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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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자유로운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미국과 함께합니다

한국은 자유로운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미국과 함께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4월 윤석열 한국 대통령을 국빈방문한다는 발표는 한미동맹을 위해 시의적절하게 나온 것이다.

2022년 말, 한국의 박진 외교부 장관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몇 시간 만에 잭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은 이 전략이 한미관계를 반영한 ​​것이라고 환영했습니다.공유 책임” 지역에. 그러나 왕웬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한국의 합병을 비난했다.특별 회의“인도-태평양에서 미국이 주도하는 동맹의 암호. 워싱턴과 베이징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국은 편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윤 정부는 인도-태평양 접근 방식을 “자유롭고 평화롭고 번영하는 인도 태평양 지역을 위한 전략.” “평화”와 “번영”이 주어집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한국의 장기 외교 정책, 특히 인도-태평양에 대한 접근 방식의 중심입니다.

그러나 “무료”를 포함하는 것은 내부 논쟁에 너무 개방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 용어는 Yun의 인도 태평양 전략을 미국의 “”로 지칭합니다.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 태평양민주주의, 법치 및 인권을 포함한 가치에 대한 많은 언급이 있는 프레임워크.

그렇다면 윤 정부는 왜 워싱턴을 비롯한 서방 국가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전략에 착수하여 한중 간 긴장을 고조시킬 수 있을까?

이 선택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윤 위원장은 한국 외교안보정책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가치를 언급한다. 비평가들은 그들은 국내 정치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은 유엔 총회 국민투표에서 미국과 같은 생각을 가진 다른 파트너들과 합류했습니다. 북한, 러시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신장 따라서 중국은 UN이다.

실제로 인도-태평양 전략은 한국을 자유, 민주주의, 법치, 인권 등 보편적 가치를 지지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공개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미국, EU 및 서방 국가에 공통적이지만 아시아에서는 확실히 표준이 아닙니다. 이런 의미에서 윤 정부는 누군가가 해야 한다고 느끼는 지역에서 선택을 하고 있다.

또 윤 정부와 바이든 행정부 사이에도 좋은 관계가 있다. 후자는 인도-태평양 및 기타 정책의 이행에 대해 전자와 현명하게 협의했고, 한국의 대북 접근을 지원했으며, 한국을 외교 정책 이니셔티브의 중심으로 삼았습니다. “칩 4” 연합 오다 민주주의 정상회담. 이런 종류의 인식은 서울에 중요합니다.

물론 윤 정부와 바이든 정부의 관계는 약간의 긴장으로 괴로워해왔다. 한국에 대한 윤씨의 발언 언젠가 우리는 핵무기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든 인플레이션법 다른 나라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양측 간의 고위급 회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한국은 미국과 일본, 호주, 유럽 또는 캐나다와 같은 다른 동맹국에 기대는 이점을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은 인도 태평양과 그 너머 지역의 안보, 경제, 기술 질서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에 참여하고 중국의 보복 가능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국은 확실히 인도 태평양에서 미국과 중국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이 자신의 이익에 가장 부합한다고 믿습니다.

비평가들은 서울이 가치관에 있어서 까다롭다고 지적할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윤 정부 베트남과의 관계 개선 – 민주주의와 인권의 예가 아닙니다. 한국 대통령은 다음과 같은 중동 독재 국가와의 경제 협력을 환영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아랍 국가 (UAE).

그러나 이것은 목표를 놓치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국과 유럽의 외교 및 안보 정책의 근간이 되는 접근 방식, 즉 할 수 있을 때는 가치 중심으로, 필요할 때는 관심 중심으로 접근하는 방식에서 탈피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한국이 공개적으로 반중동맹을 맺어 옆나라를 고립시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 중국과 한국의 경제 관계, 중국과 북한의 관계, 그리고 간단히 말해서 한국 정부는 중국과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윤 정부의 인도-태평양 전략은 이 지역의 모든 협력이 세 가지 원칙에 기초하고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신뢰”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습니다. 협력은 반드시 상호 이익을 수반해야 합니다. 상생하는 관계를 맺는 든든한 파트너를 강조하는 서울시가 누구를 염두에 두고 있는지 짐작할 필요가 없다.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에는 두 가지 중요한 의미가 있다. 우선 한국은 경제, 안보, 정치, 소프트파워 자원을 미국 진영에 가져올 것이다. 이는 직간접적으로 한국이 해양 존중 및 녹색 개발법에서 번영을 위한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에 이르기까지 미국과 연계된 정책 및 소수 민족의 매력과 실질적인 이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IPEF) 그리고 쿼드+.

또한 이 지역에서 미국의 입장과 정책이 강화될 것입니다. 일본과 달리 인도-태평양에서 워싱턴의 가장 가까운 파트너인 한국은 보다 독립적인 외교 정책을 추구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반드시 미국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 이는 강력한 한미 동맹 지지자들을 때때로 혼란스럽게 할 수 있지만 장점이 있습니다.

Biden 행정부는 과거에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것인지 여부를 논의했을지 모르는 국가에 정책이 매력적이라고 ​​이제 믿을 수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한국은 인도-태평양에 대한 비전이 미국의 비전과 일치함을 분명히 했습니다.

라몬 파체코 파르도 (@rpachecopardo)는 런던 킹스 칼리지의 유럽 및 국제학부 국제관계학부 학과장 겸 교수이자 킹스칼리지의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 대사입니다. 그는 브뤼셀 거버넌스 학교, Vrije Universität 브뤼셀의 KF-VUB 한국 총장 및 전략 및 국제 문제 센터의 한국 부총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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