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M / Courtesy Everett Collection
[Editor’s note: Spoilers ahead for “A Good Person.”]
Zach Braff의 “Garden State”가 2004년에 데뷔했을 때 거의 즉시 두 가지를 달성했습니다. 데뷔 영화 제작자(당시 대부분의 관객에게 시트콤 “Scrubs”의 스타로 가장 잘 알려짐)를 시청할 독립 제작자로 설정했습니다. 더 큰 효과를 내기 위해 그러한 이야기를 채우는 여성 캐릭터의 유형에 대한 토론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귀엽다! 그들은 뒤틀려있다! 그들은 거의 전적으로 남자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녀는 미친 꿈의 소녀입니다!
당시 영화 평론가이자 AV 클럽 스태프인 네이선 라빈이 이 우화적인 이름을 붙였습니다. “가든 스테이트”가 나온 지 1년 후에 또 다른 영화인 카메론 크로우의 “엘리자베스타운”이 개봉되었습니다. 그러나 Rabin이 그의 에세이에서 지적했듯이 Braff의 “Garden State”는 “열정적이고 활기 넘치는 젊은이들에게 삶과 끝없는 신비와 모험을 포용하도록 가르치는 민감한 작가와 감독의 열렬한 환상에만 존재하는”캐릭터를 만드는 데 있어서 Crowe를 능가했습니다.
그의 영화 A Good Person으로 20년이 지난 Braff는 그가 만든 트로피를 죽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의 발전을 위해서만 존재하지 않는 자신의 문제와 욕망을 가진 여성 캐릭터를 제시하는 대신 감독은 다른 스트립에서 값싼 수사를 선택합니다. 그것은 화면에서 여성성에 대한 또 다른 좁은 묘사입니다. 아니요 귀엽거나 엉뚱하다!
다른 사람(읽기: 남성 사랑에 대한 관심)이 기발하고 어리석음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대신 Braff는 그의 주인공(Braff의 원래 MPDG인 Natalie Portman과 마찬가지로 Florence Pugh는 조잡한 글에 생명을 불어넣는 지나치게 성취하는 여배우입니다)을 슬픔에 잠긴 남자를 돕는 것은 고사하고 그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은 기적일 정도로 극복할 수 없는 그의 괴로움에서.
그녀는 집착하지 않고 우울합니다. 멍청이가 아니라 거의 고블린입니다. 꿈이 아니라 악몽입니다.
“Garden State”가 출시된 지 거의 20년 만에 Rabin의 권한이 널리 퍼졌습니다., 훌륭하고 포괄적인 Wikipedia 항목과 몇 가지 영리한 반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Zoe Kazan의 “Ruby Sparks”를 목록에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Braff는 여전히 응답했습니다.
Braff는 또한 Garden State에서 주연을 맡아 어머니의 죽음 이후 뉴저지로 돌아와 수많은 장기 임신 문제에 직면하는 우울한 Andrew Largeman으로 자신을 캐스팅했습니다. 그는 곧 정말 상냥하고 별난 MPDG Sam(Portman)을 만납니다.
에버렛
최근 인터뷰에서 감독이 말했다. 인디펜던트 그는 “Annie Hall”의 Diane Keaton과 “Harold and Maude”의 Ruth Gordon을 포함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주요 여성으로 Sam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그는 “물론 비판을 듣고 존중하지만, 꿈에 그리던 소녀가 찾아와 나를 구해주는 환상을 가진 우울한 청년이었기에 그 캐릭터를 썼다”고 말했다. “내가 글을 쓰는 동안 나는 분기 생활의 위기, 우울증으로 알려지게 된 것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완벽한 여성이 와서 나를 구해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요컨대, 그는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완벽한 여성”인 미친 꿈의 소녀를 만들었습니다. “A Good Person”으로 Braff는 상황을 뒤집습니다. 이번에는 그녀입니다. 여성 누가 저축이 필요합니까? 결국 남자는 그녀를 도와준다.
간질, 강박적인 거짓말, 외부에 있는 그녀의 가족과 같은 Garden State에서의 Sam의 문제는 그녀를 더욱 매력적이고 사랑스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좋은 사람’에서 알리(퓨)가 딱 그렇다. ID 그녀의 많은 문제들 때문에, 그녀의 개인적인 주의 산만이 곧 시누이가 될 그녀의 달콤한 남편의 죽음으로 이어진 초기 교통 사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년 후, 그녀의 삶은 완전히 날아갔다. 직업도, 약혼자도 없고, 오피오이드에 중독되어, 친구도 없고, 파산하고, 씻지 않고, 의욕도 없고, 예, 매우 우울한 어머니와 함께 집에서 살고 있는 한때 마약 판매 스타였습니다. 알리는 깨끗이 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녀의 지역 익명 알코올 중독자 모임(또는 익명의 마약 중독자입니까? 중독에 관한 영화에서는 결코 명백하지 않고 이상합니다)도 그녀의 전 약혼자 다니엘(모건 프리먼)이 자주 방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버지. 그의 여동생(사고로 사망한 여자 알리).
과연 그들은 서로를 용서할 수 있을까? 서로를 구하기 위해?
엠지엠
이것은 은유적인 질문이 아닙니다. 두 사람의 삶은 고통스러운 드라마 내내 균형에 달려 있습니다. 이 영화는 Florence Pugh가 주중 아침 거무죽죽한 다이빙 바 뒤에서 한 쌍의 현지 패자와 함께 연기를 피우는 것을 보는 영화이며 영화의 가장 저속한 사건만큼 진부하지 않습니다. (“나는 울고 비명을 지르면서 당신의 약을 변기에 내려요”라고 쉬는 시간을 갖고, 미친 듯이 싱크대 아래에서 약을 파고, 심지어 그 은밀한 매력을 이용하여 새 처방전을 사기 위해 지역 약국으로 필사적으로 달려갑니다.)
이 챔피언이 있어도 Braff는 여전히 MPDG에 대한 집착을 떨칠 수 없습니다. 피아노를 치고 Velvet Underground의 “After Hours”를 부르는 알리를 처음 만납니다. re mine so special'”) 자신의 약혼 파티에서.
우리는 곧 그녀가 약혼자 Nathan(Chinaza Uche)과의 첫 데이트에서 이 스턴트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당신은 아마 영화에서 장르를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비유를 죽이기 위해 Braff는 격렬하게 방향을 틀고 그녀에게 아무것도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 그걸 잘 라라! 더 많은 진부함! 고통에 쌓여! 그것은 우리가 우리의 단점을 그리워하게 만들기에 충분하지만 행복한 매체는 없습니다. 그것은 조증이거나 우울하고 여성 캐릭터가 될 수 있다는 좁은 생각입니다.
아마도 필연적으로 영화가 끝날 무렵 알리의 치유 여정은 그녀가 이전에 그토록 격렬하게 차버린 괴물을 되찾게 만들었습니다. EP를 내놓았습니다. 나는 도시로 이사했다. 그리고 그녀는 모든 사람이 충분한 도넛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매우 부적절한 방식으로 옷을 입고 마지막 막의 장례식 (예, 그녀를 “구한”남자)을 보냅니다.
물론 그녀가 직접 구웠고 매우 달콤한.
MGM 버전 “좋다. 더 퍼슨’은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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