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로이터) – 제너럴 모터스(GM.N)가 포드사(FN)와 함께 북미에서 테슬라 충전 플러그(TSLA.O) 표준을 채택하고 GM의 전기 자동차 구매자에게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목요일에 합의를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채택하기로 한 포드의 유사한 결정에 따른 GM의 움직임은 북미 시장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공급업체 중 세 곳이 이제 충전 장치 표준에 동의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계약은 GM CEO Mary Barra와 Tesla의 Elon Musk CEO가 Twitter Spaces 행사에서 발표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 거래와 북미 시장을 위한 배송 장치에 대한 단일 표준의 전망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Bell과 Tesla의 주가가 4% 상승한 후 General Motors의 주가도 4% 이상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경쟁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3곳 간의 제휴는 비즈니스 및 공공 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기업들이 미국에서 가장 번잡한 도로 약 7,500마일(12,070km)에 있는 새로운 충전소에 대해 수십억 달러의 연방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경쟁 결합 충전 시스템(CCS) 표준을 채택했습니다. Tesla, Ford 및 General Motors 간의 동맹은 백악관의 지시를 무시합니다.
그러나 Pete Buttigieg 교통부 장관은 Ford-Tesla 거래 이후 5월에 CNBC에 업계가 결국 단일 시스템으로 수렴하지만 컨버터는 교차 사용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 General Motors 및 Ford는 현재 미국 내 전기 자동차 판매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업계 임원들은 다양한 EV 충전 커넥터를 소비자가 EV를 더 많이 채택하는 데 걸림돌로 보고 있습니다.
Musk는 Barra와의 Twitter Spaces 대화에서 “이것은 전기 자동차의 발전을 위해 근본적으로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라는 “모든 것이 조금 나아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arra는 목요일 인터뷰에서 GM이 계약에서 4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CNBC에 말했습니다.
‘눈덩이 효과’
소비자 관점에서 볼 때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거래는 대부분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3자에게 충전을 위임한 상황에서 북미 전역에 프리미엄 고속 충전 스테이션을 출시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한 Tesla의 승리로 보입니다.
미국 에너지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 슈퍼차저는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급속 충전기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Consumer Reports의 선임 정책 분석가인 Chris Harto는 “이것은 상당히 큰 규모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테슬라 표준으로 이동하는 이런 종류의 눈덩이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GM과 Ford의 경우 거래는 고객이 Tesla의 광범위한 고속 충전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이점이 고객이 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음 구매를 위해 Tesla를 선택할 위험을 능가한다는 내기입니다.
Tesla, GM 및 Ford 간의 제휴는 CCS 표준을 채택한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 및 독립 충전 네트워크 운영업체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Tesla 표준으로의 전환은 이미 미국에서 CCS 준수 장비를 제조하는 매장을 설립하고 있는 경쟁 충전소 제조업체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닝스타 리서치(Morningstar Research)의 데이비드 웨스턴(David Weston)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을 언급하며 “북미 NACS가 CCS를 이길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충전 제공업체가 여전히 CCS 표준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댑터를 사용하여 Tesla, Ford 및 General Motors 차량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충전 회사인 ChargePoint(CHPT.N)와 EVgo(EVGO.O)의 주가는 목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4% 이상 하락했습니다.
GM은 2025년부터 테슬라 북미 충전 표준 설계를 기반으로 한 커넥터가 장착된 전기 자동차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Musk는 더 많은 경쟁 브랜드가 Supercharger 네트워크에 액세스함에 따라 Tesla가 “Tesla를 선호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평한 경쟁의 장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기차 혁명을 앞당기는 것입니다.”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지난달 트위터에서 머스크와 비슷한 논의를 했으며 포드가 미국 2위 자동차 회사가 2024년 초 북미에서 전기 자동차 소유자가 12,000개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테슬라와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고: 워싱턴의 David Shepherdson, 디트로이트의 Joseph White 추가 보고: 현주진, 샌프란시스코: Apirup Roy 추가 보고: Bengaluru: Kannaki Deka, Nikit Nishant, 필라델피아: Garrett Renshaw 편집: Peter Henderson, Sayantani Ghosh, Matthew Lew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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