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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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닌그라드를 둘러싸고 러시아와 대립을 완화하기 위해 유럽연합(EU)이 합의에 근접했다.

칼리닌그라드를 둘러싸고 러시아와 대립을 완화하기 위해 유럽연합(EU)이 합의에 근접했다.

  • 칼리닌그라드는 리투아니아 전역의 철도와 도로에 의존합니다.
  • 제재된 선적에 대한 단속은 모스크바를 화나게 한다
  • EU, 정상 무역 재개 위해 리투아니아와 타협 모색

빌니우스/브뤼셀 (로이터) – 유럽 관리들이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발트해 연안 국가와 타협 협상을 진행함에 따라 리투아니아를 통해 러시아 칼리닌그라드 지역으로의 무역이 수일 내에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모스크바와 함께.

유럽연합 국가들과 국경을 접하고 대부분의 상품을 리투아니아를 통과하는 철도와 도로에 의존하는 칼리닌그라드시는 브뤼셀의 제재에 따라 6월 17일부터 러시아 본토의 일부 화물 운송이 중단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철강 등 공산품을 강타한 제재 면제에 대해 유럽 당국자들이 논의 중이라는 이유로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이들은 EU 회원국 리투아니아가 유보를 철회할 경우 7월 초 협상의 길을 열어준다. 토론은 비공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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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의 고립에 대한 논쟁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부과된 제재를 부과하려는 유럽의 결의를 시험하고 있으며, 다른 제한이 러시아를 디폴트로 몰아넣은 후 확대에 대한 두려움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서방 열강은 이번 주 G7과 NATO 정상 회담에서 결의를 확인하면서 우크라이나의 편에 서겠다고 맹세했지만 유럽이 강력한 제재에 맞서고 러시아와의 추가 고조를 피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독일의 지원을 받는 유럽 관리들이 모스크바와의 많은 분쟁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해 타협을 모색하는 이유라고 한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러시아 제품이 동맹국인 벨로루시를 거쳐 리투아니아를 거쳐 칼리닌그라드로 향하는 전통적인 경로가 복원되지 않으면 발트해 연안 국가는 모스크바가 군사력을 사용해 자국 영토를 통과하는 육로를 뚫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독일군은 리투아니아에 주둔하고 있어 만일의 경우 나토 동맹국과 대립할 가능성이 있다.

유럽의 가장 큰 경제는 또한 러시아 가스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칼리닌그라드 분쟁이 확대될 경우 유량 감소에 취약할 것입니다.

EU 논의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우리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며 칼리닌그라드를 모스크바에 “성지”라고 묘사했다.

“(푸틴)은 우리보다 훨씬 더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간 지점을 찾는 것이 우리의 이익입니다”라고 그는 최종 결과가 불공정하게 보일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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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투아니아 외무부 대변인은 제재 이행에 관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와 계속 협의할 것이며 블록의 변화가 발트해 연안 국가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제재가 부과되어야 하며 취해진 결정이 EU 제재 정책의 신뢰성과 효과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칼리닌그라드의 통과는 많은 EU 회원국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EU 제재가 어떻게 이행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해석은 … 리투아니아에 국한될 수 없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6월 22일 발표한 성명에서 리투아니아가 EU 규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칼리닌그라드로의 필수품 공급이 방해받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문제를 직접 알고 있는 한 사람은 7월 10일까지 거래가 성사될 것으로 예상했고 다른 사람은 다음 주에 발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정착지 중 하나가 러시아와 칼리닌그라드 간의 해운 운송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초 기지가 러시아의 일부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국제 무역으로 간주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EU 제재에서 면제됩니다.

이 할인은 칼리닌그라드에서 인증된 화물을 사용하고 러시아 발트해 함대의 본부가 있는 항구를 통해 수출하지 않는 조건에서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는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의 최종 목적지를 결정하는 임무를 맡은 리투아니아가 러시아와 충돌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리투아니아, 폴란드, 발트해 사이에 있는 칼리닌그라드에 대한 면제를 얻기 위해 인도적 근거가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리투아니아가 모스크바에 양보로 간주될 수 있는 제안에 대해 심각한 유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코올과 시멘트

이전에 모스크바에서 통치했던 리투아니아는 이제 유럽 연합에서 러시아를 가장 맹렬하게 비판하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으며, 갈등을 완화하려는 독일 및 브뤼셀의 관리들과 갈등을 빚어 왔습니다.

지금까지 러시아에 대한 EU 제재는 EU 국가를 통해 칼리닌그라드로 철, 철강 및 광물을 운송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제재 대상 품목은 7월 10일부터 시멘트와 알코올, 8월부터 석탄, 12월에는 연료 등 석유 제품으로 확대된다. 최종 단계가 시작되면 러시아에서 칼리닌그라드로 보낸 화물의 거의 절반이 벌점을 받게 됩니다.

승객이나 식품은 금지되어 있으며 칼리닌그라드는 여전히 비행기나 바다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과 유럽연합이 러시아의 국제 금융 접근과 석탄 및 석유 판매를 제한하기 위해 신속하게 제재를 가했지만, 징벌적 조치는 러시아의 군사적 침략을 완화하는 데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모스크바는 중요한 가스 공급을 줄임으로써 유럽의 상황을 역전시켰고, 이에 따라 독일은 합법화를 준비하고 우려가 커지면서 칼리닌그라드 상공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인구가 거의 100만 명에 달하는 칼리닌그라드는 소련이 해체되는 동안 리투아니아가 독립했을 때 모스크바에서 단절되었으며 주민들은 육로로 러시아의 나머지 지역에 도달하기 위해 EU 영토를 건너야 합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안전보장이사회 부위원장은 이번 주 칼리닌그라드로의 상품 선적 제한은 서방과의 대리전의 일환이며 러시아가 대응할 방법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 신문에 “많은 기회가 있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은 경제적 성격을 띠고 있으며 공격적인 조치를 취한 발트해 연안 국가들에게 산소를 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분쟁의 위험한 확대를 초래할 불균형적인 조치를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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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O’Donnell의 글; 데이비드 클라크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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