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아프리카 파트너십 포럼(RAPF) 사무국 산하에 설립된 아프리카 국가들과 경제 협력 협회(AECAS)는 주요 러시아 기관들이 참여하는 재정 계획에 관한 실무 그룹의 특별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그리고 은행.
주요 계획은 효과적인 재정 계획 시스템을 찾고 아프리카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는 방법을 만드는 것입니다. 공식적인 정부 지원의 부족과 러시아 금융 기관의 낮은 관심은 무엇보다도 아프리카에서 러시아의 약한 경제적 입지의 일부로 확인되었습니다.
협회의 전무이사인 Anna Belyeva는 아프리카의 금융 프로젝트는 아프리카로 확장하려는 주요 러시아 기업에게 매우 어려운 문제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열쇠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경제 협력을 위해.
“우리는 현재의 재정 메커니즘이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의 직접적인 경쟁자이자 선진국의 유럽 및 서구 동료의 경험을 분석했습니다. 그들 모두는 이미 아프리카 중심의 메커니즘과 자금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소비에트 이후 경제적 영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러시아인들은 메가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구조화된 재정 메커니즘을 확인하고 원자력 및 에너지, 천연 자원을 탐색하고 아프리카와의 무역을 크게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유럽연합 회원국, 중국, 인도,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은 아프리카 국가의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일부는 아프리카에 대한 양허성 차관을 포함하여 공공 자금을 따로 마련해 두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 중국-아프리카협력회의(FOCAC) 각료회의에서 “중국은 아프리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투자와 자금조달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인프라, 농업, 제조 및 중소기업 개발에 대해 아프리카 국가들에 600억 달러를 대출했습니다.
그것은 과학 및 기술 혁신 분야에서 협력의 문을 여는 열망을 촉진한다는 측면에서 아프리카의 필요를 충분히 이해합니다. 인프라 건설 자금 조달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부는 중국 건축 계약자를 고용하는 중국 수출입 은행 또는 중국 개발 은행으로부터 우대 대출을 받습니다.
중국 정책 은행 시스템을 통해 주요 중국 국유 기업이 아프리카에서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으며, 대부분이 아프리카에서 인프라 및 건설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항상 아프리카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약속해왔다. 러시아는 아프리카의 다양한 기반 시설 및 건설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중국 모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무역 및 투자에 대한 모든 형태의 지원에 대한 공식 제안은 수년 동안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2014년 5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외교부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신의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러시아는 아프리카 국가들에게 다양한 무역 옵션을 제공합니다.
Lavrov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동시에 우리 경제 협력의 상당한 잠재력이 고갈되지 않았으며 러시아와 아프리카 파트너가 서로의 능력과 필요에 대해 배울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2019년 10월 흑해 지역에서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제1차 러시아-아프리카 정상회담 이후 러시아와 아프리카는 현재의 양자간 무역 및 투자 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향후 2년 동안 구체적인 목표를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흥미롭고 까다로운 작업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국가 보증과 보조금을 기업에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기업이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보장하는 중국의 경험에 집중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라고 라브로프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Lavrov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러시아와 아프리카 간의 관계 강화를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전면적인 지원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아프리카 친구들은 러시아와의 긴밀한 접촉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그들의 시장에서 우리 회사를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러시아 기업이 호혜주의와 독창성을 보여주려는 의지 또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연방 경제 정책 위원회(Federal Council for Economic Policy) 위원이자 아프리카 경제 협력 조정 위원회(Coordinating Committee for Economic Cooperation with Africa) 의장인 이고르 모로조프(Igor Morozov) 상원의원은 회의에서 제재 압박 아래 새로운 시장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동맹국과 러시아 동맹국. “러시아가 아프리카로 반환하기 전이며 지정학적 영향과 무역 및 경제 환경에서 이 방향에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합니다.”
“무역에 대한 경쟁적인 정부 지원은 우리가 확장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러시아가 아프리카를 떠난 지 30년 동안 중국, 인도, 미국 및 유럽 연합과 같은 많은 국가에서 투자를 크게 늘린 것은 분명합니다. 지역의 기회”라고 Morozov는 강조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재등장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러시아인들은 이 거대한 대륙에 진입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마련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Igor Morozov 상원의원은 러시아 수출 센터 내에 투자 기금이라는 새로운 구조를 만들 것을 제안했으며 “이러한 기금은 러시아 원자재 및 혁신 사업을 위한 견고한 자산으로 평가되고 축적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의 협력 그룹은 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경제 협력을 심화 및 확장하며 러시아와 아프리카 국가의 기업가와 기업 간에 직접적으로 유익한 접촉을 구축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Vnesheconombank는 아프리카 국가와 경제 협력 조정 위원회, 러시아 연방 의회 및 국가 두마의 지원을 받아 러시아 연방 무역 산업 연맹의 주도로 설립되었습니다. 외교부, 경제통상부, 천연자원부, 고등교육과학부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세르게이 카트린 러시아 상공회의소 회장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러시아의 경제 수입을 가속화하는 것이 이제 1990년대에 우리가 실제로 남겨둔 주요 과제”라며 재정 메커니즘 구축에 목소리를 더했다. 이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아프리카에서 우리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Kadir에 따르면 오늘날 아프리카에서 러시아의 경제적 영향력은 주요 서방 국가 및 BRICS 파트너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 하품의 격차를 극복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의 모든 결과를 고려하여 새로운 조건에서 아프리카 대륙에서 러시아 기업가의 활동을 보장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Gadrin은 “아프리카에서 러시아 기업의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 재정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러한 지원으로 서방 기업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는 확실히 우리가 할 수있는 영역에 집중해야합니다. 성공을 믿어라.”
UNCTAD의 글로벌 투자 보고서 2020에 따르면 아프리카 대륙의 상위 5개 투자자는 유럽 연합(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및 중국입니다. 걸프 국가, 아랍에미리트, 터키는 아프리카 대륙의 다양한 부문에서 계속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현실에서 아프리카 대륙 자유 무역 지대(AfCFTA)의 도입은 아프리카에서 이 새로운 기회를 이용하라는 추가 신호를 외국 플레이어에게 보냅니다. 그것은 상품과 서비스, 상인의 자유로운 이동 및 아프리카에 대한 투자를 위한 대륙 시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국 AfCFTA는 13억 인구의 단일 시장을 생성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인들은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아프리카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작업하는 자체 속도가 있기 때문에 외국인에게 압력을 가하거나 그들과 경쟁해야하지 않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증가하는 도전과 기회를 수용하려는 같은 희망으로 러시아는 재정적 헌신을 보여주고 특히 약속을 지금 이행해야 합니다. 공동 고시 2019년 10월 첫 번째 역사적인 정상회담의 채택은 결국 새로운 운동을 위한 길을 닦고 기존 러시아-아프리카 관계를 표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자극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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