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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콴타스, 보잉에 타격으로 국내 항공기를 에어버스로 전환

콴타스, 보잉에 타격으로 국내 항공기를 에어버스로 전환

  • A321XLR 20개와 ​​A220-300 20개를 구입합니다.
  • 737 및 717의 오래된 함대를 교체하기 위해
  • Pratt & Whitney 모터 선택

시드니, 12월 16일 (로이터) – 호주의 Qantas Airways Limited (QAN.AX) 목요일에는 Airbus SE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어파) 보잉에서 국내선 교체 우선 공급업체로 (반)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의 큰 승리입니다.

항공사는 20대의 Airbus A321XLR와 20대의 A220-300을 구매하기로 약속했으며 또 다른 94대의 항공기에 대한 구매 옵션을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약은 파일럿과의 협상 및 타당성 조사 완료 후 2022년 6월까지 이사회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콴타스는 2023년 중반에 인도가 시작되어 향후 10년 동안 75대의 노후된 보잉 737 및 20717 항공기를 대체할 것이며 새로운 항공기는 탄소 배출량도 줄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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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미래에 대한 우리의 확신의 분명한 신호이며 우리는 엄청난 수요 증가 콴타스의 CEO인 앨런 조이스는 “차세대 협동체 항공기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수요일 싱가포르항공에 이어 에어버스의 성공적인 한 주를 마감합니다. A350 화물선 진수 합의 그리고 항공기 제조사가 파일을 압수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KLM의 좁은 주문 24시간 만에 에어버스의 두 번째 탈북이 되는 목요일 초.

블룸버그 뉴스가 처음 보도한 계약 손실은 보잉 737 맥스의 뺨을 때리는 것이었다. 작년 말 안전 금지 조치로 항공기 운항이 허용된 이후로 강한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는 에어버스의 내로우바디 시장 점유율을 또 한 번 상실함을 의미한다.

콴타스는 1959년부터 보잉 항공기를 운영해 왔으며 한때 747 항공기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항공사였습니다.내로우 바디 에어버스가 승리한 이후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는 이제 장거리 787 드림라이너만 공급하게 됩니다.

Joyce는 자신의 회사가 Airbus에 과도하게 의존하게 되어 미래에 더 나은 가격을 위해 제조업체끼리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손상시킬 것이라고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11월 16일, 호주 시드니 공항의 탑승장에서 승무원이 콴타스 여객기에서 내리고 있습니다. REUTERS/Lauren Elliott

그는 기자들에게 “보잉이 우리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매우 공격적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는 다른 경쟁이 열릴 때 787과 좋은 관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실망했지만 콴타스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계속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에어버스는 선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Joyce는 콴타스의 좁은 동체 주문과 100대 이상의 A320neo 제품군 제트기에 대한 Jetstar의 저가 주문을 이미 주문한 것과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이 Airbus 거래의 주요 매력이라고 말했습니다.

Qantas는 Pratt & Whitney를 주문할 계획입니다. (RTX.N) 제너럴 일렉트릭의 국제 경쟁 CFM 엔진을 선택한 Airbus A320neo 제품군 항공기의 새로운 배치 엔진 (GE.N) 그리고 여행 (SAF.PA) Jetstar 배열의 대부분. Pratt는 A220 엔진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Joyce는 “Pratt & Whitney가 우리에게 최고의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두 회사 모두 많은 수의 항공기를 보유할 것이기 때문에 혼합 함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버티컬 리서치 파트너스(Vertical Research Partners)의 롭 스탤라드(Rob Stallard) 애널리스트는 콴타스 인수는 에어버스가 이미 보잉보다 시장 점유율이 높지만 가격 인상보다는 긴밀한 구조의 백로그 구축에 더 집중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Airbus의 관점에서 이것은 또한 A320 제품군(생산)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75개월로 옮기는 타당성 조사에서 회의적인 공급업체를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콴타스 항공은 시드니에서 런던까지 세계에서 가장 긴 상업 비행을 할 수 있는 A350 광동체 항공기를 별도로 검토하고 있으며 내년에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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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니의 Jamie Fried, 파리의 Tim Hever, 시애틀의 Eric M. Johnson의 추가 보고); Peter Cooney와 Richard Boleyn의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