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주변에 있었다 서울의 밤에 수지의 아들은 이상한 변화를 발견했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높은 주거용 블록은 일반적으로 한국의 모든 아파트에 설치된 형광등에서 밝은 흰색으로 빛납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그녀는 창턱의 부드러운 노란색 직사각형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외국인 친구들은 항상 집의 시원하고 밝은 빛에 대해 불평합니다.”라고 조명 부서를 운영하는 손씨는 말합니다. IKEA 한국과 시장 조사의 일환으로 야간 산책을합니다. “한국인 중 누구도 그들을 대체 할 생각을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 서울의 작은 아파트로 이사 한 24 세의 김연수 의원은“제 자리에 밝은 천장 조명이 있지만 절대 켜지 않습니다. 대신 그는 저전압 노란색 전구를 사용하여보다 고요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그의 새 침대 베개에 내장 된 부드럽고 간접적 인 독서는 조명을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그녀의 친구들은 비슷한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빛과 분위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의 부모는 멀지 않습니다. 김씨는 어머니가 백색광에 대한 증오심을 공유한다고 말한다. 서울의 조명 가인 율지로에있는 한 상점 주인에 따르면 그의 가장 인기있는 제품인 단일 램프 펜던트 램프는 세기 중반 유럽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20 가지 제품과 중년 주부 모두가 찾고 있습니다.
서울의 건축가 조민숙은 소셜 미디어에 공유되는 수많은 고급 인테리어 사진, 가정 장식이 핸드백과 자동차에 지위를 알리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집에서 그것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장시간 일하고 집 밖에서 연습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스 타 그램과 유튜브가 있기 때문에 드물게도 집을 전시하여 다른 사람들과 경쟁 할 수 있습니다.”
감염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한국인들은 집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습니다. 그녀는 Ms. Son 부문의 매출이 지난 1 년 동안 20 %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현지 기업인 롯데가 운영하는 백화점도 조명 수요가 비슷하게 증가했다고보고했다. 영국의 귀중한 소매상 인 콘란 매장의 디자이너 램프 월 판매량은 2 년 전 서울 강남구에 문을 연 이후 5 배나 증가했다. 침실 가구 제조업체 인 Gentis는 침대 협탁을 확장하고 있다고 Kangana의 한 쇼핑몰에서 열린 인테리어 디자인 전시회에 참석 한 한 벤더는 “사람들이 독서 등을 어딘가에두고 싶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부드러운 노란색 조명은 집 밖에서 밝기를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한식당과 술집은 백색광과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LEDS, 자의식이있는 힙한 커피 숍, 와인 바 및 국수 전문점은 가장 세련된 분위기를 목표로 전국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인은 전통 시장과 인터넷에서 빈티지 티파니 램프와 bahoos 조명 피팅의 모조품 버전을 검색하여 전 세계의 멋진 아이들이 원하는 디자인 트렌드를 가져옵니다. 조씨와 같은 장기적인 미학의 경우 이것은 약간의 안도감입니다.
이 기사는 “Let there be mood lights”라는 제목의 인쇄판 아시아 섹션에 게재되었습니다.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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