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2022년에도 국내 최대 해운사인 현대상선의 소유권을 민간 투자자들에게 반환하겠다는 계획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정부가 전 현대 딜러를 구하기 위해 투자 은행을 통해 조치를 취한 지 6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마린은 다양한 수준의 파산에 대한 정부의 성공적인 노력을 따르고 있으며 올해 초 중형 조선사들 사이에서도 유사합니다.
한국은 2021년의 대부분을 추측하고 있다 정부는 구매자를 찾고 있었다 HMM으로. 은행 관계자는 해운 회사가 안정을 되찾으면서 투자를 매각할 계획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HMM은 현재 이 분야의 호황기에 다른 컨테이너 사업자와 마찬가지로 수익이 높은 회사에 의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차관은 11월 23일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에게 HMM의 계획을 브리핑했다. 장관은 회의에서 말했다. 그는 프로젝트가 2022년 1분기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며 적합한 구매자를 찾기 위한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전 거래와 마찬가지로 구매자는 한국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정부는 국제 구매자에게 양보를 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산업은행은 2016년 힘겨운 해운사를 살리기 위해 대출 계약을 맺으면서 힘찬과 합병했다. 산업은행과 한국해양산업공사는 현재 해운회사 주식의 40% 이상을 전환할 수 있는 대규모 부채를 보유하고 있다. 전환사채가 모두 시행되면 정부는 두 은행을 통해 현대상선 지분의 70% 이상을 보유하게 된다.
엄 회장은 이 계획에 전환 신용에 대한 전략이 포함되어 있지만 판매가 복잡해질 수 있어 현시점에서 이를 모두 실행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분의 70%를 소유하고 있으면 매수자를 찾기 힘들기 때문에 50%, 1주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산은은 지난 6월 현대상선의 25%도 안 되는 2억5000만 달러 이상의 부채를 주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M의 구조 계획은 더 낮은 운영 비용으로 새롭고 더 효율적인 함선으로 해군을 소생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장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상선이 초대형 컨테이너를 건조해 만든 새로운 저비용 프레임워크를 통해 최소 1억7000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회사가 현재 컨테이너 시장의 강점을 기반으로 이러한 예측 대부분을 능가하는 궤도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정부는 산업은행을 통해 다른 해운기업을 민간투자로 전환하는 유사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에는 대우해운을 현대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2021년에는 STX조선해양, 한진중공업, 도슨조선 등 국내 중형조선 3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장관은 조선사 민영화의 성공에 주목했다. K조선의 수주는 2021년 STX가 선진 해운 기술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도입한 이후 거의 4배 가까이 증가했다. 2020년 신규 발주가 없는 한진해운은 2021년 6년 만에 첫 상선 수주에 이어 2021년 1~9월 대선 수주를 두 배로 늘렸다.
정부가 계속해서 소유권을 포기할 계획인 만큼 조선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도 발표했다. 2021년 9월 문재인 대통령 확인 약속 새로운 친환경 선박 및 자동화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훌륭한 리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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