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사에 따르면 북한이 석탄을 중국으로 직접 운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 중 하나인 중국의 납치는 유엔의 대북 제재를 위반할 수 있다.
일본 언론 닛케이 조선해양은 선박정보업체 마린트래픽(Marine Traffic)과 레피니티브(Refinitiv)로부터 2021년 1월부터 18개월간 북한과 밀접하게 연결된 선박 180여척에 대한 자료를 입수했다고 29일 밝혔다.
37척의 선박이 자동선박식별시스템(AIS) 데이터를 전송하던 중 중국 산둥성 롱고항에 정박했다. 또한 최소 20척의 선박이 랴오닝성과 허베이성의 항구에 정박하여 대량의 석탄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닛케이는 2021년 8월 8일 위성사진에 북한 남포항 석탄 선착장에 정박해 있는 화물선의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고해상도 영상을 조사한 전문가 3명에 따르면 선박의 배치와 특징은 북한에 등록된 대평 2호와 일치한다.
선박의 AIS 데이터는 후속 움직임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다음날인 8월 9일 남보 인근 황해에서 신호가 감지됐다. 그 후 서쪽으로 이동하여 중국 산둥성 연안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8월 13일 오전 3시에 선박은 산둥성 롱고항에 입항해 8월 26일까지 그곳에 머물렀다. 이 기간 동안 AIS 신호는 선박이 정상적으로 석탄 하역 부두에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옆 침대입니다.
유엔 북한에 안보리 제재위원회 전문가 패널의 2022년 3월 보고서에서도 중국 내 태평 2호의 움직임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룹이 베이징에 선박 정보 공개를 요청하자 중국 관리들은 “태평2호가 옌타이항에 진입했다. [empty] 각각 2021년 3월과 8월에 항구를 떠났습니다. [with] 같은 달의 비료 및 기타 농업 투입량.
그러나 8월 8일 닛케이가 촬영한 사진과 그 뒤를 이은 배의 움직임은 이야기가 다르다.
“배는 다음날 중국의 석탄항으로 떠났다. [Aug. 9], 그래서 북한 항구에서 석탄을 하역했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라고 전 유엔 패널 멤버인 Takeuchi가 말했습니다. “선박이 중국으로 석탄을 싣고 돌아오는 길에 또 다른 화물을 실었다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중국은 5개 상임이사국 중 하나일 수 있다” [UN] 안전보장이사회 – 북한이 미사일 개발 자금을 받지 못하도록 밀수 작전과 현재 유엔 제재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닛케이는 “제재가 완전히 이행되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올해에도 이와 유사한 수상한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전에는 북한 선박들이 AIS 전송을 차단해 추적이 불가능하고 밤에 항해와 교역을 하기도 했다.
Nikkei는 “관찰자들은 북한이 기존의 공급 경로를 우회하기 위해 사용했던 선박 대 선박 운송에 대해 자주 언급했지만 북한이 더 이상 금수 조치를 무시하는 수출품을 숨기려고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2016년 11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의 석탄 수출을 제한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8월 5일 북한의 핵무기와 장거리 미사일 프로그램 자금의 원천인 외국 자금을 차단하기 위해 북한의 석탄 수출을 전면 금지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중국은 지난해 석탄과 전력 모두 심각한 부족을 겪었다.
라디오 프리 아시아(RFA)에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 10월 보고서 북한 정부와 연계된 무역 회사와 군수 기관은 해상에서 선박 간 운송을 통해 석탄을 중국으로 밀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밀수업자들은 미국 위성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어둠 속에서 밤에 바다를 항해해야 했습니다. 내부 관계자는 RFA에 북한의 석탄 밀수 급증은 당시 중국의 석탄 부족과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교도통신은 2020년 2월 북한이 유엔 제재를 위반해 2019년 1월부터 8월까지 중국에 석탄 370만t을 수출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화물의 선박 대 선박 운송은 오랫동안 유엔이 해왔습니다. 제재를 우회하는 교묘한 수법으로 국제사회의 비판을 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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