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17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의 법무장관 연합은 목요일 그들이 안전하지 않고 안전하지 않다고 말하는 현대와 기아 자동차에 대한 연방 리콜을 촉구했습니다. 훔치기가 매우 쉽다.
연합을 이끄는 롭 폰타(Rob Ponta) 캘리포니아 법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회사들이 차량 도난의 놀라운 비율을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계속 취하지 않은 후” 리콜을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보낸 서한에서 연합군은 2011년에서 2022년 사이에 생산된 “안전하지 않은” 현대·기아차에 대해 “점화 스위치를 쉽게 무시할 수 있고 엔진 마운트가 없기 때문에 도난에 특히 취약하다”고 리콜을 요청했다.
문제의 차량인 현대 싼타페, 투싼, 기아 포르테, 스포티지 등 2015~2019년형 현대·기아차 모델은 시동 버튼만 있으면 시동이 걸리는 차량에 비해 레디 이그니션을 장착하면 2배 이상 증가한다. 같은 종류의 다른 차량보다 도난 가능성이 높음 연령대. 보험 통계를 추적하는 산업 그룹인 고속도로 데이터 연구소(Highway Data Institute)에 따르면 이러한 차량 중 상당수는 대부분의 다른 차량에 내장된 기본적인 자동 도난 방지 기술이 부족합니다.
NHTSA는 이것이 기관이 소환을 요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자동차 안전국은 성명에서 “이 특정 문제는 법 집행 당국의 관할권 내에 있는 고의적인 범죄 행위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작년부터 NHTSA는 현대 및 기아와 반복적으로 만나 도난 취약성에 기여하는 원인을 논의하고 영향을 받는 모델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범위를 검토하며 회사의 조치 계획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이 모델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절도범들이 현대·기아차를 훔쳐 운전하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촬영하는 광범위한 트렌드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절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에서 일부 보험 회사가 현대 및 기아 모델에 대한 새 정책 작성을 거부할 정도로 문제가 심각해졌습니다.
해당 모델에는 차량의 컴퓨터 칩과 키가 해당 차량에 속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통신하는 키의 다른 칩에 의존하는 전자 이모빌라이저가 없습니다. 올바른 키가 없으면 이모빌라이저는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현대·기아차는 시동 시스템 취약 차량에 대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자발적인 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지만 안타깝게도 이는 문제에 대한 부적절한 대응이며 차량 소유자가 직면한 안전 문제와 안전 문제를 충분히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유주”라고 NHSTA에 보낸 편지는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금요일 성명에서 “우리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오늘날 미국 도로를 달리는 현대차의 일부(주로 ‘기본 트림’ 또는 보급형 모델)에는 푸시 버튼 점화 장치와 도난 방지 장치가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현대차는 말했습니다. 엔진 이모빌라이저가 도난 방지 장치이며 이러한 차량은 연방 도난 방지 요구 사항을 완전히 준수합니다. 도둑들은 차량 보안 기능을 우회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낸 다음 TikTok 및 기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악용 사례를 문서화하고 홍보했습니다. “
자동차 회사는 고객을 돕기 위해 “종합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조치에는 부분적으로 2021년 11월부터 모든 차량의 엔진 고정화를 표준화하고 “문제의 도난 방법을 일정보다 2개월 앞당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출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아자동차는 금요일 “이 문제에 매우 집중하고 있으며 이 검사들이 제기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언론이 이를 부추겼습니다.” .
기아차는 “차량 점화 시스템의 무단 작동을 제한하기 위해 무료로 강화된 보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계속 제공할 것이며, 영향을 받는 소유자에게 무료로 스티어링 휠 잠금장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현재까지 기아차는 200만 명 이상의 기아차 소유주와 임차인에게 연락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함을 알렸고, 16만5000명 이상의 적격 고객이 이미 업그레이드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또한 전국 275개 법집행기관에 39,000개 이상의 스티어링휠 잠금장치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피해를 입은 기아 소유자에게 배포했으며, 약 8,000개의 잠금장치를 영향을 받는 소유자에게 직접 배송했습니다.
그만큼 한국의 두 자동차 회사가 소프트웨어 패치를 만들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말했다. 현대와 기아는 미국에서 별도의 회사로 운영되지만 현대 자동차 그룹은 기아의 상당한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많은 현대와 기아 모델이 엔지니어링의 상당 부분을 공유합니다.
패치는 필요한 모델에 무료로 설치되며 차량 시동을 걸기 위해 점화 장치에 물리적 키가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리모컨 키를 사용하여 도어를 잠근 후 차량이 시동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에 차량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경고음의 길이를 30초에서 1분으로 연장합니다. 현대 딜러는 또한 차량에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다는 스티커를 창문에 붙일 것입니다.
폰타 검찰은 “결론적으로 기아와 현대가 많은 차량에 표준 안전 기능을 설치하지 않아 자동차 소유자와 대중이 위험에 처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제 연방 정부에 이 회사들이 국가 리콜을 통해 잘못을 바로잡도록 요구하고 이러한 안전하지 않은 차량으로부터 대중을 보호하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지원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리콜은 NHTSA에서 주문하거나 더 일반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안전 관련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수행합니다. 법무장관의 서한에는 현대·기아차 차량의 손쉬운 절도가 안전 위험을 초래하며 해당 차량이 연방 절도 방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편지에는 “도둑들은 이 차량들을 난폭하게 몰고 과속하고 난폭하게 움직이며 많은 사고를 일으켰고, 최소 8명이 사망하고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CNN의 Aaron Silverman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