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11월30일 (로이터) – 호주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을 주도하고 배터리 금속 수요를 중국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한국의 야망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수요일 한국 고위 관리가 말했다.
철강 대기업 보스코 김벤보성 상무 (005490.KS) 호주에서는 이미 약 50억 호주 달러(34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여기에는 철광석 및 석탄과 같은 전통적인 원자재와 최근에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리튬, 니켈, 흑연 및 기타 광물이 포함됩니다.
Penn은 시드니에서 열린 호주-한국 비즈니스 협의회(AKPC) 회의에서 Reuters에 “호주와 한국은 호주의 광업과 한국의 제조업 측면에서 항상 보완적이고 상호 의존적이었습니다.
그는 “과거에는 제강용이었고 미래에는 배터리 소재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국가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460억 달러 시장의 약 3분의 1을 장악하고 있지만 한국의 주요 전기 자동차 공급 업체인 중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요한 광물 부문에 대한 중국의 통제에 대한 우려가 고조된 가운데 미국 동맹국들은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2050년 탄소중립화 계획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배터리 생산 강국이 되겠다고 다짐한 한국은 핵심 광물이 필요하다.
포스코는 지난해 필바라 광물유한공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PLS.AX) 대한민국 광양에 43,000톤 규모의 수산화 리튬 화학 시설을 건설합니다. First Quantum Minerals도 회사 지분 30% 인수 Ravensthorpe 니켈 광산 서호주에서.
호주는 수소 프로젝트 투자의 중요한 목적지가 될 것이라고 Bosco 경영진은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주익 포스코 수소사업본부장 겸 부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2050년까지 생산능력 700만t 규모의 글로벌 수소 공급업체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호주는 2040년까지 100만 톤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Xu는 미국이 올해 수소 생산에 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IRA(Inflationary Reduction Act)를 통과하면서 세계 최초이자 최대의 수소 공급 업체가 되기 위한 경쟁이 탄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정부는 호주가 글로벌 수소 수출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유사한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1 = 1.4923 호주 달러)
Melanie Burton의 보고; Stephen Coates의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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