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폴리스 500의 적격 주말이 다가왔습니다. 아래의 프라이머를 사용하여 33개의 필드를 설정하는 이틀간의 프로세스에 따라 따라야 할 요소를 평가하십시오.
쉐보레 vs 혼다
2012년에 새로운 2.2리터 V6 포뮬러가 출시된 이후 모든 Indy 500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마력, 연비 및 신뢰성 향상을 더 잘 찾아내는 연간 유예를 제공했으며 Fast Friday는 우리에게 토대에 대한 확실한 표시를 제공했습니다. '강점측면 셋.
어제의 비견인 속도를 기준으로 Chevy는 Chevrolet 드라이버가 1위부터 6위까지 달린 후 지켜볼 팀이며, 500명의 우승자 Josef Newgarden이 AJ Foyt의 Santino Racing을 통해 Team Penske를 위해 234.260mph의 랩으로 모두를 앞서고 있습니다. 페루치 시속 233.280mph.
Honda 드라이버 중 1위인 Takuma Sato는 Rahal Letterman Lanigan Racing에서 시속 233.139mph로 7위를 기록했습니다. Arrow McLaren의 Callum Ilott는 Chevy 드라이버 부문에서 8위를 차지했으며 Andretti Global/Meyer Shank Racing Honda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9~12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16명의 운전자 중 11명이 Chevy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18명의 운전자 중 13명이 혼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최고의 단일 랩 논드래그 성능 외에도 Chevy 팀은 P1-5를 포함하여 상위 10개 4랩 자격 시뮬레이션 평균 중 8개를 생성했습니다.
Newgarden이 장착된 최고의 Chevy와 Sato가 장착된 최고의 Honda 간의 차이는 시속 1,121mph에 불과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컸습니다. 2023년에 Honda는 Fast Friday 레이스를 0.563mph의 속도로 Chevy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결코 말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일요일의 P1 경주에서 Honda가 Chevy의 판을 뒤집으려면 몇 가지 큰 기적이 필요할 것입니다. 토요일의 문제는 얼마나 많은 Honda 자동차가 상위 12위 안에 들어가 상위 자리를 놓고 경쟁할 기회를 갖게 되는지입니다.
복권이 모든 것을 밝혀줄 것이다
오늘의 첫 번째 예선 세트는 Chevy와 Honda의 역학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줄 것입니다. 첫 번째는 금요일에 9위를 기록한 Andretti의 Kyle Kirkwood입니다. 팀 동료 중 최고였으며 Honda에서는 두 번째로 최고였습니다.
2위는 Chevy의 Fast Friday에서 2위를 차지한 Penske의 Scott McLaughlin입니다. 세 번째는 Honda 팀의 Chip Ganassi Racing 신인 Kevin Simpson입니다. 그런 다음 Ed Carpenter Racing의 Rinus VeeKay, Juncos Hollinger Racing의 Romain Grosjean, McLaren의 Kyle Larson, Grosjean의 팀 동료 Agustin Canapino, McLaren의 Ilott, Penske의 Will Power 및 팀 동료 Newgarden과 함께 7명의 Chevy 드라이버로 구성된 벽입니다.
처음 10번의 예선 시도에서 우리는 ECR VeeKay의 최전방 전문가인 Penske의 폴 포지션에 대한 3명의 즉각적인 경쟁자, McLaren의 강력한 듀오, 그리고 JHR의 2명의 미드필더를 갖게 될 것입니다. 초기 소풍의 상대적으로 시원한 분위기 속에서 Kirkwood만이 Honda가 파티에 가져온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Honda의 최고 희망 중 대부분은 예선에서 부진한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Mayer Schunk의 Felix Rosenqvist(24위), Ganassi의 Alex Palou(25위), Scott Dixon(27위) 및 Kolton Herta의 Andretti로 오후 더위에서 첫 외출을 할 예정이었습니다. (29) 그들은 선호된 후에도 오랫동안 사라질 것입니다.
토요일 오전에 Chevy의 최고 차량이 설정한 속도는 하루 종일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시간 동안 계속될 수 있습니다. Honda의 늦은 라이더가 평균을 향상시키기 위해 Happy Hour에 돌아오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가나시는 어디에 있나요?
