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ron Kay와 Rishav Chatterjee가 각본을 맡은 작품
호주 항공사인 콴타스(Qantas)는 외부 검토 결과 그가 코로나 시대와 그 이후 여행자, 직원, 주주들을 소외시키는 행동에 책임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전 CEO의 퇴사 보너스를 930만 달러(600만 달러) 삭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결정은 전염병으로 인한 부당 해고와 취소된 항공편 티켓 판매를 주장하는 소송의 구름 속에서 은퇴 날짜를 지난 9월로 앞당긴 앨런 조이스(Alan Joyce)가 호주의 주요 항공사에서 15년 동안 통치한 것에 대한 암울한 메모를 담고 있습니다.
콴타스는 조이스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수년 동안 호주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2011년에는 노조 분쟁으로 인해 전체 항공기를 운행 중단했지만, 2020년에 코비드 경기 부양금을 징수하는 동안 1,700명의 지상 직원이 해고되고, 코비드 국경 제한이 해제된 후 비행 취소 및 수하물 분실이 증가하면서 분석가들은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회사의 평판을 회복하는 데 드는 비용 비행은 이익을 해칠 수 있습니다.
Joyce의 최종 보상은 보너스를 포함하여 총 2,140만 달러(A$)였지만 당시 회사는 호주 국내선 요금의 거의 3분의 2를 판매하는 항공사가 어떻게 관리되는지에 대한 외부 검토가 있을 때까지 일정 금액을 보류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콴타스는 목요일에 회사의 평판 위기가 “명령 및 통제” 리더십 스타일에 있다고 비난하는 리뷰를 발표했으며 Joyce의 최종 패키지를 원래 금액의 절반 이상으로 줄였다고 말했습니다.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의 수석 컨설턴트 톰 자르(Tom Saar)는 보고서에서 “이전의 여러 운영 및 금융 위기를 헤쳐나가고 또 이겨낸 장기 CEO에 대해 상당한 존경심이 있었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콴타스)는 중앙집중화된 의사결정을 갖춘 ‘지휘 및 통제’ 리더십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경험이 풍부하고 지배적인 CEO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직원의 권한 부여와 어려운 결정에 도전하려는 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하향식 문화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특성은 그룹의 평판에 영향을 미치는 일부 사건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보고서는 콴타스 이사회가 “이러한 문화적 특성의 발현에 대한 가시성이나 인식이 제한적”이라고 지적했으며 회사가 이미 일부 이사와 고위 관리자를 교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회사가 조이스의 리더십 하에 “적대적 참여 접근 방식”을 고려하여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재설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항공사가 CEO 주식 매각에 대해 보다 엄격한 내부 승인 절차를 도입했다고 밝혔으며, Joyce가 은퇴 예정 몇 달 전인 2023년 6월에 1,700만 달러(A$) 상당의 콴타스 주식을 매각한 것이 CEO의 신뢰 상실에 기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해관계자.
콴타스는 지난 5월 이미 취소된 수천 장의 항공편 티켓 판매에 대해 규제 당국이 제기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1억 2천만 달러(A$)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8월 29일 연간 실적을 보고할 예정인 항공사는 파업 등 파업 등 쟁의행위를 막기 위해 2020년 지상직원 1700명을 불법 해고했다는 별도의 법원 소송에서 패소한 뒤 아직 얼마를 지불해야 할지 기다리고 있다. .
($1 = 1.5349 호주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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