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투자자들이 러시아 북해 항로에서 컨테이너 선적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북극 항로의 확장은 러시아의 최우선 과제이며 북부 가스전으로의 접근으로 시작된 항로를 만드는 수단으로 컨테이너 운송을 개선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알렉세이 체쿤코프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은 5일 남한 여행을 마치고 스푸트니크 통신사에 “한국 투자자들은 선박 건조, 북극 컨테이너 항로 건설 및 운영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장관은 한국과 양국이 빙상선 건조뿐만 아니라 북해로 향하는 컨테이너 항로 건설에도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러시아인들은 컨테이너 운송을 항로 개선 계획의 다음 단계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7월 NSR을 활용한 파일럿 컨테이너선 프로젝트를 위해 두바이에 기반을 둔 항만 운영사인 DP World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북유럽과 동아시아 사이의 북극을 가로질러 운송되는 상품을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를 개선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P World는 또한 블라디보스토크 항구에 새로운 컨테이너 파크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장관에 따르면 북해항로를 따라 국제물류항로 개발이 방한한 회의에서 핵심 주제로 떠올랐다. Chekunkov는 “북극의 개척자가 될 수 있는 기회는 수십 년 동안 해상 무역에 의존해 온 국가에게 전략적 선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북해 개발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를 하나로 묶는 기회에 대해 말했습니다. 궤도 및 수소를 포함한 신기술 활용.
러시아와 한국의 대형 조선소는 이미 일련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최근 북극 LNG2 플랜트용 5호 가스운반선 건조에 착수했다. Zvezda와 삼성은 건설 프로젝트에서 협력하고 Zvezda는 현대중공업과 북극에서 석유 생산 프로젝트에 사용될 Aframax 유형 선박에 대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 장관은 한국이 북해 항로에 대한 해군 건설에 중소 조선소를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발표한 바와 같이 NSR을 통한 해운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은 러시아 당국이 2024년 말까지 이 경로를 통해 8천만 톤의 화물을 운송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초점입니다.
이번 주 러시아 관리들은 NSR의 화물 운송량이 2020년에 비해 2021년 첫 10개월 동안 4.8%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노선의 장기 목표보다 2,820만 톤이 적습니다. LNG 및 가스 탱커 수출은 계속해서 NSR 노선의 주요 화물로, 2021년 첫 10개월 동안 1,640만 톤의 화물이 전년 대비 거의 2% 증가했습니다.
NSR 임원은 2021년까지 이 항로를 건너고자 하는 선박에 발급되는 허가증의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강조했습니다. 2021년에는 북해 해역을 항해할 수 있는 허가가 18% 증가하여 총 1,155건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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