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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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공장 폐쇄

폭스바겐,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공장 폐쇄

폭스바겐은 판매 감소와 중국과의 경쟁 심화 속에서 유럽에서의 패권을 되찾기 위해 독일 내 최대 3개 공장을 폐쇄하고 수만 명의 직원을 해고할 것이라고 폭스바겐 최고 직원 대표가 월요일 밝혔다.

이번 폐쇄는 독일 최대 고용주인 이 회사의 87년 역사상 처음이 될 것이며, 이미 침체된 독일 경제에 또 다른 타격을 줄 것입니다.

독일에서 회사 직원을 대표하는 협의회를 이끌고 있는 다니엘라 카발로 대표는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폭스바겐 본사의 근로자 군중에게 제안된 폐쇄는 관리자들이 직장 협의회에 제출한 계획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최소 3개의 폭스바겐 공장을 폐쇄하고, 나머지 공장의 규모를 모두 축소하고, 핵심 부문을 매각하고, 게다가 나머지 직원들의 급여를 대폭 삭감하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또한 열려 있는 독일 공장의 인력 감축을 고려하고 있다고 카발로 씨는 덧붙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이것은 우리가 있는 곳을 훨씬 넘어서 더 많은 제품, 물량, 교대 및 전체 조립 라인을 가져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난 이미 그랬어.”

폭스바겐은 아우디, 포르쉐 등이 속한 폭스바겐 그룹의 대표 브랜드다.

독일의 어떤 회사도 폭스바겐만큼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 역사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가의 경제 및 산업적 역량과 얽혀 있으며, 전국 전체 지역의 지역 경제는 폭스바겐과 폭스바겐의 고임금 노동자들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측은 회사 대표와 직원들이 해결책에 동의한 후에만 해당 계획의 세부 사항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다. 그러나 수요 감소와 경쟁 심화로 인해 독일의 인건비는 여전히 매우 높으며 기존 구조를 변경해야 한다고 관리자들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군나르 킬리안(Gunnar Kilian) 이사회 멤버는 성명에서 “경쟁력 회복을 위한 포괄적인 조치 없이는 미래에 상당한 투자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총리 올라프 숄츠(Olaf Scholz)의 대변인은 “잘못된 경영 결정”이 폭스바겐 문제의 원인일 수 있으며 직원들이 대가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볼프강 부흐너 대변인은 정부 관료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 기자회견에서 “이제 목표는 일자리를 보존하고 확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슐츠 총리는 산업 생산이 위축되는 가운데 유럽 최대 규모의 침체된 독일 경제를 되살려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경기침체를 겪을 것으로 예상하는 세계 7대 경제대국 중 유일한 국가다. 독일 정부는 이번 달 2024년 경제가 0.2% 위축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는데, 이는 이전 전망치인 0.3% 성장보다 낮은 수준이다.

폭스바겐은 지난 달 자사의 주력 브랜드가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독일 공장 폐쇄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독일 경제에 5,640억 유로, 즉 6,100억 달러를 기여하는 독일의 가장 중요한 산업입니다.

그러나 무역 단체인 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에 따르면 독일 제조업체는 2021년에 약 430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한 중국으로의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소비자들이 국산 전기차로 눈을 돌리면서 독일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폭스바겐 지도자들이 반복적으로 지적한 것처럼, 팬데믹 이후 유럽의 자동차 수요도 약 50만 대 감소했습니다. 폭스바겐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아르노 안틀리츠(Arno Antlitz)는 경영진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수치는 대략 폭스바겐의 독일 내 10개 공장 중 2개 공장의 생산량에 해당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두 제조업체의 물량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입장이고 우리는 이를 살펴봐야 합니다.”

폭스바겐은 폭스바겐 근로자 대부분을 대표하는 IG메탈 노조와도 임금 협상을 벌이고 있으며 7%의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양측은 구조조정 계획으로 인해 몇 달 전 새로운 임금협상을 논의하기로 했다.

다음 라운드는 수요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Cavallo 씨는 회사에 직원들에게 계획을 제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회담 이틀 전 그녀의 발표는 노동자들 사이의 불확실성을 가중시켰다.

폭스바겐 직원이자 브라운슈바이크 소재 IG Metall 대변인 브리타 존은 독일 공영 방송인 NDR에 “동료들과 나는 일자리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황이 정말 답답해요.”

잭 유잉 그는 뉴욕에서 보도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