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운전자들이 중국이 수출을 강화한 후 중국과 같은 제조 국가로부터 공급을 협상하기 위해 금요일에 대통령실이 태스크포스를 구성하도록 촉구한 후 배기 가스를 줄이기 위해 디젤 차량에 사용되는 요소를 구매하면서 공황 상태에 빠졌습니다.
디젤차는 8월 현재 한국에 등록된 자동차의 40%를 차지하며 한국은 2015년에 요소수 사용을 의무화하여 디젤 자동차 배출가스를 제어했습니다.
한국은 요소를 중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1~9월 중국산 수입량의 97%가 지난해보다 약 8% 늘었다.
사진: EPA-EFE
지난 달 중국이 농업에 주로 사용되는 질소의 일종인 요소와 같은 관련 제품 및 비료 수출을 위한 연구 인증서 선적에 대한 관세 발표는 국내 시장에서 공급을 보장하기 위한 수출에 실질적인 장벽으로 여겨졌습니다.
상무부에 따르면 한국의 산업용 요소 가격은 지난해 10월부터 9월까지 톤당 483달러로 80% 상승했다.
지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요소수 1배럴 가격은 10리터당 1만원으로 온라인 중고시장에서는 12만원에 달한다.
디젤 배기 유체라고도 하는 요소 용액을 찾는 비관적인 한국 운전자들은 이전에 저장된 주유소가 가파른 가격에 판매되는 동안 여전히 비축량이 있는 주유소의 위치를 공유했습니다.
지역 방송사들은 주유소에 “요소수 매진”이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내걸었다.
“SUV에서 못 내리는데… 피크닉은 취소해도 되지만, 컨테이너 트럭, 소방차, 구급차가 멈추면 어쩌지?” 디젤 딜러에게 물었다.
그는 “제 SUV의 경우 15~20리터의 콤비네이션을 한 번에 채울 수 있고 3,000~5,000km를 달릴 수 있지만, 대형 차량이 과도하게 사용되는 것이 대형 트럭 업계에서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는 “상황이 악화되면 전국 디젤 소비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청와대가 요소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중국 등 제조업 국가들과 외교적 협의를 시작하기 위해 11일 워킹그룹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주요 요소 공급업체 관계자는 한국이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공급 다변화가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는 10월에 러시아와 협정을 체결했으며, 이는 1월에만 가능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는 우리가 중국으로부터 받은 금액의 10%에 불과합니다.”라고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이달 이후에는 잔액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그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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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인도분 금은 전주보다 1.84% 오른 온스당 1,816.80달러로 23.30달러 올랐다.
금요일 USD는 12월 인도분에 주당 0.88% 상승한 24.16달러로 0.25온스 상승했습니다. 구리 파운드당 0.02달러에서 4.34달러로 올랐다.
AP 추가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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