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대한민국 공군(ROKAF)은 마지막 F-4 팬텀을 퇴역시켰습니다. F-4는 대한민국의 마지막 본거지인 수원에서 열린 퇴역식에서 마지막으로 비행했다. 우리는 거기에 있었다.
전체적으로 한국은 세 가지 버전으로 약 200대의 팬텀을 운용했습니다. 한국 공군은 1969년 하반기에 F-4D 6대를 팬텀을 운용하는 4번째 구역인 대구공군기지에서 인도받았다.
제151전투비행대대를 비롯해 제152, 153, 159부대가 팬텀을 운용하기 위해 대구에서 출격했다. 1972년 한국은 미국으로부터 F-4D 18대를 추가 구매했고, 지역 안보 상황이 악화되자 1975년 팬텀을 추가 구매했다.
총 92대의 F-4D가 성능을 위해 아시아로 이동했습니다. 한국 공군은 총 94대의 F-4E를 구매했는데, 여기에는 세인트루이스에서 맥도넬 더글러스(McDonnell Douglas)가 제작한 5057번째이자 마지막 팬텀인 항공기 78-0744가 포함됩니다.
한국은 또한 RF-4라고 불리는 팬텀의 정찰 버전을 운용했습니다. 1989/1990년에 12대의 전 미공군 RF-4C가 한국으로 보내졌고, 이후 15대가 한국으로 보내졌습니다. 이들은 2014년까지 수원에서 제131전술수색단과 함께 비행했다.
공식적인 퇴역식은 2024년 6월 7일 금요일 수원공군기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국가안보부 장관님. 신욱식 등 군 지도자들이 참석했지만,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팬텀스와 함께 일했던 전·현직 F-4 조종사, 정비대원들이었다. 이날 행사에는 목숨을 잃은 한국 공군 F-4 승무원들을 추모하는 자리, 전·현직 팬텀 승무원들에 대한 추모와 표창, F-4 항공기 두 대의 마지막 비행 등이 포함됐다.
기지로 돌아온 팬텀 두 대는 귀빈 전원과 함께 무대 앞에 섰고, 신 국방부 장관은 F-4 한 대의 코에 축하 화환을 걸고 코에 'Beyond Mythology'라는 메시지를 썼다. , 미래에!”
이번 행사에는 F-16, KF-16, FA-50, RF-16, F-15K, F-35A 등 현대 전투기의 기념 비행도 포함돼 새로운 방공 임무로의 전환을 알린다. 비행기. 이번 시위는 강력하고 현대적인 공군을 유지하려는 한국의 지속적인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 F-4가 퇴역하면서 마지막 말은 팬텀의 마지막 순간을 목격한 것을 자랑스러워했던 팬텀 조종사 김태형 중령에게 전해진다. 비록 임무는 끝났지만, 한때 적을 쓰러뜨린 위엄과 대지에 울려 퍼지는 천둥 같은 엔진의 포효는 '팬텀맨'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나는 팬텀 조종사로서의 변함없는 자부심을 갖고 대한민국을 굳건히 수호하겠다고 다짐합니다. 팬텀, 영원히!”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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