Indy 500의 마지막 세 자리는 Chip Ganassi Racing(Scott Dixon 2021-22, Alex Ballou 2023)에게 돌아갔지만 팀은 속도 차트의 날카로운 끝을 놓쳤습니다. 단지 예선일 뿐이므로 팬들이 당황할 필요는 없지만, 신인 마커스 암스트롱(Marcus Armstrong)이 견인 없이 23번째로 좋은 랩을 기록하며 타임 트라이얼을 향하고 있는 최고 팀일 때, 5량 차량 캠프 내에서 뭔가 확실히 이상합니다.
Dixon과 Palo(24위와 25위)는 여전히 Ganassi가 상위 12위 안에 진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대표하지만, 드라이버 5명 모두 Simpson과 함께 23위와 32위 사이에 떨어지면 극적인 연간 하락세를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누가 곤경에 처했을까요?
단 한 명의 드라이버만이 제108회 Indy 500 참가 자격을 얻지 못하며, IndyCar의 자격 절차를 통해 상위 12위를 일요일의 폴 포지션으로 이동시키고 가장 느린 3명(마지막 행)과 예선 세션에서 최종 기회를 얻기 위해 일요일까지 추가 참가 자격을 얻습니다. , 우리는 우려할 만한 정당한 이유를 가지고 깨어난 운전자들을 엄선했습니다.
견인 금지 목록을 보면 Augustin Canapino가 26위를 차지한 이후 속도가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231.909mph의 속도는 아래의 8명의 드라이버가 Pietro Fittipaldi(231.586mph)와 Graham Rahal(231.236mph)의 RLL 탠덤을 시작으로 예선 속도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반처럼 보였습니다.
RLL의 Sato는 빨랐고 RLL의 Christian Lundgaard는 나쁘지 않았습니다(21일). 하지만 작년 Indy 500에서 팀이 겪었던 힘든 경험을 기억하면 RLL의 누구라도 숨을 쉬기에는 너무 이르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27위에 Fittipaldi가 있고 28위에 Rahal이 있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Rahal의 2023년 충돌 이후 편안함을 느끼기에는 너무 가깝습니다.
29일 Ganassi의 Linus Lundqvist는 목요일 충돌로 인한 대가를 치르고 개선되지 않은 자동차를 계속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의 동포인 Marcus Ericsson은 Andretti의 팀이 그를 위해 새 차를 만들어야 했던 것과 똑같은 제약 조건을 처리했으며 Lundqvist와 마찬가지로 충돌이 발생했을 때 차체의 저항을 완화하는 데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이 걸렸고 기본 차량의 기계 구성 요소가 손실되었습니다.
Dreyer & Reinbold Racing의 Connor Daly는 놀랍게도 31위를 차지했고, 거기에서 Simpson 32nd와 함께 Ganassi의 속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가 예선에 참가하는 세 번째 드라이버라는 사실은 그가 LCQ로 강등되는 것을 막는 주요 요인이 될 수 있다.
가장 느린 운전자는 Dale Coyne Racing의 Katherine Legge와 Nolan Siegel의 또 다른 놀라움이었습니다. 이들은 심각한 충돌 사고에 연루되어 충돌을 겪고 최적화되지 않은 차량에 탑승하게 된 다른 운전자와 합류하게 됩니다. Quinn의 자동차는 오랫동안 Indy에서 빠른 속도를 보여왔기 때문에 차트 하단에 있는 그들의 존재가 더욱 우려스럽습니다.
자신감을 되찾고 잃어버린 속도를 찾기 위해 단 30분간의 아침 연습을 통해 Siegel은 목표물을 짊어진 유일한 드라이버입니다. 그 십대는 재능이 넘치고 일요일에 열리는 쇼에 참가하려면 그 재능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변화에 주의하세요
우리는 Indy GP 이후 지난 주에 우리가 본 모든 엔진 변경 사항인 또 다른 엔진 관련 주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Honda는 Ganassi Grand Prix 자동차에서 두 개의 엔진을 잃었고 Chevy는 McLaren 자동차에서 두 개의 엔진을 교체했습니다. Chevy는 예방 조치로 Larson's라는 또 다른 McLaren 자동차를 가져왔고 Honda는 금요일에 두 대의 Ganassi 자동차(Palo와 Simpson)를 추가로 두 대를 더 잃었고 Kerblamos의 높은 빈도가 계속됨에 따라 Fittipaldi의 No. 30 RLL Honda가 변경되었습니다.
예선에서 엔진이 고장나는 것을 자주 보는 것은 아니지만 상황이 진행되는 속도로 볼 때 추가 변경 없이 주말을 통과하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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