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F-15K 전투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공중 급유기 도입을 포함하여 대공 방어를 강화하기 위한 몇 가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이 계획은 2022년 12월 28일 방위사업청(DAPA)에서 발표했습니다.
F-15K 업그레이드는 전투기의 임무 능력과 생존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기에는 AESA(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레이더, 새로운 전자전 제품군 및 업데이트된 미션 컴퓨터가 포함됩니다. 2024년부터 2034년까지 해군 현대화 사업에 3조4600억원이 편성됐다.
F-15K ‘슬램 이글’은 대한민국 공군(ROKAF)의 요구 사항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F-15E의 변형입니다. 59대의 F-15K 전투기가 현재 운용 중입니다. 한국 공군은 2060년까지 이 제트기를 운용할 예정이다. 2022년 2월, 한국 정부는 F-15K 함대에 대한 지원 및 작전 준비를 제공하기 위해 보잉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F-15 스트라이크 이글은 1976년 미 공군에 처음 배치되었습니다. 공중 우위에 전념하는 전투기는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처음에 2020년대에 퇴역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 항공기는 대신 F-15EX Advanced Eagle이라는 또 다른 반복으로 개발되어 노후화된 기체에 절실히 필요한 기술적 도약을 제공했습니다.
2024~2029년 외산 항공기 급유기 도입은 전투기의 지속적인 항공운항과 장거리 비행을 위한 급유기 추가 확보를 위해 방위사업청이 발표한 두 번째 계획이다. 매입가는 1조2000억원이다.
DAPA는 고려 중인 유조선의 유형이나 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공군이 이미 유럽산 유조선 4대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Airbus A330 MRDT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보잉은 KC-46 페가수스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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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on은 한국 매장에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