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 버지니아 당국은 Tesla가 지난 7월 교차하는 트랙터 트레일러와 충돌하여 Tesla 운전자가 사망한 순간에 자동 조종 장치를 사용하고 빠른 속도로 주행 중이라고 판단했습니다.
57세의 파블로 테오도로 3세(Pablo Teodoro III)의 사망은 Tesla 차량이 목격한 2016년 이후 세 번째입니다.
TSLA
교차하는 트랙터 트레일러 아래에서 작동되는 자동 조종 장치를 사용하고 있어 부분 자동화 시스템의 안전성과 작동을 허용해야 하는 위치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워싱턴 남부에서 발생한 충돌 사고는 지난 여름 버지니아에 수사관을 파견하고 2년여 전부터 오토파일럿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시작한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수사관들은 차량의 이벤트 데이터 기록기에서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테오도로의 테슬라 모델 Y에서 오토파일럿이 사용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포퀴어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 대변인 제프리 롱이 화요일 말했습니다.
보안관 수사관들은 7월 말 녹음기에 접근하기 위해 수색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당국은 AP 통신의 조사 후 이번 주에 일부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Tesla는 Opal 근처의 4차선 US 29 고속도로에서 시속 70마일로 주행 중이었고 해당 지역의 제한 속도 45mph보다 25mph 더 높았다고 Long은 말했습니다. 도로에는 중앙 구역이 있으며 교차로와 진입로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Long은 Teodoro가 사고 직전에 조치를 취했지만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오도로가 어떤 행동을 했는지는 몰랐지만 충돌 1초 전 브레이크가 작동해 차가 약간 느려졌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사무실이 현재 진행 중인 조사에서 NHTSA와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충돌 시 속도를 감지하거나 테오도로나 테슬라가 브레이크를 적용했는지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전 테슬라는 테오도로에게 도로에서 무언가를 감지했기 때문에 차를 조종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자동긴급제동장치를 갖춘 차량도, 테오도로도 제때 멈춰 충돌을 피하지 못했다.
사고 조사관의 데이터 기록 분석에 따르면 시스템이 도로 위의 무언가를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Long은 말했습니다.
롱은 성명에서 “우리 조사에 따르면 운전자가 표시된 제한 속도로 운전했다면 사고를 피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거리가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 조사 결과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고 완전히 정지할 시간이 충분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당초 사고 당시 트럭 운전사는 교통 장벽을 조성했다는 이유로 무모한 운전 혐의로 기소됐지만 지난 10월 보안관실의 요청에 따라 연방 변호사에 의해 기소가 기각됐다고 롱은 말했다.
버지니아 법에 따르면 운전자는 속도 제한을 위반할 경우 법적 통행권을 포기한다고 Long은 말했습니다.
당국은 사고 당시 트레일러가 고속도로의 트럭 정류장을 떠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2021년 10월,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의장은 Tesla에게 오토파일럿이 작동할 수 있는 위치를 제한하고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더 나은 시스템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제니퍼 홈엔디(Jennifer Homendy) 회장은 엘론 머스크(Elon Musk) CEO에게 편지를 보내 2016년 반자동 차량과 관련된 유사한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 테슬라가 안전 운행을 위해 설계되지 않은 도로에서 차량이 오토파일럿으로 작동하도록 허용한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NTSB 대변인은 화요일 머스크가 홈엔디의 편지에 응답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Tesla는 의견을 구하는 메시지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웹사이트에는 오토파일럿과 더욱 발전된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운전할 수 없으며 항상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 운전자를 돕기 위한 것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오토파일럿을 사용하면 Tesla는 차선에서 자동으로 조향, 가속 및 제동을 할 수 있다고 사이트는 말합니다.
테슬라는 월요일 X(이전 트위터)에 게시된 성명에서 오토파일럿이 켜져 있을 때 안전성이 더 강해진다고 말했습니다.
버지니아 사고로 인해 NHTSA가 조사 중인 Tesla 충돌 사고는 2016년 6월 이후 35건이 되었습니다. 모든 경우에 NHTSA는 Tesla 차량이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것으로 의심합니다. 최소 17명이 사망했습니다.
NHTSA가 최근 조사한 충돌 사고에는 캘리포니아 주 사우스 레이크 타호에서 발생한 Tesla Model 3와 Subaru Impreza 간의 정면 충돌이 포함됩니다. 스바루 운전자와 테슬라를 타고 여행하던 유아 1명이 사망했습니다.
NHTSA는 또한 3월 15일 노스캐롤라이나주 핼리팩스 카운티에서 발생한 충돌 사고로 17세 학생이 부상을 입었을 때도 조사관을 파견했습니다. 당시 주 고속도로 순찰대는 2022년형 테슬라 모델 Y(51세)의 운전자가 경고 장치가 모두 활성화된 스쿨버스 앞에서 정지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Tesla 충돌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은 기관의 의견을 구하는 메시지가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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