙하의 자연적인 전진 및 후퇴 주기를 넘어서는지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잉그리드 크리스텐슨

Lars Christensen의 아내인 Ingrid Christensen은 수많은 남극 탐험에 참여했으며 남극 대륙에 발을 디딘 최초의 여성으로 간주됩니다. 여기서 그녀는 남극 동부 지역에 노르웨이 국기를 떨어뜨리려고 준비하는 1937년 Stinson 비행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

예측 모델 강화

연구원에 따르면, 빙하의 미래 발전과 해수면 상승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위해서는 강력한 장기 데이터가 필수적이며, 이번 연구는 남극 동부의 광대한 지역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Björk는 “장대 빙하 시리즈는 모델이 역사적 관측을 바탕으로 훈련됨에 따라 미래 빙하 변화에 대한 보다 정확한 모델을 만드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 결과는 최근에 발표되었습니다. 네이처커뮤니케이션즈는 코펜하겐 대학교,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 노르웨이 북극 대학교, 프랑스 환경 지구 과학 연구소의 연구자들이 참여한 공동 노력의 결과입니다.

남극 대륙의 역사적인 탐험 지도

1936/1937년 임무 경로와 연구원이 조사한 지역에 대한 일반 지도입니다. 크레딧: Mads Domgaard

연구에 대한 추가 정보

  • 1937년 수상비행기에서 촬영한 사진 2,200장 중 130장이 분석 대상으로 선택되었습니다.
  • 연구원들은 역사적인 이미지를 현대 위성 데이터와 결합하여 빙하의 3D 재구성을 만들었습니다.
  • 노르웨이 항공 사진은 1950년부터 1974년 사이에 실시된 호주 조사에서 얻은 동일한 빙하의 항공 사진 165장으로 보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다양한 기간에 걸쳐 빙하의 진화를 조사하고 선택한 빙하에 대한 과거 얼음 흐름 속도를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 최근 데이터와 비교하면 얼음 흐름 속도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빙하는 평균 10~20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감소했지만 장기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거나 약간 증가하여 균형 잡힌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참고: Mads Domgaard, Anders Schumaker, Elisabeth Isaacson, Roman Milan, Flora Huiban, Amaury Deheke, Amanda Fleischer, Geir Möhholdt 및 Jonas K의 “초기 비행 이미지는 남극 동부의 85년간의 빙하 성장과 안정화를 보여줍니다.” 안데르센과 앤더스. ㅏ. 비요크, 2024년 5월 25일, 네이처커뮤니케이션즈.
도이: 10.1038/s41467-024-48886-x

이 연구는 벨룸 재단(Velum Foundation)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