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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동아시아 영화제(London East Asian Film Festival)가 일요일 밤 영국 초연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2024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한국이 최우수 국제 영화 부문에 출품했습니다. 최우수 작품상 시상식이 끝난 후 아이언 마스크의 경우김성환 아트디렉터 전혜정, 라이징스타상 시상 콘크리트 유토피아박보영에요. 배우 박배우는 영화가 끝난 후 돌아와 엄태화 감독과 영화의 생존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는 최근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가자에서 일어난 사건 이후 갑자기 충격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병헌 주연의 <엄>은 영국 작가 J.G. Ballard는 엄청난 지진이 발생한 후에도 어떻게든 손상되지 않은 한국의 초고층 건물을 묘사하면서 연상됩니다. 이곤은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로 시선을 사로잡지만, 이야기는 어느 날 아침 깨어나 자신들의 삶을 함께 찾아가는 젊은 커플 밍성(박서준)과(박보영)의 시선을 통해 펼쳐진다. 그들은 그것을 알고 있으며 실제로 온 세상이 영원히 변했습니다.
감독이자 심사위원인 Ian Hayden은 Smith에게 사람들이 왜 이 영화를 재난 영화라고 부르는지 이해하지만 좀 더 깊은 것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재난영화라기보다는 재난영화라고 부르고 싶다”며 “재난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극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에 더 집중한다. 캐릭터와 배경에 초점을 맞춰서 했는데, 돈을 냈지만 이야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조금씩 정보를 주는 방식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쓸데없는 대학살 대신에 Um은 사회의 계층 구조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웃이 얼마나 빨리 서로를 대체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고층 거주자들은 피난처를 찾는 사람을 빠르게 쫓아내고 그들을 얼음 무덤으로 보내기 시작합니다. “배경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한국에서는 사는 곳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사는 곳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그걸 이야기에서 보여주고 싶었어요. 어디든 그런 계급이 있는데, 라고 생각하는데 한국에서는 더 심하거나, 더 강할 수도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피하면서 박배우는 자신의 캐릭터의 여정을 설명하며, 친절하고 겸손한 남편을 자신이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로 변화시키는 종말론적인 사건을 지켜본 결과 자신이 수동적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성장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엄씨는 “나는 이 영화에 나오는 사람 중 완전히 나쁘거나 완전히 좋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도 모든 캐릭터에 공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누구를 선택하든 모든 캐릭터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어서 무섭죠. 왜요? 이들은 모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선택을 해야 하는 평범한 사람들이니까요. 그렇다면 ‘그렇습니까’ ‘그렇습니까’라고 물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극단적인 상황에 처할 때, 두려움에 휩싸일 때, 생존과 존엄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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