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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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을 제외한 5개국은 남중국해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5개국은 남중국해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낮에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SIN)으로 향하는 상업용 항공기인 홍콩국제공항(Chik Lap Kok International Airport, HKG)의 왼쪽 창문에서 찍은 것이다.

하마 타로 @ 에카마쿠라 | 순간 | 게티 이미지

남중국해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으로 수로를 연결하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상업 동맥을 연결하는 중요한 무역로입니다.

풍부한 탄화수소 매장량과 해양 생물(이 지역 인구 밀집을 위한 동물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과 결합하여 이 수역은 국경을 넘어 매우 중요합니다.

유엔무역개발회의에 따르면2016년 남중국해를 통한 무역액은 약 3조 3,700억 달러로 전 세계 무역의 21%에 달했습니다.

영토적으로는 남중국해에 영유권을 주장하는 7개국(중국,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베트남)이 있습니다.

그러나 남중국해는 누구에게 가장 중요합니까?

분석가들은 중국을 제외하고 남중국해에 가장 많이 의존하는 처음 5개국을 언급합니다.

베트남

인구 9550만명의 베트남은 2021년 경제가 3626억4000만달러로 성장했다. 세계은행 데이터 나타나다.

샹그릴라 대화 국제 전략 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Strategy)의 아시아 태평양 안보 선임 연구원 이완 그레이엄(Ewan Graham)에 따르면 “베트남은 남중국해에서 3,000km 이상의 해안선을 점유하고 스프래틀리 군도에서 가장 많은 지형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 연구.

2022년 8월 19일에 찍은 이 사진은 어부들이 베트남 앞바다 리손 섬에서 잡은 신선한 생선을 분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나크 응우옌 | 아프 | 게티 이미지

군사 및 지정학 전문가는 “이를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대륙 또는 해양 방향을 허용하고 양방향으로 압력을 생성하는 동남아시아의 지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전략적 차원에서 베트남은 번영을 위해 항행의 자유에 의존하는 수출 주도 경제가 되기 위해 해양 전략을 두 배로 늘리고 있습니다.”

그레이엄은 이것이 지난 세기 베트남이 육지에 초점을 맞추고 대륙 동맹국들(그들 중 최고는 소련과 중국)에 의존했던 베트남의 역사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베트남도 당시 중국, 캄보디아와 영토분쟁에 휩싸였다.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베트남은 그들은 중국의 공급망 문제로 인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베이징의 엄격한 Covid-zero 정책과 공급 중단으로 악화되었습니다.

“기회는 수출과 외국인 투자로 인한 번영에 있습니다.”라고 Graham은 말했습니다.

“조직들은 공급망을 중국 밖으로 재조정하고 있으며, 한국은 현재 베트남의 마이크로칩 생산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국가들에게 생존에 대한 이해 관계를 제공함으로써 베트남에 더 많은 이익을 줍니다.”

싱가포르

105km 길이의 유럽, 아시아 및 미주 시장으로의 주요 해상 연결 매일 약 1,000척의 선박이 싱가포르 해협을 통과합니다.

대부분의 대화는 모두가 경쟁하는 석유, 가스, 어업과 같은 자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인도 태평양의 국방 정책 민간 전문가인 블레이크 헤르징거는 “바다의 자유가 싱가포르를 살아 있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리어 킬러의 공동 저자는 “캐리어 킬러는 중국의 대함 탄도 미사일이자 싱가포르 건너편 남중국해가 없는 작전 기지로, 이는 그 가치와 국가 생존을 위한 다른 제안이 된다”고 말했다. 21 세기.”

바다의 자유는 싱가포르를 살아 있게 하는 것입니다.

블레이크 헤르징거

인도태평양 국방정책 민간전문가

564만 명의 인구를 가진 싱가포르의 GDP는 2020년에 3,375억 달러로 추산됩니다. 미국과 17번째로 큰 상품 교역 파트너미국 무역 대표부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남중국해의 해양 특징을 주장하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해양 통신 회랑(SLOC)인 싱가포르 해협과 말라카 해협의 시작 부분에 있습니다.”라고 찰리 A. 브라운(Charlie A. Brown)은 말했습니다. 지역공무원. 해양 인식 전문가 및 컨설턴트.

2022년 8월 16일 중국 광둥성 양장에서 물고기를 잡기 위해 남중국해로 항해하는 어선들의 공중 전망.

리우 샤오밍 | 중국 광학 그룹 | 게티 이미지

동남아시아의 작은 나라는 자국과 인접한 해역을 안전하게 통과하는 자유 무역에 크게 의존합니다.

“싱가포르의 리더십은 분명히 자유 바다와 규칙 기반 질서에 실존적으로 의존하는 국가입니다. 그것이 없으면 싱가포르와 같은 곳은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의 순다 해협과 롬복은 말라카 해협과 싱가포르와 함께 남중국해의 주요 관문입니다.

