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혼합현실 헤드셋 사용과 관련된 '심각한' 후유증

혼합현실 헤드셋 사용과 관련된 '심각한' 후유증

캘리포니아주 스탠퍼드 – 혼합 현실 헤드셋이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일시적인 비디오 기술을 통해 현실 세계에 디지털 콘텐츠를 오버레이하는 이러한 최첨단 장치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지만 지속적인 사용을 위한 광범위한 채택을 방해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제가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원들은 이 헤드폰을 연구하는 동안 “위험한” 후유증을 포함하여 문제가 되는 영향을 밝혀냈습니다.

공간 컴퓨팅이라고도 알려진 혼합 현실은 오늘날 소비자 기술에 관해 가장 많이 회자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는 물리적 환경과 디지털 향상을 결합하여 사용자가 두 영역과 동시에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약속합니다. 이 기술은 헤드폰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외부 세계를 포착하여 실시간으로 내부 화면에 표시하는 일시적인 비디오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혁신을 통해 착용자는 물리적 환경을 탐색하면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기술 애호가와 기업 모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개념입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한 팀은 장시간 비디오 헤드폰 사용이 심리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현장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의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경험의 조합을 강조합니다.

“일시적인 비디오 헤드폰이 어느 정도까지 발전했는지를 고려하면 이제는 이 기술의 심리적, 행동적 효과에 대해 진지한 학문적 사고를 할 때입니다.”라고 스탠포드 인문 과학 대학의 Thomas More Stork 교수이자 연구 저자인 Jeremy Bailenson은 말합니다. 그리고 연구의 창시자. A의 VHIL(Virtual Human Interaction Lab) 소장 대학 출시. “우리는 주변 세상을 보기 위해 매일 몇 시간씩 대중교통에 의존하는 삶의 의미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Stanford VHIL 연구원들은 공공 장소에서 헤드폰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tanford VHIL 연구원들은 공공장소에서 헤드폰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가상 인간 상호 작용 연구소)

참가자들은 안전을 위해 시설의 감독하에 캠퍼스 산책부터 커피 구입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초기의 흥분에도 불구하고 연구원들은 곧 시각적 왜곡, 사회적 단절감, 멀미 등의 단점에 직면하여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기술의 실용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혼합 현실 헤드셋은 “재미있는 거울”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짧은 비디오가 인식을 바꾸고, 주변 시야를 제한하며, 현실을 왜곡하는 “재미있는 거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용자들은 기술의 한계로 인해 거리와 물체 크기에 대한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아기에게 목소리를 들려주거나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간단한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세상이 실제라고 할지라도 그것은 분명히 비디오 게임과 같은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라고 스탠포드 기호 시스템 프로그램 석사 과정의 공동 저자인 연구 공동저자 James Brown은 말합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지연과 결합된 이러한 시각적 오류는 사용자와 환경의 상호 작용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연구자들이 “사회적 부재”라고 부르는 현상을 촉발시켰습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사람들과 단절된 느낌은 마치 화면의 단순한 이미지인 것처럼 헤드폰의 광범위한 채택이 사회적으로 미칠 잠재적인 영향을 강조합니다.

또한 팀은 멀미와 유사한 시뮬레이션 멀미의 위험을 강조했는데, 이는 사용자가 장기간 기술과 상호 작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Bailenson은 “이 연구에 참여한 우리 11명 모두 헤드폰 사용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놀랐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짧은 사용 기간에도 불편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Stanford 팀은 혼합 현실 사용자에게 기술에 주의해서 접근할 것을 권고합니다. Bailenson은 헤드폰과 관련된 유해한 영향과 잠재적인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휴식 기간과 짧은 세션을 제안하면서 적당한 사용을 권장합니다.

Bailenson은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비디오 헤드셋의 잠재력이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부재감부터 멀미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경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위험과 후유증이 위험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해당 연구는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기술, 마음, 행동.

당신은 또한 다음 사항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