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1분기 레스토랑 수입 미리 보기: MCD, CMG, DPZ

1분기 레스토랑 수입 미리 보기: MCD, CMG, DPZ

2023년 4월 6일 수요일 미국 뉴욕에서 보행자들이 맥도날드 가방을 나르고 있다.

빅터 J. 블루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레스토랑들이 1분기 실적 발표를 준비하면서 투자자들은 강력한 실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연도는 이 부문에 있어 더 험난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치폴레 멕시칸 그릴, 도미노 피자 모두 다음 주에 분기별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주에 Starbucks,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Burger King의 모회사, Taco Bell 소유주 Yum Brands가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레스토랑이 2월에 4분기 보고서를 발표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1월의 인상적인 매출 성장을 선전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Covid omicron 발병으로 직원 부족이 발생하고 더 많은 소비자가 집에 머물도록 강요했던 1년 전 판매 부진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업계는 2월과 3월에 덜 인상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블랙박스 인텔리전스(Black Box Intelligence)에 따르면 동일점포 매출은 2월 6.8%, 3월 3.2% 증가해 1월 14.1% 증가했다.

Bank of America 데이터에 따르면 고객의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거래를 기반으로 한 빠르고 캐주얼한 레스토랑은 매월 매출이 가장 많이 감소했습니다.

지난 해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었지만 투자자들은 식당에서 소비하려는 소비자의 의지에 대해 우려해 왔습니다. 패스트푸드 및 커피숍과 같은 일부 부문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합리적인 가격의 럭셔리에 대한 인식으로 인해 어려운 경제 시기에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둔화됨에도 불구하고 일부 식당에서는 여전히 레스토랑 지출을 철회하고 있습니다.

Bank of America Securities의 Sarah Senator 애널리스트는 수요일 발표된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이 소비자 지출 동향을 더 잘 파악하기 위해 4월을 기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구매 습관이 꾸준히 유지되더라도 작년과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기가 더 어려워지면서 레스토랑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인상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 1분기는 “아마 전염병 시대 대기업의 마지막 분기일 것”“,”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하버는 월요일 고객들에게 보내는 메모에 이렇게 썼다.

2분기부터 레스토랑은 두 자릿수 가격 인상으로 인해 작년 매출 급증과 비교될 것이므로 매출 성장을 견인하려면 더 많은 트래픽에 의존해야 합니다. 불쌍한 교통량은 맥도날드와 같은 일부 주목할만한 예외를 제외하고 많은 레스토랑에서 지속적인 문제였습니다.

Stifel 애널리스트 Chris Uckel은 금요일 리서치 노트에서 기업들이 2023년 후반에 경기 침체가 닥칠 것이라는 공감대가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1분기 강세에도 불구하고 매출 전망치를 올리는 것을 미루고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Neuberger Berman의 Next Generation Connected Consumer ETF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Kevin McCarthy는 레스토랑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한동안 그랬던 것보다 더 부정적임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맥도날드와 치폴레가 가혹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남용의 역할을 하고 시장 점유율을 얻을 수 있는 두 이름이라고 말했습니다.

McCarthy는 레스토랑 주식의 상대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이 업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Facttest 데이터에 따르면 McDonald’s, Starbucks, Chipotle, Papa John’s 및 Yum은 모두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의 30배 이상에서 거래됩니다.

“밸류에이션은 어디에서나 저렴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제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표준 편차 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치를 알아 내지 못하고 실제로 성장하지 않습니다. “라고 McCarthy는 말했습니다.

특히 경영진이 보수적인 예측을 고수하거나 애널리스트와의 전화 회의에서 모호한 어조를 사용하는 경우 강력한 1분기 실적조차도 결과적으로 레스토랑 주식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모건스탠리 하버는 “앞으로 나아갈 길이 명확하지 않다면” 강한 실적에도 주가는 하락할 수 있다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