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YO (Reuters) – Toyota Motor Corp.(7203.T)는 수요일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순수 전기 자동차 판매가 5배 증가하면서 올해 사업에서 영업 이익이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칩 부족으로 인한 공급망 중단.
성장 계획은 지난달 취임한 사토 고지(Koji Sato) 신임 CEO에 의해 공개되었으며, 이전에 완전 전기 자동차에 대한 느린 접근 방식을 취했던 일본 회사가 보다 공격적인 전기화 추진을 시사하며 자사의 전략이 더 많은 소비자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인 렉서스를 포함해 예상되는 배터리 전기차 판매량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현대차는 올해부터 2024년 3월까지 운영되는 동안 전 세계적으로 20만200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 3만8000대에서 5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도요타는 올해 영업이익이 3조엔(222억 달러)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3월까지 회계연도 4분기 영업이익이 3분의 1 이상 증가한 6269억 엔으로 목표가 달성되었습니다.
Toyota의 전략은 BYD Co Ltd(002594.SZ)와 같은 똑똑한 국내 브랜드가 배터리 EV로 공격적으로 움직여 기존 외국 브랜드의 지배력을 약화시키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Sato는 중국의 배터리 구동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대체로 시장의 새로운 요구를 나타내며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와는 별개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양쪽에서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익 목표는 해외 판매 가치를 높인 엔화 약세와 높은 재료 비용의 영향을 능가하는 생산량 증가로 뒷받침되었습니다. 엔화 약세 영향을 반영해 올해 3월 종료된 사업연도 매출은 37조1500억엔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실적 발표 전에 거의 보합세를 보였던 Toyota의 주가는 실적 발표 직후 상승했고, 이익이 0.8%로 마감되기 전에 2.5% 상승했습니다.
EV 가속
여전히 업계 선두주자인 Tesla(TSLA.O)의 일부인 새로운 전기 자동차 판매 목표는 Toyota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총 판매량의 0.4%에서 거의 2%로 증가할 것입니다. 년도.
도요타는 성명에서 “우리는 반도체 공급 개선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모든 지역에서 (전체) 판매량이 증가하고 생산량이 1,010만 대(차량)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1% 증가한 생산량이다.
토요타는 테슬라뿐만 아니라 중국의 새로운 자동차 회사에 추월당한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게임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까지 연간 150만 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10개의 새로운 배터리 구동 자동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ato는 Toyota가 다양한 지역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새로운 모델은 소형 상용차에서 고급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주로 미국과 중국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이전에 발표된 BEV Factory로 알려진 차세대 배터리 EV에 초점을 맞춘 전담 유닛이 차체, 전자 장치 및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춘 세 가지 플랫폼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일본에 설립된 ZEV 공장으로 알려진 무공해 차량 설계 부서를 폐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oyota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회사라는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유지했지만 자회사인 Daihatsu의 안전 테스트 문제와 녹색 투자자의 압력이 커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1 = 135.0500엔)
(Daniel Lusink 기자) Kenneth Maxwell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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