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 2020년 현대차그룹은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순수 배터리 전기차용. 더 작고 오래된 전기 자동차는 놀라울 정도로 Tesla의 파워트레인 효율성 수준에 근접했으며, 요즘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품질과 안정성에서 동급 최고 수준이거나 거의 가깝습니다.
따라서 이 “New Global Electric Platform”(또는 E-GMP)이 800볼트 전기 공학을 사용하는 후륜구동 또는 전륜구동이 있는 더 크고 강력한 전기 자동차를 위한 것임을 알았을 때 흥분은 분명했습니다. 18분 만에 급속 충전하는 기능, AC 기기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 첫 전기차인 현대 아이오닉 5를 처음 봤을 때의 설렘은 더욱 커졌다.2월에 다시.
사실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좀 더 관심을 기울였다면 45라는 컨셉으로 간신히 위장한 아이오닉 5를 보았을 것이다. 이상엽이 이끄는 디자인팀은 조르제토 주지아로의 앵글과 박시함을 조금이나마 반영했다. 컨셉 45는 1974년 Giugiaro가 한국 브랜드를 위해 만든 컨셉에 경의를 표하지만 제 생각에는 80년대 Lancia Delta를 더 연상시킵니다. 19% 증가를 제외하고.
날렵한 외관과 위치적인 비율은 Ioniq 5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것은 작은 해치백이 아닙니다. 현대는 실제로 그것을 소형 SUV라고 부릅니다. 물론, 이것은 욕실 사용에 대한 약간의 논쟁을 불러일으키지만,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은 길이 182.5인치(4636mm), 너비 74.4인치(1890mm), 길이 63인치(1,600mm)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폭스바겐 골프보다는 훨씬 크지만 Tesla Model Y보다는 약간 작습니다. 연석 무게는 파워트레인과 섀시에 따라 4,200에서 4,662파운드(1905-2115kg)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Ioniq 5는 휠베이스가 3,000mm(118.1인치)로 매우 깁니다. Tesla나 Porsche Taycan보다 깁니다. 현대차의 훨씬 더 큰 3열 팰리세이드 SUV보다 휠베이스가 더 깁니다. 이는 앞뒤 탑승자를 위한 넓고 통풍이 잘 되는 실내로 해석됩니다.
내부는 완전히 평평한 바닥과 재활용 재료의 건강한 사용 – 오래된 플라스틱 병이 팔걸이와 시트에 들어가고 사탕수수의 바이오 플라스틱이 헤드 라이닝과 카펫에 기여하며 재활용 Tyvek 섬유가 트림 패널, 대시 보드 및 도어에 나타납니다 – 마분지 페인트는 콩기름에서 추출한 폴리우레탄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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