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Steam Deck의 회의론자였습니다. 밸브의 하드웨어 역사는 캡틴 에이합의 모비딕 역사와 매우 흡사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렬한 지지자가 있지만 Steam Controller, Vive VR 및 Steam Link는 대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시 하드웨어의 새로운 틈새 시장을 개척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분명히 매우 야심 찬 것입니다. PC를 스위치보다 조금 더 큰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첫 다운로드부터 PC 게임을 주로 하던 사람으로서 울티마 언더월드 II 4MB RAM이 장착된 33MHz 486에서 Valve의 Steam Deck에 대한 약속은 실현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PC의 기능은 게임 하드웨어 시장보다 항상 적어도 한 단계 앞서 있었으며 때로는 6단계였습니다. 기계 상자가 작은 책장 크기인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위로가 없다그리고 그것은 … 알다시피, 햄스터의 많은 바퀴를위한 모든 공간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환영 디지털 파운드리.)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척하는 휴대용 장치는 우스꽝스러워 보이고 발사되면 얼굴에 납작 엎드려 버릴 자랑처럼 보입니다. 이런, 내가 틀렸어. 이 일은 기계.
밸브는 저에게 눈부심 방지 화면과 512GB 버전용 초중력 NVMe SSD가 없는 256GB 중급 모델을 보냈습니다. 최소한의 사양(반 게임 설치!)의 작은 64GB eMMC 아키텍처로도 무엇을 얻든 동일한 실제 게임 플레이 기술을 내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lve와 AMD가 맞춤 제작한 “Zen 2 RDNA 2” 프로세서, 동일한 16GB RAM, 1280 x 800 LCD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이것이 대부분 귀하를 무시한다면 정말 중요한 것으로 줄이겠습니다. 충분합니까? 모던 게임을 실행하려면? 어떤 대답이 확실히 예입니다.
그러나 해결해야 할 더 미묘한 질문이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하는 데 만족스러운 방법입니까? 이 답변이 더 정확합니다.
난, 그래, 그게 켜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 호라이즌 제로 던 또는 전쟁의 신, 그러나 나는 그것으로 살 수 있습니다. 저사양 인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것은 내 책상에 앉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는 훌륭한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 설치한 것은 PlayStation 4의 PC 부스트 게릴라 포트였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나는 그 한계를 알고 싶었고, 그제서야 한계가 없는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말도 안되게 갔다. 그리고 이것은 게임을 원래의 초당 30프레임으로 제한하지 않고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몇 번 비틀거렸지만(Steam은 내가 마지막으로 저장한 게임 플레이를 데스크톱에 자동으로 넘겼습니다. 내가 하고 있다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 다음에는 따라잡혔습니다. 최소 6대의 컴퓨터와 함께 4대의 컴퓨터와 싸울 때 말더듬이 없었습니다. 캐릭터 , 이상한 게임 세계에서. 내 덱에서 바로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더 부드러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프레임 속도를 30으로 확실히 설정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PlayStation에서 재생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 이게 컴퓨터 게임? (당연히 그렇습니다. PC의 주요 레이싱 괴물과 너무 동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본질적으로 모든 PC PC인 제품은 어떻습니까? 는 어때…토탈 워해머 III? 트랙패드가 있는 마우스의 대안으로 무엇이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설치하려고 했으나 그냥 거부했습니다.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솔직히 내가 기대했던 것이 아닙니다. 합리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시도에도 적극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시도할 때 깜박이는 경고 메시지는 “이 게임의 그래픽 설정은 Steam Deck에서 제대로 작동하도록 구성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그만큼 제도법? 뭐. 토탈 워해머 II 노력할 수 있음을 경고해야하지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생각했습니다. 아니, 정말 어리석고 증명된 스텔라리스. 다시 한 번 Deck은 복잡한 마우스 주도 전략 게임 Paradox가 꼭 맞지는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지만 “플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봐, 명백한 사실은 내가 이것을 시도하고 부수기 위해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와우, 진지하게, 이것은 정말로 “재생 가능”합니다. 우선, 오른쪽 트랙패드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노트북은 물론 마우스처럼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놀랍게도 왼쪽 패널이 확대/축소 시 비틀거렸는데, 훌륭합니다.) 하지만 터치스크린이 이렇게 효과적인 옵션인지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완벽하지 않으며 게임을 사용할 때 분명히 마우스 포인터를 제거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시간 동안 매우 작은 UI 타일을 클릭하는 데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전혀 작동하지 않아야 하는 게임을 찾으려는 의도적인 시도는 결국 이것이 RTS 게임을 위한 합법적인 시스템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해야 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물론 문제가 있습니다. 이미 들어보셨겠지만 배터리가 가장 큽니다. 더 나은 것이 불가능하더라도 그것이 얼마나 가난한지를 극복할 방법은 없습니다.
내 러다이트의 관점에서 보면 처음부터 배터리로 고급 AAA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무언가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나는 Switch에서 대규모 게임 축소를 수용하는 데 매우 익숙합니다. 그는 와이어가 벽에서 튀어나오지 않고 내 손에 떠다니기 때문에 데크를 2시간 동안 가장 평범하게 운영하는 것은 성취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은 여전하다. ~ 아니다 휴대성 측면에서 변압기와 비교합니다.
