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패션 산업은 NFT(Non Fungible Token), 마케팅 메타버스(Marketing Metaverse)와 같은 신기술을 사용하여 젊고 글로벌한 고객을 유치하는 첨단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주)패션그룹형지의 골프복 브랜드 카스텔바작. 한국에서는 골프 브랜드 최초로 11월 12일 세계 최초 확장현실(XR) 패션쇼를 개최한다.
카스텔바작으로 분장한 모델들이 3D 가상 공간에 세워진 프랑스 에펠탑 앞 런웨이를 걷고 있다. 쇼는 생방송에 21,000명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쇼에 전시된 풀오버의 판매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0% 증가했습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휠라(FILA)가 브랜드 창립 110주년을 기념해 10월 XR ‘휠라의 스마트 팩토리 라이브(FILA’s Smart Factory Live)’ 패션쇼를 개최했다. 최대 70,000명의 관객이 관람했고, 전시회에 전시된 제품의 판매는 다른 품목에 비해 3배가 되었습니다.
패스트패션의 거물 자라(Zara)가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올라 한국 레이블 아더에러(Ader Error)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사용자는 아바타의 협동 조합에서 의류의 디지털 사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는 NFT를 도입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현지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NFT 기반 Cocoa 암호화 지갑을 통해 남극 대륙의 주요 퀼트 재킷의 원래 붉은색 줄무늬에 대한 디지털 인증을 발행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최근 세계 패션계의 거물이 됐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가 경매를 통해 제네시스 컬렉션(Genesis Collection)이라는 첫 번째 NFT 컬렉션의 럭셔리 디지털 아이템을 총 560만 달러에 판매했습니다. 스포츠웨어의 거인 나이키가 온라인 디지털 플랫폼 로블록스에 가상 세계 ‘나이키 랜드’를 구축했다.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올해 패션 어워드에서 아바타 형태의 상을 수여했다.
극본 강영원, 이수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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