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리델/게티 이미지
아디다스가 이전에 Kanye West였던 Ye와 관계를 끊은 지 6개월이 넘도록 스포츠웨어 거인은 판매되지 않은 Yeezy 상품 더미를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느리게 발표하여 투자자들의 좌절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옵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라고 Adidas의 CEO인 Bjorn Gulden이 말했습니다. 투자자 초청 금요일. “결정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초, 투자자 그룹은 아디다스가 협업을 종료하기 몇 년 전에 예의 문제적 행동에 대해 알고 있었다고 비난하면서 아디다스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아디다스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합니다.
아디다스는 래퍼 예가 반유대주의적 발언을 한 후 지난 10월 예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했다. 회사는 Yeezy 제품의 생산과 Ye와 그의 회사에 대한 지불을 중단했습니다.
지난 2월 아디다스는 기존 상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한 결정으로 회사의 올해 연간 매출이 12억 유로(약 12억8000만 달러), 영업이익이 5억 유로(5억3300만 달러)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회사가 이미 만들어진 Yeezy 제품의 용도를 변경하는 방법을 파악하지 못하면 손실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몇 달 동안 투자자들은 아디다스가 손실을 어떻게 만회할지 결정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에 투자자 초청 3월에 Golden은 수백 건의 사업 제안을 받았지만 제품과 관련된 평판이 훼손된 점을 감안할 때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마 재고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로부터 500개의 다른 구인 제안을 받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그것이 반드시 옳은 일은 아닐 것이므로 매우 어렵고 섬세한 상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Golden은 투자자들에게 “지금 구축되고 있는 3~4개의 시나리오가 있다”며 회사가 “흥미로운 당사자들과 여러 번 대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용도 변경 계획이 “향후 중기적으로” 승인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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