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 치코는 지난 12월 자동차 보험 가입을 시도했지만 7개 회사에서 거부당했습니다. 결국 그가 보험에 가입했을 때, 그 금액은 이전에 지불했던 요율의 거의 두 배였습니다. 이번 주에 집단소송 상태를 요구하는 연방 고소장에 따르면, 그의 2021년형 캐딜락 XT6가 그를 염탐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센서와 카메라가 가득하기 때문에 '바퀴 달린 스마트폰'이라고 불립니다. 고소장에 따르면, Liberty Mutual의 한 고객은 Chico 씨에게 “LexisNexis Report”의 정보 때문에 거절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데이터 브로커인 LexisNexis Risk Solutions는 전통적으로 운전자 교통 위반, 이전 보험 보장 및 사고에 대해 보험 회사를 모니터링해 왔습니다.
Chico가 LexisNexis 파일을 요청했을 때 그 파일에는 지난 6개월 동안 Cadillac을 타고 258번의 여행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의 파일에는 그가 여행한 거리, 여행이 시작되고 끝난 시간, 속도, 급제동 또는 가속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캐딜락 자동차 제조업체인 General Motors에서 제공했습니다.
플로리다 남부 지방 법원에 General Motors와 LexisNexis Risk Solutions를 상대로 제기된 고소장에서 Chico씨는 해당 회사들이 개인 정보 보호 및 소비자 보호법을 위반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보험 업계와 운전 습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일부 운전자의 보험료 인상을 초래했다는 뉴욕타임스 보도에 이어 나왔습니다. LexisNexis Risk Solutions와 Verisk라는 또 다른 데이터 브로커는 수백만 대의 자동차에서 실제 운전 행동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고소장에서 치코 씨는 GM과 LexisNexis에 반복적으로 연락하여 자신의 데이터가 동의 없이 수집되는 이유를 문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결국 자신의 데이터가 GM의 연결 서비스 회사인 OnStar를 통해 전송되었다는 말을 들었고, 좋은 운전을 위한 운전자 피드백과 디지털 배지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인 OnStar의 스마트 드라이버 프로그램에 가입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
치코 씨는 자신의 자동차에 General Motors의 앱인 MyCadillac을 다운로드했지만 OnStar나 Smart Driver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아무도 나에게 말할 수 없는 것은 내가 어떻게 그 일에 참여하게 되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치코 씨는 이번 달 인터뷰에서 타임즈에 말했습니다. “1월 30일 오전 6시에서 오전 8시 사이에 몇 번이나 급가속을 했는지는 알 수 있지만, 어떻게 기록했는지는 알 수 없나요?”
GM 대변인 Mallory Lucic은 이전에 고객이 연결된 자동차 앱이나 대리점에서 SmartDriver에 가입했으며 OnStar에 대한 조항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그는 그들의 데이터가 '제3자'와 공유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송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그녀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가 “불만 사항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으며 대신 회사가 이전에 OnStar Smart Driver에 대해 발표한 성명을 지적했습니다.
“GM의 온스타 스마트 드라이버(OnStar Smart Driver) 서비스는 고객을 위한 선택 사항입니다.”라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고객 혜택에는 안전한 운전 행동이나 차량 성능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이 포함되며, 동의를 얻어 보험 견적을 받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Smart Driver 등록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치코 씨가 자신의 파일에서 발견한 운전 데이터 유형을 분석하여 위험 점수를 생성한 후 보험사에 판매했다고 밝힌 LexisNexis Risk Solutions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치코 씨는 이전에 “나는 그 데이터를 거기에 내놓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송이 제기된 후 연락을 받았을 때 그는 아무런 코멘트가 없다고 말했다.
이전에 연방거래위원회(FTC) 소비자 보호국을 운영했던 조지타운 대학교 법학 교수 데이비드 블라데크(David Vladeck)는 “운전 데이터 회사가 수집하고 있는 운전 데이터는 매우 민감한 것으로 간주되어 소비자에게 “명확한 통지”와 수집에 대한 명시적인 동의가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판매합니다.
Vladeck 씨는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의 조사는 물론 자동차 제조업체와 데이터 브로커를 상대로 소비자가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눈사태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세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 사람이 오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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