인도네시아 군도의 나투나 제도는 중국의 영토 주장을 수반하는 지도상의 선 그룹인 중국 구단선과 겹칩니다.

인도네시아는 Natuna Sea 북부의 자원에 크게 의존합니다. [within the South China Sea]Brown은 대규모 상업 교통이 바다를 통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인도네시아가 중국과 영토 분쟁이 없다고 선언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른 수사적 주장”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베트남과 같은 영유권 주장 국가를 전통적인 어업 수역에서 벗어나 남중국해로 밀어내 어 남획을 일으켰습니다.

블레이크 헤르징거

인도태평양 국방정책 민간전문가

일본

일본 해양 무역의 약 42%가 매년 남중국해를 통과한다고 통계청은 밝혔습니다. 유럽 ​​연합의 공인 공공 정책 지지자 협회.

2020년까지 일본은 세계 최대의 LNG 구매자였습니다.거의 7,450만 톤을 수입했습니다.

Brown은 일본이 페르시아만 지역에서 석유를 수입하기 때문에 “그들은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해로의 취약성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브라운은 “현대에 이들의 지역 활동은 해양 안전 및 보안, 자원 및 인프라 보호, 남중국해 접경 국가와의 항행의 자유와 같은 문제에 대한 역량 구축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5월 9일 마닐라 북서쪽 삼발레스주 샌안토니오에 있는 필리핀 해군 훈련 캠프 해변에서 열린 연례 필리핀-미국 합동 군사 훈련의 일환으로 상륙 작전 중 필리핀 해군 호위함 라몬 알카라즈(Ramon Alcaraz) 앞에서 미국 AAV(상륙작전차)가 기동하고 있다. . , 2018.

테드 엘제비 | 아프 | 게티 이미지

일본도 중국에 강한 신호를 보냈다.

일본 최대의 신문은 요미우리 신문 일본 해군 구축함이 베이징이 영유권을 주장하는 인공섬과 암초 근처 남중국해 수로를 반복적으로 항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익명의 국방부 고위 관리의 말을 인용해 해상 순찰이 “항행의 자유와 해양 법과 질서를 보호하기 위해 국제법을 왜곡하고 있음을 중국에 경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요미우리신문은 해상자위대가 지휘하는 작전이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됐다고 전했다.

7월 22일 A.J. 일본 정부는 디펜스 재팬 2022를 발표했습니다. 백서는 중국이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의 현상 유지를 일방적으로 바꾸려 한다고 비난합니다.

중국 국방부 답변 문건에 “무책임한 발언”이 있었다고 엄중히 질책했습니다.

대한민국

그레이엄은 북한 문제에 대한 서울의 주요 초점을 인용하면서 “한국은 중국과의 호의를 유지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남중국해에 대해 고의적으로 침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리적으로 일본에 비해 무역 전환이 어렵다”고 말했다. “한국은 무역국가임을 인정하고 베트남 투자를 포함해 보급선을 확보하기 위해 원양해군을 활발히 운용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 – 2021년 약 1조 8천억 달러 – Graham에 따르면 경제적으로 일본보다 에너지 수입에 더 많이 의존합니다.

세계 8위의 에너지 소비국인 한국은 에너지 소비량과 천연자원의 약 92.8%를 수입하고 있으며, 정부 데이터는 보여주었다. 2021년 한국은 전체 수입의 22.3%인 1,372억 달러를 에너지 수입에 지출했습니다.

~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 정보국의 수치중동은 2019년 한국 원유 수입의 69%를 차지해 2018년 이전 80% 이상에서 감소했다.

한국의 원유 수입의 대부분이 남중국해를 통과하는 상황에서 현재의 국가 안보에 대한 전략적 중요성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브라운은 “2022년 6월 국내에서 설계 및 제작된 중국 항공모함의 진수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태평양에서 해양 헤게모니와 패권이 이렇게 도전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유럽 분쟁은 세계 무역 시스템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남중국해 분쟁의 영향에 대한 경고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이를 피하고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싱가포르와 한국과 같은 국가의 요청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남중국해 중요성 커져

역사적으로 볼 때 남중국해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중심이다. 그러나 그 중요성은 지역을 훨씬 넘어선다.

외교적 긴장과 세계 경제의 확장을 감안할 때 남중국해의 전략적 중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는 이렇게 말했다. 국제교역량의 80% 이상이 해상운송, 세계 해양 무역의 54%가 아시아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전염병의 불확실성은 공급망 중단, 세계화 패턴의 변화, 운송 비용 및 항구 혼잡의 형태로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포함한, UNCTAD 추정치 2021년 세계 해양 무역이 4.3% 회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022년에서 2026년 사이에 무역량이 연율 2.4%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