내 닌텐도 노트북이 기차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사용하는 동안 저렴한 보조 배터리에 꽂혀 있는 USB 케이블로 스스로 충전하는 것이 내 기대입니다. Deck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전쟁의 신, 간신히 다음 정거장까지 데려다 주었고 경첩이 달린 45W 전원 플러그가 아닌 표준 USB 케이블로 충전하려고 했을 때 그는 나를 조롱했습니다. 최상위 45W+ 파워 뱅크는 분명히 이것을 할 것이므로 (비싼) 미래 투자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가장 큰 문제는 스팀 소음입니다. Deck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훨씬 더 좋을 수 있지만 계정 자체입니다. 나는 모든 일반 인간과 마찬가지로 항상 내 PC에서 Steam을 실행합니다. 배경에도 항상 2~3개의 게임이 남아 있습니다. (솔직히, 항상 가지고 있지 않다면 타미티 또는 픽토픽스 당신의 데스크탑에 영구적으로 남아 있는 우리의 우정이 어떻게 지속되는지 보기가 어렵습니다.) Steam Deck은 ~ 아니다 이것으로 행복합니다. Steam 계정을 두 곳에서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덱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다른 장치에서 멀리 이동한 후 한 장치에서 재생을 선택한다는 아이디어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클라우드 저장은 진행 상황 등을 유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다음 휴대전화에서 Steam 인증기 코드를 받고 남은 게임이 계속 재생되기를 바라는 것은 즐거운 경험이 아닙니다.
물론 누군가가 친구와 Steam 계정을 공유하는 형언할 수 없는 공포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렇게 하면 현대 사회가 무너지고 모든 강아지가 한 번에 죽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Steam 계정을 매우 정상적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데스크탑을 컴퓨터에 기록하고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하는 것은 매우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예, 이것은 악용될 수 있지만 좋은 육즙은 Valve가 그로 인한 손실된 수입을 처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젠장, 탐욕스러운 Nintendo 녀석들조차 두 어댑터에서 동시에 내 계정을 실행하여 같은 게임이 두 어댑터에서 동시에 재생되고 있는지 확인하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꽤 빨리 해결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그리고 저에게 가장 중요한 실제 테스트는 소파에 몸을 웅크리고 플레이할 때 Steam Deck의 느낌이 어떻습니까? 그 외에는 이 장치가 책상에 앉아 있지 않고도 컴퓨터 게임(항상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소스였습니다)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까? 소파 테스트는 당신에게 절실히 필요한 테스트입니다.
여기에서 이 장치의 가장 큰 문제인 아날로그 스틱이 더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시끄럽습니다. 8개의 손가락이 8개의 등 버튼과 어깨 버튼에 자연스럽게 닿았지만 엄지손가락이 게임을 위해 펼쳤기 때문에 이 거대한 직사각형을 잡는 것은 이상한 경험입니다. 익숙하지만 별로 만족한 적이 없고, 전혀 그런 식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이 이상합니다. 기계의 전면 패널은 “Steam”과 “…”버튼이 상단에있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아날로그 패드와 트랙 패드가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중요한 Steam 버튼은 보지 않고 찾기가 골치 아픈 일이며, 절충안에서도 이점을 얻었을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두 번째 반복에서 그러한 변환기를 볼 수 있다고 강력히 의심합니다.
나는 카우치 테스트에서 확실한 패스를 얻었지만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어느 날 저녁 콘솔의 컨트롤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3인칭 액션 게임(이상해서 죄송합니다. 금지 대상입니다)을 하면서 멋진 시간을 한두 시간 보냈고 팬들의 윙윙거림과 부글거리는 소리만 상기시켰습니다. 내 스위치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훨씬 저렴한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다소 공격적으로 웁니다. 글쎄요, 나는 대답했습니다. 예, 거기에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내 Steam 계정에는 Switch 버전이 한 번도 없는 50개의 훌륭한 PC 게임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이 그래픽적으로 더 인상적인 게임을 할 수 있는 훨씬 더 강력한 기계라는 점에 신경 쓰지 마십시오. 이동 중에도 최신 메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방법과 함께 가장 다양한 인디 게임 시리즈가 있습니다.
거듭 깨닫고 스위치를 비교하는 실수를 저질렀다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지 않는지 깨닫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나무 세트를 잡을 때 직선을 그리는 마음을 멈출 수 없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인디 게임이 Nintendo 핸드헬드로 출시됨에 따라 직접적인 비교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이 그는 매우 다른 야망을 가진 완전히 다른 기계. 그리고 그들의 인터뷰에서 Steam Deck은 저를 정말 놀라게 했습니다.
밸브가 실제로 해냈습니다. 그들은 기본 목표를 달성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하드웨어를 만들었습니다. 나의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당신의 Steam 계정에서 거의 모든 것을 실행할 수 있는 랩탑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물론 거기에 타협이 있기 때문에 하지만… 예, 그들은 했습니다.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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