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이번 주 국내에서 설계하고 건설한 새로운 액화천연가스 벙커를 명명했습니다. 이 선박은 국내에서 새로 개발된 2세대 LNG 격납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목표는 국제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고유 기술을 개발하고 한국 조선소에 마케팅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크리스틴 푸른 고래, 선박은 7,500입방미터의 LNG 연료를 선박에 직접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동일한 양의 LNG를 전달하는 데 필요한 최대 250대의 트럭의 배수량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이 선박은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한국가스공사의 자회사인 한국LNG벙커링이 주도하는 사업으로 건조됐다. 정부는 개발 및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1,170만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했습니다. 새로운 탱크 설계 및 기술을 갖춘 벙커
이번 선박의 준공은 한국이 20년에 걸쳐 국산 LNG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의미합니다. 관리들은 그들의 조선소가 계속해서 LNG 운반선 건조를 주도하고 있지만, 그들과 그들의 경쟁업체는 선박당 750만 달러의 비용으로 봉쇄 기술을 계속 라이센스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LNG 탱크 및 제어 시스템의 설계 및 건설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프랑스 기업 GTD의 기술에 대한 한국의 의존도를 종식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대왕고래가 KC-2 시스템 상용화를 검증함에 따라 선진화된 고부가가치 국내 화물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스템은 2004년 한국가스공사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함께 LNG선 건조를 시작한 한국의 두 번째 사업이다. 정부.
첫 번째 제품인 KC-1 LNG 탱크 기술은 개발에만 10년이 걸렸고 국내 선박 4척에 적합했지만 구조적 결함으로 인해 가스 누출이 발생해 운반선에 탱크 설치가 중단됐다. KC-1 멤브레인 기술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한국 정부는 2017년 두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KC-2 탱크 설계를 개선했습니다.
그만큼 푸른 고래 이 선박은 지난 1월 선박 운영권 경매에서 낙찰돼 현대LNG해운이 운영하게 된다. 벙커링에 사용될 예정이며 엄격한 테스트와 시연을 거칩니다. 한국은 KC-2 기술을 상용화하여 이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 우위를 제공하기를 희망합니다.
중국이 새로운 수주 경쟁을 시작했지만 한국 조선소는 가스 운반선 건조를 계속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푸른 고래 현대중공업이 울산조선소에서 4170만 달러에 건조했다. 현대중공업은 현재까지 총 100척의 LNG 운반선을 건조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건조 중인 155척의 LNG 운반선 중 58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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